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구석에 숨겨놨던 글인데. 다시 꺼내어봅니다. 재미로 읽어주세요.
한습 : 외로움과 그리움
외롭다는 생각은 寒에서 시작되고, 함께 하고 싶은 욕구는 濕에서 시작된다.
사주가 한습해야 남과 함께 하고픈 생각이 들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다.
난조 : 잦은 만남 그러나 가벼운
사주가 난조하면 가벼운 만남이 많으나 깊은 관계로 이어지기 어려워서 이성을 그리워하는 빈도수가 적다. 주로 대화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고 생각하니 밤늦은 시각에 만난 이성이 대화만 나누며 밤을 지새우는 이유가 이러하다.
금한수생 : 내 마음이 꽁꽁
사주가 금한수냉이 되면 따듯한 화의 기운을 만나야 하니 겨울생들이 결혼이 늦고,
겨울생이 아니더라고 사주의 대세가 금수로 바뀌면 역시 겨울생의 마음을 소유한 자가 되버리니,
환갑 즈음에 가야 사주가 따뜻해지고 타인과 함께 하지 못함에 대한 허전함을 인식하게 된다.
(지금도 늦지 않았어. 더 늦기 전에 용기를 내)
오행의 토금왕 : 혼자 사는 드라큐라
오행으로는 토금이 왕하고 목이 없으면 내부자에 속하므로 가족이나 직장의 내부인들과만 소통을 하게 된다.
너와 내가 다름을 우선시하는 금의 성격과 토금으로 나와 너를 분리하여 높은 성곽을 쌓은 모습이니, 드라큘라 백작이 혼자 외롭게 성안에서 살아가는 모습과 같다.
지지에 목이 있다면, 목이 투간 되는 날 외출하는 날이다.
지지에도 목이 없다면, 외부에서 새롭게 누구를 만날 기회가 적다.
갑을 목 날에 택배 아저씨라도 얼굴을 보려나? 갑을목은 외부인
오행의 화토왕 : 나는 너무 높은 사람
천간의 주된 세력이 화생토만 되어 있다면, 내가 너무 높은 곳에 올라온 사람이다. 나는 높고 너는 낮으니, 어찌 함부로 네가 나를 알현하겠는고. ‘머리를 조아리라’의 심리. (타인은 당신을 건방지다고 말한다우)
육신의 인비왕 : 네가 감히...
육신으로는 인비가 왕할수록 고강한 나의 정신으로 인해 타인의 허접한 지적 능력을 감지하게 되니,
이성의 지적 능력이 허접하면 연애에 몰입할 수 없다. 누굴 만난들 만족할 수 있겠는가
특히 남자가 천간에 인성이 투간되면, 지적 대화가 잘 통하는 연애의 상대를 찾기가 어려워 늙도록 혼자이기 쉽다.
어차피 세상엔 나와 대화가 통하는 상대는 없으니 결국엔 뇌 청빈녀를 선택한다. (그것도 좋은 방법이얌)
완벽하지 않을 거라면 아예 무식한게 낫다의 선택. 모 아니면 도인가?
울 할머니는 이런 사람을 ‘명주 고르다 삼베 고른다’고 하셨는데, 천인지 샘은 남자는 무인성해야 아무하고나 연애를 해도 행복할 수 있다고 하셨음.
비겁 : 나는야 사냥꾼
비견이건 겁재건 근이건, 일단 승부욕이 불타올라 시작하나 소유하고 유지하는데 뜻이 없을 수도 있다.
식상생재하면 꾸준히 관리하려고 하고, 재생관이 된다면 책임감에 끌고 간다.
비겁왕이 식상만 생하고 재성이 없다면 시작에만 뜻이 있고, 결과는 난 몰라. 그대는 무책임한 바람둥이.
비겁이 투간되거나 근이 있으면, 내 상대는 이미 짝꿍이 있는 분.
가질 수 없는 것을 가지려고 할 때 나오는 홀몬의 쾌감에 중독된 자이니, 뺏으려 할 때 정말 최고로 멋진 에너지가 분출된다. 경쟁을 하는 것인지 사랑을 하는 것인지 조금 햇갈리는 그대.
근왕자 : 상대를 로봇처럼 생각하다
근왕하면 식신을 생하려고 하니, 상대방에게 내 방식을 종용한다.
