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틀. 1884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4개의 주전자. 1884년 11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하얀 모자를 쓴 시골여인. 1885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4구르의 나무가 있는 가을 풍경. 1885년 11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감자먹는 사람들. 1885년 4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펼쳐진 성서. 1885년 4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시골여인. 1885년 3월. 캔바스에 유화. E.G.재단. 스위스 취리히 뷔를 소장
감자를 심는 시골부부. 1885년 4월.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취리히 Kunsthaus
난로가의 시골여인. 1885년.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네덜란드 농부의 머리. 1885.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라 기늬에트 카페의 테라스. 1886년 10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파리 몽마르트. 1886년 가을. 캔바스에 유화. 미국 시카고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고등어. 레몬. 토마토 정물. 1886년 여름.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빈터투르 Oscar Reinhart Collection.
갈라트의 풍차. 1886.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몽마르트에서 바라본 파리. 1886.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바젤 Kunstmuseum
룩셈부르크 정원에서. 1886. 캔바스에 유화. 미국 윌리암스타운 Sterling and Francine Clark Art Institute
회색 모자를 쓴 자화상. 1887. 판지에 유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Stedelijk Museum
아스니에르의 리스팔 레스토랑. 1887. 캔바스에 유화. Henry W. Bloch Collection
빈센트의 방에서 본 파리의 레픽거리. 1887.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봄 낚시, 클리쉬 다리. 1887. 캔바스에 유화. 미국 시카고 Art Institute of Chicago
파리 교외에서. 1887.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탕부랭카페의 아고스티나 세가토리. 1887년 2월-3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접시위의 레몬과 병. 1887년 봄.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그랑 자트 다리와 세느강. 1887년 여름.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4송이의 해바라기. 1887년 8월-9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일본풍으로 그린 라인다리(after Hiroshige). 1887년 9월 10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일본풍으로 그린 꽃피는 자두나무(after Hiroshige).1887년 9월-10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
꽃병속의 데이지와 아네모네. Summer 1887.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페레 탕귀의 초상. 1887.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이탈리아 여자. 1887.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밀집모자를 쓴 자화상. 1887. 캔바스에 유화. 미국 디트로이트 The Detroit Institute of Arts
자화상. 1887.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라 시레느의 레스토랑. 1887.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구리 꽃병속의 프리틸라리아. 1887.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자화상. 1887. Oil on paper.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자화상.1887.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작은 조각 정물. 1887년 가을.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높은 언덕. 1888. 종이에 수채화. 개인소장
늙은 시골여자의 초상. August 1888.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아를르의 남성전용카페. 1888년 9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뉴헤븐 Yale University Art Gallery
파란 수레. 1888년 6월. 수채화용 종이에 파스텔. 개인소장
아를르의 댄싱홀. 1888.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유진 보쉬. 1888.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카라반, 아를르 주위의 집시캠프. 1888.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아를르의 붉은 포도받. 1888.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모스크바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
열두개의 해바라기. 1888년 8월. 캔바스에 유화. 독일 뮌헨 Neue Pinakothek
마차가 있는 도개교. 1888년 3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우산을 들고 있는 여자와 도개교. 1888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독일 쾰른 Wallraf-Richartz Museum
꽃피는 복숭아 나무. 1888년 3월. 캔바스에 유화. Rijksmuseum Kröller-Müller, Otterlo
추수 풍경. 1888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해변가의 어선. 1888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앉아있는 밀리에 주아브 병정. 1888년 6월.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의자에 앉아있는 '라 무스메'. 1888년 7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워싱턴 The National Gallery of Art
앉아 있는 우체부 조셉 룰랭. 1888년 8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보스턴 The Museum of Fine Arts
아를르의 경기장. 1888년 10월-11월.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해바라기. 1888년. 캔바스에 유화. 영국 런던 National Gallery
아를르의 여인들. 1888년 11월.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밤의 카페 테라스. 1888년 9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아를르에 있는 빈센트의 집(노란집). 1888년.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책을읽는 아를르인 기누부인. 1888년 11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뉴욕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마요리카 항아리 안의 협죽도. 1888년 8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뉴욕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한 커플과 푸른 전나무. 1888년 10월.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석양의 씨뿌리는 사람. 1888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석양의 씨뿌리는 사람. 1888년 11월. 스위스 취리히 E.G.재단
트리크타이유 다리. 아를르. 1888년 10월.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취리히 Kunsthaus
담배 파이프가 있는 빈센트의 의자. 1888년 12월. 캔바스에 유화. 영국 런던 National Gallery
책와 초가 있는 고갱의 의자. 1888년 12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 스테르담 Rijksmuseum
룰랭의 아기. 1888년. 캔바스에 유화. 미국 워싱턴 The National Gallery of Art.
아를르 지방의 시골집. 1888년. 캔바스에 유화. 미국 워싱턴 The National Gallery of Art
파이프를 물고 있는 자화상. 1888년 12월-1889년 5월.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자장가(마담 룰랭의 초상). 1889년 1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자화상. 1889년 1월. 캔바스에 유화. 영국 런던 Courtauld Institute Galleries
올리브 과수원. 1889년. 캔바스에 유화. 미국 워싱턴 The National Gallery of Art
아를르 전경. 1889년 4월. 캔바스에 유화. 독일 뮌헨 Neue Pinakothek
라일락 덤불. 1889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아를르 병원의 마당. 1889년 4월.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빈터투르 Oscar Reinhart Collection
트라뷔 부인의 초상. 1889.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레이 의사의 초상. 1889.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모스크바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
붓꽃. 1889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말리부 J.Paul Getty Museum
집과 노동자의 풍경. 1889년.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사이프러스와 푸른 밀밭. 1889년 7월. 캔바스에 유화. 체코 프라하 Narodni Gallery
두그루의 사이프러스나무. 1889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뉴욕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사이프러스와 밀밭. 1889년 6월.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올리브 과수원. 1889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별이 빛나는 밤. 1889년 6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뉴욕 The Museum of Modern Art
자화상. 1889년 9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아를르 반고흐의 침실. 1889년 9월. 캔바스에 유화. 미국 시카고 Art Institute of Chicago.
