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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요.
오늘 3월 28일 7시부터 7시 20분까지 전 부원들의 회의가 있었고, 7시 20분부터 9시 20분까지
1학년 전 부원(최호영 학생 제외-야자X)과 3학년 김상지, 강성훈 부원의 활동 기획 회의가 있었어요.
그리소 9시 20분부터 10시까지 1학년 부원들끼리 자율적으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을겁니다.
방금 박은규 학생한테 전달받은 사항을 바탕으로 오늘 있었던 회의를 정리하겠습니다.
0. 셀 향후 방향
김지현 선생님과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많은 것들에도 불구하고 1학년 부원들과 선생님을
봐서 진흥고 셀 내부 계획은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만큼 부원들은 여러분 자신에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김지현 선생님꼐 감사하세요.
1. 기타 잡소리
대통령이 입사관제를 폐지한다는 말에서부터 주어진 조건에서 최선을 다할 것,까지 많은 잡소리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판단컨대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었다면 잘 이해했기를 바랍니다. 세상은 넓어요.
아 그리고 강성훈 부원. 아무리 생각해봐도 라틴어가 중국어보다 31.8배는 어려운 것 같아요.
2. 2013년도 1분기 활동 기획
여기부터가 진짜에요.
여기서 말하는 1분기는 '셀 출범부터 진흥고 셀 3월 평가(8.30)까지'입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A. 시민모임 동영상 시청 및 소감문 작성
강성훈 부원의 제안이었어요. '근로정신대와 함께하는 시민모임'에서 곧 근로정신대에 대한 새로운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확인한 모든 부원은 http://cafe.daum.net/1945-815에 들어가서 카페 가입하세요.
강성훈 부원은 동영상이 올라오는대로 진흥고 부원중 한 명에게 안내해주세요. 그리고 전달받은 순간 바로 부원들은
일정잡아서 활동해주세요. 이 활동은 따로 기획안이 필요없이 단 하루면 할 수 있는거니 따로 말 안하겠습니다.
이 활동의 취지는 양금덕 할머니를 만나뵙기 전 근로정신대가 무엇이였는지, 그 곳에서 어떤 일을 겪으셨는지 기본 지식 정도는
알고 가야한다고 생각했기때문에 넣었습니다. 그말인즉슨 양금덕 할머니 방문은 가급적 이 동영상 시청 이후로 짜주세요.
B. 전범기업 불매운동 참가
많은 부원들이 가입 전부터 생각했었던 활동입니다. 아까 올린 카페가 바로 시민모임 카페에요. 그 카페의 게시판 중
'시민모임 소식 및 활동' 게시판에 가보면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거기에 댓글 남기면 대표님께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니 걱정마세요.
이 활동 역시 따로 기획안이 필요없이 일정만 조정하면 되는거니 따로 말 안하겠습니다. 다만, 불매운동 참가는 가급적
함께 가는게 훨씬 도움도 되고 너희 활동하기에도 편할거라는 게 내 생각이에요. 일정 조절 잘하세요.
이 활동의 취지는 행동 진흥고 3기(년도상 2기)의 목적은 '행동'이고, 방향은 '시민모임 연계 동아리'이기 때문이에요.
우리를 있게한 시민모임과 연계한 활동은 당연한겁니다.
C. 전범기업 교내 서명운동 진행
작년 학생회 차원에서 하려했다가 워낙 일이 쏟아져서 미처 하지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덕에 서명지는 역사광장에 있어요.
김지현 선생님꼐 서명지를 받아다가 1,2학년에서 진행시키도록 하세요. 혹시 남을경우 3학년 문과반 정도는 돌릴 수도 있고.
각 반 담임 선생님 혹은 반장에게 협조받으면 그리 어렵지않을거에요.
특히, 1학년의 경우엔 김지현 선생님의 지원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이 역시 별 기획이 필요없으니 긴 말 안하겠습니다. 1학년은 오승찬 학생이, 2학년은 최현준 혹은 김건희 학생이
책임지고 맡아주세요.
이 활동의 취지는 위와 같습니다.
