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에는 삼척 사금지맥 산행을 댕기 왔슴다.
바람불고 무척 추운날이라 그런지 조망이 좋습니다.
5시반부터 거의 고도 0m 에서 시작한 산행이 7시반경에 피대봉 정상(751.2m)에서 일출과 월몰을 동시에 감상하고 산불난 능선을 따라 동해안으로 향합니다.
고도는 급격히 떨어져 600~400~200대로 내려갑니다.
고속도로에 진배없는 7번국도를 무단으로 넘어 100~200m대의 고도를 유지하며 해안선의 해안초소들을 끼고 부남해수욕장을 지나 맹방해수욕장 건너편의 덕산해수욕장으로 떨어집니다.
낮아서 별기대를 안했는데 바닷가라 조망좋고 수평선에 깔렸던 공해물질이 없는지 울릉도까지 보이려나(?) 너무도 맑습니다.
동해안을 수없이 댕겼지만 어제같이 조망이 깨끗한 날은 수십년 만에 처음인듯 합니다.
마지막에 53m의 덕산봉을 오르려했으나 해안초소로 울타리로 막아놓아 포기하고 바닷가에서 파도구경 좀 하다가 역시 초곡항으로 가서 조촐하니 자연산 횟감으로 11시간의 널널 산행의 뒷풀이로 마감합니다.
이렇게 사금지맥 36km를 마감합니다.
오지산행으로 초곡항으로 바로가는 능선을 따라 한번 더 찾기로 약속했지만 언제갈지 몰겠슴돠.

일출

삼척 노곡면의 오지입니다 - 2주전에 내린 눈이 아직 안녹았더군요

몇년전의 대규모 산불로 아까운 소나무들이 많이 죽었습니다.

보기에는 등로가 부드럽지만 넘어진 나무와 가시덤불로 진행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사면 전체가 홀랑 탔습니다.

아치 사막화 된듯~~~

황영조의 고향이며 기념관이 있는 초곡항과 7번국도

고속도로 같은 7번국도도 무단횡단하고

부남해수욕장이 있는 부남리로 갑니다.

초곡항이 좀 더 가까워 졌습니다.

해안도로는 운전연습+조망이 좋겠습니다.

부남리 방파제에는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부남해수욕장은 조용하고 동해안의 숨은 비경의 해수욕장입니다.

수평선이 일망무제로 보입니다.

맹방해수욕장과 덕산해수욕장 바닷가의 덕산봉(53m)

덕산해수욕장의 모래사장-전 2년동안 여름휴가때 여기를 방문했습니다.

파도가 엄청나더군요...

초곡항 횟집의 밑반찬

살아있는 닭새우와 일반새우 오도리-미안하다 얘들아!!!

자연산회 - 5만량 짜리 입니다.
첫댓글 초곡항 바닷물 모습이 아주 시원해 보입니다. 히야.. 자연산 회도 죽입니다
으음~~ 오늘도 닭새우가 있네요. 전에 없던 찐게도 보이고...바닷가는 보기 좋지만 산불지대 통과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새우 껍질 깔 때 혹시 손가락 물지 않나요? ^^
전 닭새우는 까기 귀찮아 안묵고...옆의 넘을 통째로 묵고+1잔


//근디 증산역에는 야간에 끼니 때울만한 곳이 아무데도 없남유


예~~ 증산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니 애초 사북역에서 내려 식사 해결하고 택시로 들어가셔야 됩니다.
우씨...일줄일전만해도 쩝 메운탕이 아쉽다 아~~~자연산 추운날 수고했슴다.
닭새우라는 것도 있었네요?바닷가에 살면서도 몰랐었습니다.산행 후에 마시는 횟감과 쏘주~~아!!!부럽습니다.
닭새우 보니 첫구간 사금산 다녀왔을때 생각나유 흑흑흑 앞으론 서초구청에서 만나 산행하는것이 조금 어려울것 같아유 그동안 아무걱정없이 티지에서 히치를 했는데 그곳 근무자들이 안된다고해서 저 그날 오리알 되는줄 알았시유 어떻게 겨우겨우 기흥휴게소 까지 와서 5톤 탑차타고 대전에 늦게 도착했는디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여유 ....
동서울에서 23:45에 대전 막차가 있으니 그시간에 맞추면 됩니다. 웬만하면 그때까지는 돌아올 수 있지요. ^^
쩝~~~웬간하면 동행하려했는데...쏘주한잔 생각나네.^^
아~ 좋네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