오디 나무. 1889년 10월.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나무와 사람(생 레미의 생폴 병원앞에서). 1889년.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피에타. 1889.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오후의 휴식. 생 레미. 1890년 1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꽃피는 아몬드 나무. 1890년 2월.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초가집.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일터로 가는 아침. 1890.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길을 걷는 사람과 마차, 사이프러스나무, 별, 초승달.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착한 사마리아인.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밀짚모자를 쓴 시골부인.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베른 H.R.Hahnloser collection
오베르의 성당.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밤중의 흰집. 1890. 캔바스에 유화.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테이블에 앉은 가쉐 박사.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일본 도쿄 Collection Ryoei Saito
오베르의 시골길.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필란드 헬싱키 Ateneumin Taidemuseo
샤퐁발의 집. 1890년 7월.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취리히 Kunsthaus
정원안의 가쉐아가씨.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밀베는 사람. 1889. 캔바스에 유화. 빈센트 반 고흐 재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ijksmuseum
장미와 아네모네.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가쉐박사의 정원.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두 작은 소녀, 1890년 6월. 캔바스에 유화. 프랑스 파리 Musee d'Orsay
집들.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The Hermitage
감옥 마당. 1890년.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모스크바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
비온뒤 오베르의 거리. 1890. 캔바스에 유화. 러시아 모스크바 The Pushkin Museum of Fine Art
피아노를 치는 가쉐아가씨. 1890. 캔바스에 유화. 스위스 바젤 Kunstmuseum
밀밭.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잔디가 피어나는 공원의 한 코너. 1890년 4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슬픔에 찬 노인. 1890년 5월.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비오는 날의 건초더미. 1890. 캔바스에 유화.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하얀옷을 입은 소녀. 1890. 캔바스에 유화. 미국 워싱턴 The National Gallery of Art
장갑과 소나무 가지 정물. 캔바스에 유화. 개인소장
쉐브닝겐의 해변. 1882년 8월. 판지에 유화. 개인소장
국립복권사무실. 1882년 9월. 수채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빈센트 반 고흐 재단, Rijksmuseum 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고흐는 위대한 화가, 저주받은 화가, 괴팍한 화가 등 따라다니는 수식어가 많다. 독특한 형식의 그림을 그가 살아 있는 동안은 아무도 인정해주지 않았다. 가난과 좌절로 일생을 보내다가 1890년 7월 27일 일요일, 서른일곱 살의 나이에 권총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그가 작품 활동을 한 기간은 8년 반에 불과하지만 그림이 약 900점, 스케치는 1,700점에 이른다고 한다. 약 120년 후인 지금 그림의 현재 유통 싯가 약 300조원 이라고 합니다.
방수모를 쓴 어부. 1883년 1월. 검정 초크와 잉크. 네덜란드 오테를로 Rijksmuseum
(만약에 그대가 없다면) Joe Dassin (조 다상)
Et si tu n'existais pas Dis-moi pourquoi j'existerais Pour trainer dans un monde sans toi Sans espoir et sans regrets Et si tu n'existais pas J'essaierais d'inventer l'amour,Comme un peintre qui voit sous ses doigts Naitre les couleurs du jour 만약 그대가 없다면 내가 존재할 이유를 말해주세요 그대 없는 세상에서 고통을 겪기 위해 희망도 미련도 없이 만약 그대가 없다면 난 사랑을 만들려 애 쓸 거에요 손가락을 통해 하루의 색이 나타나는 것을 보며 놀라워 하는 어느 화가처럼
Et qui n'en revient pas Et si tu n'existais pas Dis-moi pour qui j'existerais Des passantes endormies dans mes bras Que je n'aimerais jamais 만약 그대가 없다면 내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지 말해주세요 내가 결코 사랑하지 않을 내 품 안에 잠든 낯 선 사람들
Et si tu n'existais pas Je ne serais qu'un point de plus Dans ce monde qui vient et qui va Je me sentirais perdu J'aurais besoin de toi 만약 그대가 없다면 난 하나의 흔적에 불과할 거에요 게다가 오고 가는 이 세상에서 난 어찌할 바를 모를 거에요 난 그대가 필요하답니다
Et si tu n'existais pas Dis-moi comment j'existerais Je pourrais faire semblant d'etre moi Mais je ne serais pas vrai 그리고 만약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나는 나인 척 굴었겠지만, 그것은 진실한 내가 아니겠지요.
Et si tu n'existais pas, Je crois que je l'aurais trouv?, Le secret de la vie, le pourquoi, Simplement pour te cr?er Et pour te regarde 그리고 만약 당신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삶의 비밀과 이유를 찾았다고 믿겠지요. 당신을 보호하기 위해.. 당신을 바라보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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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색채의 개념을 파괴하고 거친 화풍이 인상주의 화가의 특징을 잘 표현된 그림들....
모조품이라도 하나 가져보고 싶습니다.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