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이 이름 안에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우리가 알고 있는 모차르트에 대한 편견과 무지... 모차르트가 당대 둘째 가라면 서러워 할 위대한 혁명가이자 휴머니스트였음을 생생한 현장의 자료와 함께 풀어냅니다. 3월 15일, ‘천 번의 입맞춤’을 퍼부을 모차르트를 기대하며 설레는 가슴으로 유혁준 선생님을 만나봅시다.
더불어 3월 19일 내한공연을 가지는 셀린 디온의 멋진 라이브 실황을 즐기고 강사의 주특기인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중심으로 하는 러시아 음악을 접하는 기회도 드립니다.
○ 강사 소개: 유혁준 (음악칼럼니스트)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한겨레 등 일간지와 시사저널, 주간동아, 월간 객석, 등 주간지, 전문지에 음악에 대한 글을 기고해왔다.
예원학교, 숙명여대, 서강대, 단국대, 단국대, 추계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했으며 대전문화예술의전당, 무지크바움, 진뮤직갤러리 등 전문음악감상실에서 정기강좌를 개설했다. 한국 TV로는 최초로 러시아 음악다큐멘터리를 제작했으며(MBC TV), KBS FM을 통해 러시아음악 특집방송을 8시간에 걸쳐 하기도 한 러시아 음악광이다. 또한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대구문예회관 등에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며 구수한 입담으로 인기를 모았다.
경인방송 FM PD 로 있으면서 러시아, 체코,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 여러 나라를 직접 현지 취재해 특집방송을 할 만큼 음악현장을 누비며 음악이 있는 곳이라면 종횡무진 달려가는 열혈 남성이다. 특히 러시아 음악계를 15회 현지 취재했다. 음악현장의 생생한 자료가 강의의 주무기이며 1만 여장의 음반(LP, CD, DVD)을 보유하고 있다.
첫댓글 ‘천 번의 입맞춤’ - 모차르트, 그 비밀의 문을 열며 ......멋진 시간 되세요~~~~ ^^*
참가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