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중동 39사단 터 앞 ‘킹덤시티’ 상가 조감도.
창원의 새로운 주도심으로 떠오르는 의창구 중동 39사단 터 바로 맞은편에 ‘신 생활권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표방하는 상가가 분양해 관심을 끈다.
(주)피앤에이산업개발(대표이사 정지영)은 6100여 가구가 들어서며 광역상권과 단지형 상권이 공존하는 39사단 터 바로 앞에 ‘킹덤시티’ 상가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가는 상권의 가치가 한눈에 보이는 상가, 저금리·고령화시대 수익성 높은 투자처를 제시한다는 방침 아래 ‘확실한 위치, 탁월한 가치’를 상가분양 메리트로 강조하고 있다.
특히 최상의 유동인구, 팔룡산 터널 개통지 인근, 고속도로 접근성 용이, KTX 등 대중교통 이용 편리, 마산~북면~동읍~대산~진영~창원대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이 구축된 파워상권을 자랑한다.
또 39사단 이전부지 내 유니시티 6100가구 분양과 커뮤니티시설(대형 쇼핑몰, 오피스텔, 오피스)로 인해 잠재적 우량고객과 유동인구 급증지역으로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이 높은 창원의 마지막 신도시 상권을 보유하고 있다.
킹덤시티 시행사 관계자는 “상가가 신도시 주거지역과 차룡공단 단지와 인접해 불경기가 없는 수요의 안정시장으로 상가 투자의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이 상가는 건축면적 1069㎡(323평), 연면적 9981㎡(3019평)로, 1~2층 판매시설, 3층 생활편의시설, 4층 메디컬 센터, 5~6층 킹덤 아웃렛, 7층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상가 권장 업종은 메디컬(의원), 한의원, 은행, 편의점, 커피숍, 음식 체인점, 치킨점, 피자, 제과점, 이동통신, 헤어숍, 피부숍, 피트니스센터, 호프집, 에어로빅·요가, 학원, 레스토랑, 노래연습장, PC방 등이다.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킹덤시티가 완공되면 지역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도시발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인근 지역의 중동, 서상동, 팔룡동, 도계동, 소답동 등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행사 정지영 대표는 “킹덤시티가 단순히 하나의 건물을 짓는 데 그치지 않고, 중동지구와 창원시의 발전을 증진시키고, 도시의 미래상과 품격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는 각오로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 (주)피앤에이산업개발 ☏266-8005, 분양대행사 ☏299-3989. 조윤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