제작년 1월 겨울때부터 제작년 여름때 오션월드....
이쯤에서 더 점점 불어나기 시작했을때예요!









에프터사진 :언제 찍은 사진인가: 75 kg 여자친구 43kg
작년 9월 3일이 대회날이라... 그쯤된거 같아요..
밑으로 내려갈수록 대회 끝나고 올 겨울이예요!


MBC 에브리원 '마이맨캔' 대기실!

대회 준비할때 프로탄 바르고 난 후!










대회때 커플사진이예용~


파주 헤이리 마을에서..



MBC 에브리원 '마이맨캔'에서 1등 해서 발리여행권 받아서 다녀왔습니다!!

삼청동 카페거리
2. 운동은 어떻게 하였나:
예전에 한번 올렸었던 적이 있는데...
매번 취업활동에서 면접때마다 불합격이 되었습니다. 이유를 알면서도 밤마다 야식에 음주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날대마다 무기력함과 답답함을 느끼는게 싫었습니다.
그러다 다이어트에 적이 되는 모든걸 끊고 운동하기를 맘먹고 근처 공원부터 나갔습니다.
115kg일때는 빨리걷기는 커녕 오래 걷는것조차 관절이나 체력에 무리가 많이 왔고,
요즘 흔히 말하는 순환운동조차 힘에 버거웠습니다.
5,10분 걷고 10분정도 쉬고 하기를 반복했습니다.
그게 뭐가 운동이 되겠냐고 하시겠지만, 운동량이 거의 없는 제 입장에서는 충분한 운동량이었습니다.
걷다가 관절에 야릇한 느낌이 오면 쉬고, 또 걷다가 쉬고, ,,
2주 정도 되니몸이 가벼워짐을 느꼈습니다.
운동이란걸 모르니 무작정 걷기만 하다가 점차 스트레칭도 하고 앉았다 일어났다 스쿼트도 하고,
체력과 근력이 늘어나고, 체중이 줄어들때 순환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때쯤 제 여자친구도 제가 살이 빠지는게 부러웠는지 다이어트는 같이 시작했구요!
오전에 기상 후 공복에 아메리카노 한잔에 근력유산소, 순환운동 등 40분 정도 하고,
저녁먹고 1시간30분에서 2시간 가량 후에 순환운동 후 다시 공원걷기를 반복했습니다.
근력이 눈에 띄게 올라갈때 쯤 팔굽혀펴기(바닥에 무릎대고)부터 윗몸 일으키기, 크런치, 레그레이즈, 런지 등부터 시작했습니다.
몸에 틀이 잡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5분할로 나눴습니다.
가슴 - 등 - 어깨 - 팔 - 하체 .... 그리고 복근 운동은 매일 했습니다.
대회 한달전부터는 3분할로 가슴+이두 / 등+삼두 / 어깨+하체 로 나눴습니다.
3. 식이요법은 어떻게 하였나:
뭐 특별한 식단은 아니었습니다.
매 세끼는 챙겨먹되 흰쌀밥 대신 현미나 잡곡밥 반식으로 하고,
반찬은 찌게류는 절대 피하고, 김치도 물에 씻어먹고, 기름진 건 뜨거운 물에 헹궈서 기름기 제거 후 먹었습니다.
아침, 점심까진 일반식을 먹고 저녁때는 삶은계란 흰자 4~5개, 고구마 1개 먹었습니다.
끼니 중간에 공복감을 느끼기 전에 토마토 10알이나, 오이반개, 등으로 간식을 섭취함으로써 공복감을 최소화 했습니다.
몸을 만들기 시작할때부터 닭가슴살 식단(고단백,저탄수화물)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침은 사과반쪽과 단백질 보충제 한컵,
점심은 고구마 작은거 1개와, 닭가슴살 두덩이(200g)
운동 후에 바나나 1개, 그리고 저녁 두시간 전에 단백질 보충제 한컵
저녁은 삶은 계란 흰자 3~4개와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간식은 매끼 중간중간에 아몬드 5~10알, 방울토마토, 오이 등을 나눠먹었습니다.
4. 다이어트 전과 후 달라진 나의 모습은?:
예전에도 말했듯이 남들 시선이 부담되서 최대한 사람없는 시간대에 움직이고, 붐비는 곳은 쳐다도 안볼 정도로 피해다녔습니다.
예전 소원이 앉아서 양말신기와 동대문에서 내 마음대로 옷 골라서 입기였는데,
지금은 아무대서나 아무옷이나 입어도 잘 어울리고 중요한건 어딜가든 제 자신이 당당해지고, 뭐든 할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입니다.
그로 인해 예전에 SBS 생활의달인 다이어트 달인, MBC기분좋은 날 '다이어트 특집', MBC에브리원 커플서바이벌 '마이맨캔', tvn 화성인 엑스파일에서
출연했었습니다.
살면서 저와는 동떨어진 셰게를 경험하면서 좋은 추억들도 많이 남겼습니다.
지금은 저와 같은 입장에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입장에 있습니다.
퍼스널 트레이너라 하면 우습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 자부심을 느낍니다.
금전적이나 의학적으론 아니지만 경험자의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저도 인해 그 분들에게 제2의 인생을 안겨준다는 점이 말로 표현할수 없게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그 분들도 여러 다른 비만분들에게 전해줄수 있으니 제2의 인생을 살게 해주는 운동이란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지금은 여자친구와 전에 나갔던 대회에 다시 나가기 위해 열심히 트레이닝을 시켜주면서 준비중입니다.
살찐 사람은 긁지 않은 복권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5. 기타 하실 말씀 / 비법 등 : (싸이주소 / 사이트 등 링크 금지)
야식을 좋아하고, 여자친구랑 맛집투어를 다니고, 술은 일주일에 서너번씩 마실정도로 좋아했었습니다.