별 것 아닌 것을 간섭하니 ‘이렇게 해서 저렇게 한 다음에 요렇게 해라’라고 구체적으로 지시하고 간섭한다. 5년만 살면 당신의 배우자는 가슴에 통증을 느끼기 시작하고, 10년을 살면 배우자는 정신과 상담을 가야 할 수도 있다. 비겁을 극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간섭하고 제약한다는 것으로, 식상을 내 방식으로 움직이게 하려고 한다.
당신의 배우자는 로봇이 아니다.
배우자는 스스로 생각하는 인간임을 잊지 말라.
합 : 느끼함 주의
合은 타인과 연대, 교류가 익숙함으로 눈가에 따듯함이 묻어 나온다. ‘너가 나한테 이거 해달라고 부탁하면, 내가 해줄게….’의 안보이는 메세지를 상대방에게 내보내는 듯한 느낌. 만남의 기회가 많고 자연스럽다.
그러나 多合이 되면 상대방에게 너무 과한 친절의 눈빛이 발사됨으로 인해 난잡한 사람? 이 아닌가 하는 불편한 생각을 가질 수 있으니, 적절히 조율함이 필요하다.
토수와 화토의 배합 : 만남과 헤어짐의 시기를 파악하다
토는 남자, 수화는 여자를 본다.
기계, 기정, 무병, 무임 배합은 남녀가 서로를 잘 감당할 수 있는 배합
기임, 기병은 남자가 감당할 수 없는 여자를 만남이고,
무계, 무정은 남자가 상대하기에 여자는 허전한 상대이다.
토는 남자, 수화는 여자이니, 사주에 토수와 화토의 배합이 짝이 어긋났다는 것은
내가 그런 상대를 만남이 아니라, 누굴 만나도 내가 그렇게 인지한다는 것.
전지현, 김태희를 만나도 부족하고, 공유, 박보검을 만나도 그렇다는 것.
누굴 만나도 허전함을 채울 수 없으니, 다시 새로운 상대를 찾아야 하는 문제는 스스로에게 있는 것이지 상대방에게 있는 것이 아니다. 자오묘유는 음양을 모두 갖추었으니, 자수나 오화가 사주에 있다면 이미 채워질 수 없는 수화의 구조를 가진 것이다.
남 탓하지 말라. 당신의 문제이니...
만남과 헤어짐의 시기는 토수와 화토가 어긋나는 월, 년을 살피면 됨.
(리자의 충고 : 가진 것을 소중히 하라)
식신정관합 : 여자가 남자에게 다가가다
식관이 합된 사람은 혹 합이 안되었어도 식관이 주도된 사주는 여자가 남자 있는 곳으로 가서 만난다. 식이 관에게 가다. 식관의 왕쇠와 상관이 없으며, 식이 관에게 가는 것이다. 여자가 남자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데이트를 한다.
(상편합이 식관과 다른 점은 중간에서 만나서 데이트 하는 것. 데이트 비용 반반 내기.)
식관형은 남자와 여자의 육체적 관계를 중시한다. 상대방의 육체적 매력이 사라지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이별의 사유가 된다.
결혼후에는 여자쪽 집안과 남자쪽 집안의 가풍 차이에 대한 갈등이 많이 발생하고, 자식의 교육관의 문제로 다툼이 발생하기 쉽다.
식관형은 식상이 왕하거나 관살이 왕하면 한쪽으로 기울어서 살 때 편안하다. 비슷해보이는 균형이 더 갈등이 많이 발생한다.
문제 발생은 쇠한 기운이 일으킨다.
인성으로 일간을 잘 다스려야 결혼 유지를 잘 할 수 있다.
여자의 인성 : 상대의 시선을 유인하다
여자의 인성은 남성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가지 않으나, 남자가 나를 쳐다보게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단추를 하나 풀러 상대의 시선을 나에게 집중시킨다. 긴 머리칼을 쓸어 담으며 우아한 여성의 이미지를 어필하다.
재생관형
남들의 이목이 중요하다. 혹 각방을 쓰더라도 대외적 부부동반 모임에 같이 간다. 보여지는 면을 중시하는 형. 이혼을 하더라도 주변이 모를 수 있다.
관인형
신뢰와 믿음의 관계로 사랑을 확인하는 유형. 믿음이 깨지면 헤어질 수 있다.
관이 인성을 생하다 :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다
인성이 일간을 생하다 : 여자가 남자의 사랑을 인지하다
정재와 편관, 편재와 정관 : 재관이 서로 어긋나다
재성으로 부인을 보고 관살로 남편을 분석한다.
