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본앤브레드 공식 홈페이지 |
출처: 본앤브레드 공식 홈페이지 |
마장동 축산물 시장에서 나고 자란 ‘본앤브레드’는 정육점과 함께 프리미엄 한우 오마카세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정육점을 기본으로 레스토랑은 하루 한 팀의 손님만 받고 있다. 모두 사전 예약제로 이루어지며 현재는 연말까지 모든 예약이 마감되었다고 한다. 인원은 최대 6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인원수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이 책정된다. 코스는 비프 타르타르를 시작으로 안심, 채끝, 야끼니꾸 스타일의 부채살, 생갈비, 샤브샤브, 함박스테이크, 안창살, 규카츠샌드, 양념갈비, 채끝 솥밥, 쌀국수까지 다양하게 제공된다. 고기는 인당 약 600g이 기준이나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선호하는 부위는 조금 더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된다.
- 영업시간: 평일 09:30~18:00, 토요일 09:30~14:30, 공휴일 휴무
- 가격: 한우 오마카세 200만 원
- 후기(식신 영s카핀): 가격대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기의 퀄리티와 코스의 짜임새 등을 생각하면 결코 합리적인 가격이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출처: 'dbholic'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kangnamradar'님의 인스타그램 |
고품격 한우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한우 구이 레스토랑. 수린의 메뉴는 인원수에 따라 정해진 코스로 진행이 되고 이후에는 원하는 고기만 따로 주문할 수 있다. 코스는 숯불 위 센 불에서 구워내는 안심을 시작으로 다음 코스인 채끝등심이 불판에 올려진다. 안심을 맛보기까지는 무쇠 냄비 속 래스팅을 포함 총 20여 분이 소요되는데, 그동안 청어알젓과 고추장으로 버무린 육회로 입맛을 돋울 수 있다. 육회는 톡톡 터지는 청어알의 식감이 별미. 이후에도 슴슴한 국물 속 수육, 치맛살, 차돌 삼합(버섯, 가리비, 차돌박이), 부채살, 새우살, 안심추리, 떡갈비로 코스가 이어지며, 마무리로는 닭갈비 구이와 된장국이 제공된다.
- 영업시간: 매일 17:00~22:30, 일요일 휴무
- 가격: 코스(1인당) 165,000원
- 후기(식신 휴먼졸림체): 깔끔해요. 옛날 크레아가 있던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도산공원의 울창한 숲을 보며 최고의 한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와인을 구비하고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출처: 우미학 공식 홈페이지 |
출처: 우미학 공식 홈페이지 |
우미학은 오랜 기간의 연구를 통해 가장 맛있는 소고기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등심, 안심, 티본 등 각 부위별로 습식, 건식 또는 워터 에이징의 기법을 다르게 적용한다. 대표 메뉴인 '숙성 티본'은 채끝등심과 안심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은데, 뼈채 건조 숙성한 티본은 그 감칠맛과 육향이 일품이다. 단,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한우등심 중 가운데 위치하여 마블링과 육질이 가장 우수한 '숙성 꽃등심'도 인기 부위로 3주 동안의 웻에이징을 거쳐 육즙을 가두었다. 2주간의 워터 에이징을 거친 '숙성 안심'은 부드러운 결에 담백한 맛이 일품. 외에도 단품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 영업시간: 월-토 11:30~22:30(브레이크 타임 14:30~17:30), 일요일 11:30~22:00(브레이크 타임 14:30~17:30)
- 가격: 숙성 티본(채끝등심+안심) 200g 42,000원, 숙성 꽃등심 150g 45,000원, 차돌 영양부추무침 25,000원
- 후기(식신 miler0822): 일단 전 드라이에이징을 웻에이징보다 더 선호하기에 아쉽기는 했으나 전반적으로 맛은 훌륭합니다! 특히 안심. 정신줄 놓고 먹다 보면 지갑이 털리므로 조심하세요ㅋㅋㅋ 육회도 구운 고기 못지않게 맛있고 점원들도 친절합니다 :)
매장정보 바로가기
출처: 'xirongbla'님의 인스타그램 |
출처: 'xirongbla'님의 인스타그램 |
미식 블로거로 유명한 레이니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인기 부위로는 ‘안심’과 ‘등심’이 있으며 최소200g 단위로 주문해야 한다. 기본 찬으로는 씻은 묵은지와 채 썬 파무침, 무채가 준비되는데, 실타래처럼 얇은 파채는 식감을 더해주고 묵은지는 고기의 기름진 맛을 잘 잡아준다. 또한 고기와 곁들이는 양념으로는 천일염과 구운 마늘 소금 그리고 데미글라스 소스가 준비되는데 R고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데미글라스 소스의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마블링이 발달된 등심은 특유의 구수한 풍미와 함께 지방이 녹아들어 육즙과 함께 만들어내는 감칠맛이 예술이다. 식사류로는 데미글라스 소스를 얹어낸 ‘오므라이스’가 별미.
- 영업시간: 매일 17:00~23:30, 일요일 휴무
- 가격: 안심 100g 37,000원, 등심 100g 35,000원
- 후기(식신 엘사):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레이니님이 직접 차린 한우 구이 전문점. 분위기가 편안하고, 고기 맛이 아주 좋습니다. 반찬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습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
출처: 우텐더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우텐더 공식 인스타그램 |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위치한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본앤브레드'에서 1년간 함께한 윤정우 대표가 문을 열었다. 고기는 본앤브레드에서 납품받은 한우 거세 1++를 사용하며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좋다. 대표 메뉴는 도톰한 두께의 ‘안심’으로 겉면을 고루 익힌 후 레스팅 과정을 거쳐 제공된다. 기름기가 적은 안심은 부드러운 육질과 함께 육즙이 살아있는 레어로 즐기기를 추천하는 편인데, 크리스피하게 구워진 곁면과 대조적인 식감이 인상적이다. 식사류로는 속을 달래주는 '해장 한우 라면'과 '감자 고추장찌개'의 인기가 좋으며 이색적인 ‘규카츠’도 별미.
- 영업시간: 매일 11:30~22:30, 일요일 휴무
- 가격: 안심 NO.9 150g 43,000원, 채끝 NO.9 150g 42,000원
- 후기(식신 #Dali_Mom): 소고기 먹으러 가볼만해요. 반찬들도 실하고 규가츠, 찌개 등 식사도 괜찮음. 콜키지가 1만 원으로 아주 합리적인 편이라 와인 들고 가서 편안하게 먹기 좋은 곳입니다.
매장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