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송이와 함께 하는 겨울이야기, 평창 송어축제
얼마전 지상파 방송 3사 뉴스에서 평창송어축제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취재한는걸 보고 겨울여행으로 평창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차 좋은 기회가 찾아와 1박2일 평창송어축제와 겨울 별미인 대관령 황태덕장, 대관령 눈꽃마을에서 신나는 봅슬레이 체험도 하며 평창에서 즐거운 겨울체험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1박 2일 평창여행은 차분하게 천천히 소개하겠지만 혹시나 싶어 송어축제와 연계해서 평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평창 가볼만한곳 1박2일 평창여행코스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올 겨울 최강추위였다는 서울엔 영하 14도 이하로 내려가 한파 때문에 고생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 추위에 저는 서울을 빠져나가 평창으로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지역 특정상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더 추울까봐 걱정을 하면서 두꺼운 구스타운 잠바에 평소에는 잘 입지도 않는 내복까지 꺼내 입고 평창여행을 떠났는데 이게 왠걸 최강한파라는 서울과는 달리 평창송어축제장에 도착하니 봄날처럼 따뜻해서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평창여행코스 1박 2일 일정
성주식당 (곤드레나물밥)
강원도 여행을 떠나신 분들이 계시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곤드레나물밥을 드셔 보셨겠지요.^^ 곤드레는 강원도 정선과 평창 지역에서 많이 생산이 되는 나물 입니다.
곤드레나물 효능을 보면 탄수화물,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의 함유량이 많고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곤드레 잎의 생즙은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다고 하지요. 감자전과 함께 맛있는 점심을 하게 되었던 식당 입니다.
평창송어축제장에서 맨손으로 송어잡기체험
아무리 따뜻한 날씨였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인데 반팔과 반바지 차림으로 송어를 잡는 체험객들을 보니 참으로 대단해 보였습니다. 약간의 살얼음이 있는 물속에 풍덩 들어가 이리 저리 헤집고 다니며 송어를 잡는 젊은 청년은 추위도 아랑곳 하지 않고 송어잡기에 아주 열심 입니다. 그 덕에 두마리나 잡는 쾌거를 이룬 맨손으로 송어잡기 체험모습을 담아보게 되었는데 축제 기간동안 매일 2시에 맨손송어잡기 체험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이번 연말에 생동감 넘치는 평창 겨울축제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는건 어떨까요 ?
체험 행사장 얼음 낚시터
며칠전 전국적으로 눈이 많이 내려서 그런지 송어축제장 모습도 활기가 있어 보이고 쌓인 눈 때문에 너무 아름다운 곳이 많았습니다. 제가 찾아가기 전날 크리스마스 날에는 몇만명이 왔다 갈 정도로 축제장이 북적거렸었다고 하는데 저는 크리스마스도 끝난 평일에 찾아가서 인지 약간은 한가하게 축제 분위기를 느낄수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축제장 텐트 낚시터
일반 낚시터와 별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추위에 견딜수 있는 텐트가 있어서 더 따뜻한 곳에서 낚시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송어도 더 많이 잡힌다는 설도 있습니다. ^^
겨울 추위도 아이들 앞에서는 아무 소용이 없나 봅니다. ^^
가족 나들이로 낚시체험 하는 고사리 같은 아이들 손에 뜰채가 들려 있네요.^^
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이라 더 즐거워 보여서 저는 개인적으로 부럽기도 했습니다.
스노우래프팅
엉덩방아를 열심히 찧어가며 탔던 스노우래프팅은 노약자나 어린 아이들은 타면 안되는데 성인인 저도 한번 타보니 무섭기도 했습니다. 눈 위에서의 래프팅이다보니 엉덩이가 아프기도 하고 그래서 더 즐거웠는지는 모르지만 무섭다고 손에 힘을 꼭 쥐고 타서 담날 온 몸이 욱신욱신 거려서 고생좀 했던 체험입니다. 그러나 놀이기구 타는걸 좋아 하시는 분들은 적극 권장합니다.
눈 썰매장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제일 좋아하는 눈 썰매장입니다.
은근 높은것 같아 무서워서 저는 패스~
타보신 분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유혹을 하는데도 겁이 많다보니 끝까지 타지 못했습니다.
송어 회덮밥
송어잡기 체험에서 잡은 송어는 3,000원을 주면 송어회를 떠 줍니다.
만약에 송어를 잡지 못했는데 드시고 싶다면 사서 먹으면 되는데 송어요리로는 송어탕수육,송어튀김,송어회,매운탕,송어덮밥 등등 많이 일반 다른 요리들도 많이 있으니 축제장에서 송어요리를 맛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알펜시아 스포츠 파크
국가대표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알펜시아 스포츠파크 스카이라운지 모습으로 올라가보면 전망이 정말 멋지답니다.
국가대표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생각나는 장소지요. 그리고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하기 위해서 무한도전에서도 촬영한 곳으로 무한도전 멤버들이 게임을 하면서 이곳에 올라가는 장면을 저도 아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납작식당 오삼불고기
하루종일 송어축제장과 알펜시아 스포츠파크 등 추운 곳에서만 보내다가 하루 일정 마무리로 맛있는 저녁 식사로 오삼불고기를 먹게 되었는데 40년 전통 집이라 주말에는 예약 하기도 어려울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맛있는지는 대충 감이 오겠지요. 몸에 좋은 더덕과 오징어, 돼지고기가 함께 어울러져 제가 먹어본 느낌은 진짜 맛있는 식당이였습니다.
평창 올림피아 호텔
하룻밤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었던 숙소
대관령 눈꽃마을
봅슬레이체험과 설피체험 대관령 바우길 트레킹을 할 수 있는 대관령 눈꽃마을 생태 체험장
대관령 눈꽃 트레킹에서 설원을 느껴보다
대관령 풍력발전 3단지
봅슬레이 체험
대관령 눈꽃마을에서 하루종일 놀아도 될 정도로 즐거웠던 봅슬레이 체험입니다.
혼자서 타도 되고 둘이 마주보고 타거나 기차놀이처럼 여러명이 탈 수 있는 봅슬레이 체험은 정말 최고의 체험이였습니다.
겁이 많아 놀이기구를 잘 타지 못한 저도 이 봅슬레이 체험은 일행분들과 함께 기차처럼 타게 되었는데 여러명이 타게 되니 겁도 덜 나고 안심이 되어 잘 탈 수 있었고 시간만 많으면 봅슬레이 체험은 하루 종일 타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위험한 순간에도 동영상을 찍고 계시는 분도 있었는데 저는 절대로 상상할 수 없는 일이기에 참으로 대단해 보였습니다.
황태덕장
겨울에 얼렸다 녹였다를 약 3개월 반복하며 만들어지는 황태는 강원도 지역에서 많이 나는 특산물중 하나 입니다.
제가 찾아 갔을때는 한창 황태가 되기 위해서 황태덕장에 걸어두는 작업들을 하고 계셨는데 겨울내 녹았다 얼렸다를 반복하여
봄에 우리 식탁에 올때는 맛있는 황태가 되어 있겠지요.
부림식당(산채정식)
1박2일 평창여행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는데 꼭 이 코스가 아니더라도 겨울여행으로 평창 송어축제는 한번쯤 다녀오면 좋을것 같아 추천해드립니다.
평창송어축제장 가는 길
한국농어촌공사 네티즌 홍보대 윤 영 숙
|
출처: 촌아띠 원문보기 글쓴이: 촌아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