정재는 정관과 짝을 이루고, 편재는 편관과 짝을 이룬다.
정재가 편관을 만났다면 안정중심의 여자가 경쟁심 강한 남편을 만난 것이고,
편재가 정관을 만났다면 경쟁심 강한 여자가 안정 지향주의 남편을 만난 것이다.
재극인형
재성이 투간되어 인성을 만났거나, 재격이 인성이 투간된 경우에 해당한다.
시부모를 보고 결혼을 결정하는 유형. 가문을 보고 결혼한다.
결혼 생활에 시부모의 영향이 크므로 시부모님 돌아가신 후에 이 남자와 계속 살아야 하는가? 에 대한 고민에 빠지더라. 재성이 투간되거나 유력하면 결혼 전에 시댁 식구와 많이 어울린다.
과거 부모님의 시절엔 재관이 서로 어긋나게 만났어도 백년해로를 당연시하고, 서로 이해하고 참고 살면서 가정을 지키셨으나, 현대의 재관이 어긋난 부부는 싸움이 잦고 서로를 탓하는 경우가 많다.
시대에 따른 이해와 해석이 필요하다고 보이는 부분이며, 상담가가 “너 사주가 이혼할 사주네”라고 말하면 화약 심지에 불을 붙이는 것일 수도 있다. 육신은 인지력에 의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될 부분.
천인지 샘이 늘 말씀하시는 “사람을 살리는 말”을 하자!!!
내 사주가 이러하니 이렇게 사는 게 정해졌구나…. 라고 받아들인다면 천인지운명학 강의를 듣는 분이 아닙니다. 내가 이러한 문제가 있는 사람이니, 저러한 부분을 고민하고 받아들여 인지하고 나를 성장시켜야겠구나 하는 분이 천인지운명학 강의를 듣는 분입니다.
창피한 글이니 퍼가서 사용할 땐, 출처를 남기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재미삼아 정리한 글임다. 심각하게 받아들이기 없기!!
첫댓글 마지막 이런 유머는 병우쌤 스타일 아닌가요🤣 강의록 보다 보면 마지막에 빵 터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감사합니다🙇🏻♀️ 덕분에 사주 공부가 재미있는 am03:00였어요😄
새벽 세시의 즐거움^^
감사합니다.
관리자님.
감사히 배웁니다
“사람을 살리는 말” 을 하자~
관리자님~ 재치가 묻어나는 글 잘 읽었습니다~ ❤️
(글을 읽고 ~ 또 저를 돌아보게 되네용)
야호...우왕..재밌어요~~^^
늦은밤 수고 많이하며 쓰셨네요
읽는대로 외울수 있음
월~매나 좋을까나요~;;; ^^♡🤣
don't memorize, think until you understand.
Yes. I'll try to that...from now on ~~^♥️^
관리자님
내가 이러한 문제가 있는 사람이니 저러한 부분을 고민하고 받아들여 인지하고
나를 성장. 시켜야 겠군아
감동 감동 입니다 💜💚❤️
천인지운명학회원이 되고나서 부부싸움이 반은 줄은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정리를 잘 해주시네요. 덕분에 공부 열시미 합니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이해도 쉽고요, 감사합니다^^
읽으면서 이건 내 이야기인가~하며 스스로 찔린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런게 아니라 내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말을 부정할수가 없군요ㅎㅎ
해당안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듯요^^
오왕 며칠만에 들어왔다 이렇게 귀한 글을...!
만족을 못하는 유형 맞네요 ㅎㅎ 그래도 천인지카페 만나서 이해심을 키워가게 돼 좋아요. 여전히 부족하지만...^^ 천인지운명학 강의를 듣는 사람답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를 잘 해주셔서 이해가 쉽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글 공부 잘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_^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헉 너무 맞는 말이에요ㅋㅋㅋ 화토금왕 인비식왕 헤헷... 저는요 ㅎ 그래도 배우자에게 지적수준을 요구하지 않기로 했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주는 과학이란 생각이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되게 재밌네요:)
습의 기회를 놓치지 않겠습니당 ㅎㅎㅎ
감사합니당 ^^
저는 느끼하게 다가가는 뇨자로군요. 훗!
고민하고 받아들이고 성장한다는 말씀을 되뇌어 봅니다 글 감사합니다.
초보라 다른분들처럼 재미있다는 못느끼고 언제쯤 알아듣게 될까... 그러고 있습니다 .공부해야겠어요~~
재밌게 잘 봤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