D. 양금덕 할머니 인터뷰
최현준 혹은 김건희 학생에게 양금덕 할머니의 번호를 줄게요. 위의 동영상 시청 활동이 끝나는 대로 가급적 빨리 일정을
조졍하여 만나뵙도록 하세요. 첨부 파일엔 작년 인터뷰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할머니의 자택이 그리 넓은
편이 아니므로 노인정에서 인원이 많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노인정에서 뵙고싶다고 말씀드리세요. 전화 드릴땐 예의를
갖춰서 우리는 진흥고등학교 ~인데 ~한 이유로 만나뵙고 싶다, 등 자세히 말씀드리는 거 잊지마세요. 그리고 선물 역시.
현재 1학년 부원들이 작성해놓은 인터뷰 기획 초안입니다. 난 이건 잘 모르므로 적힌 그대로 쓸게요
1안
1. 일본 가기 전 : When/Why
2. 일본에서 : 생활, 사건
3. 한국에서 : 인식(한국민), 휴우증, 일본의 보상
4. 특별 질문 - 현재 일본에 대한 생각
- 근로 정신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
2안
1. 일본에 언제, 어떻게, 왜 가셨는지
2. 일본에서 어떻게 생활하셨는지, 특별히 기억나는 사건은 무엇인지
3. 한국인들이 (한국으로 돌아오신) 할머니들을 바라보는 인식은 어땠는지
4. 귀국 후 휴우증은 있으신지
5. 일본의 보상 및 태도는 어땠는지
6. 현재 일본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7. 근로정신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이상입니다. 내가 올린 첨부파일 및 여러분들의 새로운 의견을 참고, 보충하여 차질없이 인터뷰 활동 마칠 수 있길 바랍니다.
이 활동의 취지는 말 할 필요조차 없어요. 행동의 궁극적인 시발점이십니다.
F. 독도 UCC 제작
많은 부원들의 의견 및 강성훈 부원의 조언 등을 바탕으로 독도 UCC 제작을 활동 기획에 넣게되었습니다.
다음은 기획을 하기전 마련한 개요입니다
독도 - 가치 - 자원 - 해양자원
- 지하자원
- 지정학적 가치
- 학술적 가치
- 인물 - 안용복
- 최종덕
- 독도 수비대(의용대)
- 우리 땅 - 한국의 주장 및 근거
- 일본의 주장 및 근거와 그 근거에 대한 반박
- 세계의 시각
이 활동의 개요 및 콘티를 생각해보며 기획에 대한 대략의 이야기를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절대 잊지마세요.
그 자리에서 말했던거지만 혹시 모르니 다시 말할게요.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할 지 정했어요, 바로 독도 UCC로.
이제 세부적인 기획에 들어가야합니다. 동영상인만큼 전체적인 콘티(스토리)를 짜도록 하세요. 그리고 각 스토리,
각 장면(Scene)마다 걸맞는 내용을 저 위의 개요에서 뽑아내도록 하세요. 그리고 그 내용에 필요한 자료 조사를
파트 분담하세요. 그리고 각 부원들이 조사해온 자료를 수합하세요. 그 다음 그 콘티를 어떻게 표현할 지 생각하세요.
그게 끝났으면 한 장면 장면 제작하세요.
쉽게 예를 들겠습니다. 콘티 중 첫 장면을 '한국과 일본의 독도 분쟁 상황'이란 걸로 잡았다면 그에 걸맞는 내용을
개요 중에서 뽑도록 하세요. 난 안용복을 뽑아볼게요. 그러면 안용복이 한국과 일본의 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해 뭔가 한
사실이 있을거에요. 난 그에 대한 자료를 조사할거에요. 그 다음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 첫 장면을 만화로 표현할지,
분장극으로 표현할지 등등 그 표현법에 대해 생각할거에요. 그것까지 끝나면 바로 필요한 사항들(교실 대여 혹은 의상 등등)을
점검한 뒤 바로 촬영, 혹은 제작하는겁니다. 그렇게 한 장면 한 장면 맞춰가다보면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야자 시간에 굳이 이번처럼 시간내서 모일 필요 없이 단톡을 통해 수시로 콘티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누누히 말하지만
막상 일에 들어가보면 턱없이 부족한 게 시간이에요. 얼마나 그게 어려운진 해봐야 압니다. 서두르세요. 콘티를 짜고 나야지
내용을 선정하고 자료를 조사하는 등 비로소 일을 할 수 있어요. 그럼 이건 이쯤 하고. 이 활동의 취지는 생략하겠습니다.