맛집투어는 TV에서 맛있다거나 먹고싶은 요리가 있다싶으면 지방도 마다않고 다녔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둘다 비만까지 오게 됐습니다.
원래도 통통했었지만고도비만까지 오게 될줄은 몰랐었는데...
비법은 따로 있지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주 금지, 야식금지.... 이 세상에서 맛있는 음식은 조금 미뤄두세요!
성공하게 된다면.. 관리하면서 먹어도 충분합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맛있는걸 눈치보면서, 걱정하면서 먹고 후회하겠습니까? 아니면 몇달만 참고 당당하게 후회없이 맛있게 먹겠습니까?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는겁니다.
삼시 세끼를 규칙적으로 챙겨먹고, 포만감은 느끼되 폭식하지 않고, 일주일에 3~5번은 꼭 운동하기, 음주금지, 반식즐기기,
왠만한 이동거리는 걸어다니기,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패턴, 틈나면 운동 동영상 따라하기 등...
일상속에서 실천할수 있는게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저런게 운동이 되겠어?" 라고 하지마시고 작은것부터 실천해보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근데 곡 다이어트 시작하면 술 약속 잡히고, 갑자기 가족외식이나 회식이 생기고, 애인들이나 친구들이 맛있는거 사준다고 하죠?
그래서 다이어트는 다시 내일부터.. 모레부터.... 미뤄지는데요.....
자기 합리화 시키지마세요! 지금 당장 안먹어도.. 지금 그 약속을 거절해도 안죽습니다.
그리고 식단에 고구마가 들어간다고 고구마케익이나 고구마 튀김 같은거 먹으면서 살 안빠진다고 하시는 분들... 차라리 밥을 맛있게 더 드세요!!!
그게 오히려 덜 찌겠네요!
다이어트 도중에 이런 음식들이 먹고 싶어지거나 눈앞에 놓여있다면....... 생각하세요!
이제까지의 다이어트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 그리고 금전적으로 투자하신 분들... 모든게 허사가 된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매주 카페 UCC에 필요한 동작, 운동들 업데이트할테니 많이 봐주세요!
추천한다고 경찰 안뜹니다!
-*-지우지 마셔용~-*-*-*-*-*-*-*-*-*-*-*--*-*-*-*-*-*-*-*-*-*-*-*-*-*-*--*-*-*-*-*-*--*-*-*-*-*-*--*-*
★ 82만 회원의 국내 최대 다이어트 카페 - 성공다이어트 / 비만과의 전쟁 http://cafe.daum.net/slim 비포 에프터 갤.
★ 감동의 후기 잘 보셨어요? 혹, 소셜 하시면 이 성공기를 친구들께 소개해 보셔요. ^^
* --------------------------------------- 페이스북,트위터,미투,요즘에 로긴 후 클릭! ▼
말도 멋있습니다! ㅈㅅ.........
우와...................대박............누구세요?정도인데요;;;;;;;;;; 인물이 살아나네요 완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살에 묻혀있던 잘생기고 예쁜얼굴들이.......저도뺄거에요얼른!
네..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게 있으면 힘이 되는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개인적으로 메일 주세요!
와우 저도 남친이랑지금 둘다 70키로댄데 같이 뺴려구요 ㅋ참고해야될듯요
다이어트 할때 커플이 한다면 가장 큰힘이 될수 있을겁니다.
화이팅!
남자분도 정말 멋있어지셨지만
여자분 아이윤줄 알았어요 !!!!
멋있으세요 두분다 !!! 힘 얻고갑니다 :)
이런 댓글 좋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8월까지 -20kg 감량해야되는데 어떻게 해야되요??ㅠㅠㅠ...화성인에서 진짜 재밌게봤는데 도움좀 주세요ㅠㅠㅠ
키나 몸무게 운동경력 식단 같은거 메일로 주세요!
메일보냇어용!!ㅎㅎ
대박
헐퀴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진심으로 달린댓글들 좋아욧!
너무 멋지네여~여자친구 분 글 읽고 이 글도 찾아서 읽었네요~지금 pt받은지 일주일 됐는데 런닝을 10분 밖에 안 하는데 원래 그런가요? 참고로 160-53, 몸통을 제외한 부분은 근육 적당, 상체에 비해 하체비만입니다~트레이너분은 근력 운동 후 유산소 많이 하지 말라고 하는데..ㅠㅜ
안녕하세요^^;;
그렇게 되면 당분간은 유산소는 싸이클로 들어가고, 상체를 조금 더 발달시키던가 혹은 님 고관절에 문제가 있을시 하체비만으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자세한건 자세 확인 후 답변을 드리는게 빠른듯 하네요;;
와 대박 진짜 대단하신듯요!! 정말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와...진짜 두분 다 짱.. 감탄하면서 내려왔어요 ㄷㄷ
감사합니다^^
화성인 바이러스에 나오지 않았나요?!
화성인 엑스파일에;;;;
부끄럽게 나갔네요ㅋㅋㅋㅋㅋ
정말..대단하네요..정말..여친분..사람한명..나갔네요..정말..부럽네요..멋찌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