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서 가장 살기 좋은 지역은 어디인지 알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 물론 사람하기 나름이라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바다와 2-3km정도 도보 거리을 선호하며,텃밭이 있는 한옥, 6개월 간 고흥에 대한 공부(고흥귀농귀촌연구회와 빛그리는 그림과 인터넷)하였으나 너무나 부족합니다.가능한 2월 17-19일사이 생애 처음 고흥에 들려 한옥을 계약 후 3월 중 이사하려 합니다.이사 갈 지역과 부동산은 결정하지 않았으며,님들의 좋은 말씀 참고 하겠습니다.
3일간 고흥을 돌면서 숙박하고,고흥의 자랑거리 직접 볼 것입니다.좋은 말씀,고흥의 자랑을 많이 올려주시기 바라며,이제는 이사가고 싶은 날이 가까워지니 저의 성격처럼 급합니다.낚시와 등산,취미생활을 고흥분들과 많이하고 싶으나 끼어 주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첫댓글 산에서 장뇌삼 키우시면서 바다와 가까운 곳 찾으실려면 포두, 점암, 영남면쪽으로 가셔야 겠네요.
꼭 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흥서 만나뵙길 고대하며,답글 감사합니다.
여그여라이~~
영남~~
근디 한옥이라 어느정도에 한옥인가요?
완전한 옛날 한옥같음
잘 찿아 생각해보슈~
장손이기에 한옥을 선호하며,5천만원 전후 가격에 임야나 텃밭이 넓다면 1억이상도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광주서도 한옥에 살았으며, 4칸으로 토방이나 마루가 아주 높은 집에 살았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온라인상에서 집이나 땅을 찾기란 쉬운일이 아니지요.
그냥 분위기정도라 생각하시면 좋지 않을까요.
중요한건 직접 발로 뛰는게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고흥귀농귀촌연구회와 빛그리는 그림, 중개업소 1곳 등 3곳서 매물을 6개월 정도 크릭한 상태로 한옥 4가구,스라브 1곳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꿈꾸는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킹콩(고흥대서송림.59년생.숫컷) 님의 말씀 몇번 더 생각하고 결정하겠습니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킹콩(고흥대서송림.59년생.숫컷) 대서면 동강면 남양면 과역면 등 고흥군의 북쪽과 바다 2-3km전후을 선호하며,연락방법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감사합니다.
고흥은 어디나 아름답고 살기좋은곳입니다.
우주센타가는길목도 좋아요.ㅎㅎㅎ.맘에든 곳 찿으셔서 행복을누리십시요.
고흥 인터넷으로 보니 참 좋은 고장으로 여겨집니다.감사드립니다.
천둥산자락 천둥마을
마복산남쪽 둘레
팔영산남쪽 둘레
나로도 봉래산둘레 추천합니다
고흥 갈 때 기회된다면 둘러겠습니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부지런히 발품에 눈품에
다니고 보지만
참어려운일이네요
첨엔 바닷가쪽으로
까페할려고
찾아보다가
또 산쪽으로
산책길이나
등산로가 정비되어 있는곳으로
찾아보다가
이제는
또 면소재지로
들어갈까 하네요
왓다갓다 갈팡질팡
결정이 안되네요
ㅜㅜ
충언 감사드리며,고향35년,수도권 35년,이제 대을 이어 고흥을 선택했습니다.
@이백살(수원)(남) 헐~70세가 넘으셨네요.
이젠 조용한 곳에 마지막정착지로 택하셔도 좋을듯합니다.
@산돌(서울) 감사합니다.여건만 된다면 대을 이어 후손들 고향으로 생각하고 있으며,광주 고향은 터전이 있으나 하남공단 비아첨단단지 진곡공단 마을로 젊은 사람들 직장은 걱정 없으나 공단의 오염이 많으며,지금도 공단이 계속 공사중입니다.
@킹콩(고흥대서송림.59년생.숫컷) 희망사항이 되지 않으려 노력중이며,조언 늘 고맙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