동영상의 전체적인 편집 및 제작은 김재우 학생에게 믿고 맡깁니다. 믿어요 재우스 신.
G. 역사인물 재판 동영상 제작 ( 법 동아리 R.A.W 연계 및 주제 김재규 10.26로 잠정적 간주 )
일주일 전 부원들끼리 '김재규'에 대해 재 재판을 열기로 정했던 걸로 기억해요. 이에 대해선 2학년 박우진 부원이 법 동아리
소속이니 서로 소통해가며 주제를 맞춰가도록 하세요. 또한 박우진 부원은 법정 동아리에서 작성한 재판 자료들을 가져와서
동영상의 틀을 잡도록 하세요. 틀은 실제 재판처럼 만들어야하니까 법 동아리의 자료가 아주 유용할 거에요. 법 동아리 전 회장인
3학년 김기현 학생한테 양해 구해놨으니 줄겁니다.
하지만 내용을 채워나가는 건 우리라는 점도 잊지말아주세요. 그리고 검사 변호사 판사 증인 등등의 법정 가상 역할 배분도
법 동아리와 대화를 통해 분담해야할 거에요. 그것 역시 차질없이 할 수 있기를 빕니다. 법복 및 장소를 빌리는 건 그간 경험이
있는 법 동아리에게 협조를 부탁하세요.
또한 '역사의 잣대'에 대해서 미리 안내한 걸로 기억합니다. 법 지식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한 이해, 자신의 가치관 등도 중요할
수 있으니 기획안에 있어 그 점 유념해주길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은 재우가 해주겠지 헤헤
H. 동북아 역사재단 주최 동아리 보고회 참가
먼저 확정 인원은 3학년 김상지 3학년 강성훈 1학년 김재우입니다. 신청서 제출 기간이 4월 1일-15일이므로 얼마 안남았네요.
나머지 2명의 부원은 4월 초까지 활동하는 걸 공정하게 평가한 후 2학년 1명, 1학년 1명 선발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이 활동은 별개의 활동이 아니라, 행동 진흥고의 활동을 원래 하는건데 겸해서 하는 개념이에요.
I. 서울 수요집회 참가
최현준 학생의 의견입니다. 매주 수요일 서울에선 위안부 할머님들의 수요집회가 열려요. 8월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그 집회에 직접 참가하러 가는겁니다. 다만, 방학을 활용하는만큼 부원들의 자율적인 결정을 통해 이 활동을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활동은 바로 몇분 전 최현준 학생이 전달해준데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으므로 추후 다시 논의하도록 하세요.
4. 기획법
원래 인수인계용 문서 중 하나에 기획법이 나와있었는데 이번 회의를 통해 간략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잊지마세요.
5. 입시
원래 인수인계용 문서 중 하나에 이 역시 쓸 계획이었는데 이번 회의를 통해 간략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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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준 학생에게 셀 내부일에 대해 많이 일러뒀습니다.
최현준 학생은 카페과제 기록, 행동의 활동 세부 기록, 통합 활동지 제작, 세부 활동지 제작 등 맡은 일 빠짐없이 수행해주세요.
진성우 학생은 운영진 일에 주력해주세요. 그리고 운영진 자리를 줄 필요 없이 대표진 게시판 운영진 게시판 그리고 창고
게시판의 접근 권한을 풀어버리면 훨씬 편할 것 같네요. 알아서 판단후 해주세요.
김건희 학생은 1,2학년 통솔 및 대표진 일에 주력해주세요.
최호영 학생은 1학년 통솔에 주력해주세요
그 외 학생들 모두 맡은 바에 충실해주세요.
아 그리고 강성훈 부원. 난 토요일 7시 이후부터 시간이 되구요, 일요일은 오후 4시까진 시간이 됩니다. 그런데 토요일에 그게
치뤄지면 자료를 미처 못 모을 수 있으니 일요일 날 하는게 더 좋을겉가아요. 토요일도 상관없긴한데.
그럼 모두 응원합니다. 안녕
첫댓글 잘할게요~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