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종회 제 50회 정기총회 참관기
- 장로 (대종회 고문)
제 50회 경녕군 대종회 정기 총회가 2015년 4월 12일 열한시보다 조금 늦게 이화회관에서 열렸다.
정기 총회는 대종회 상임고문님,고문님, 그리고 회장님, 상임 부회장님, 6군파 회장님을 비롯한 120여명의 종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필근문화이사의 사회에 따라 성원 보고, 개회 선언, 국민의례, 종묘배례 및 명덕사 배례로 진행되었다.
종선 대종회 회장님의 개회선언에 이어 전주 이씨 대동종약원 이태섭회장의 축사를 대동종약원 이석종 조직 이사님이 대독 하였다.
축사에서 "경녕군 대종회 제 50회 정기총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녕군 대종회는 타 종회에 비하여 많은 발전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바랍니다." 라고 하였고 이어서 "그동안 대동종약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경단 환경 조성 및 조경재 건립기금이 여러 종원들의 협조와 참여에 힘입어 7억여원에 이르렀습니다. 목표액 20억원에 달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라고 하였다.
계속하여 순노총무의 2014년도 종사사업보고가 있었으며 감사 보고로 진행되었다.
회근 감사님의 감사 보고에서는 2014년도 회계 결산을 감사한 결과 전반적인 자산 관리가 부실한 문제를 포함하여, 회장 결재없는 업무집행 사례가 문제로 제기되었음을 보고하였다,
부의안건 제1호와 제3호는 각각 2014년도와 2015년도 세입 세출 결산 승인의 건이었다.
의안 제2호는 2015년도 사업계획 승인 건으로 총무부의 각종 회의개최 및 전례부의 효빈묘와 파시조묘 묘제봉향업무이고 숙원사업인 대종회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지속적 노력에 관한 내용이다. 또 한국 상조혁신 국민운동협회와 진행하고 있는 후불제 상조사업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관한 당부건이다.
의안 부의사항이 의결된 직후 종선 회장님은 건강상의 문제를 이유로 들면서 회장 사임 표명을 하였다.
이어서 임시 의장으로 지명된 관영 상임고문님이 회의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임시의장은 "그동안 종선 회장님은 여러 가지로 많은 수고를 해 오셨으나 임기도 만료되었고 건강상의 이유임으로 사의를 허가해야 할 입장임을 양해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그리고 원래 관례대로 하면 회장 선출은 고문단의 추천에 의하여 이사회와 총회에 보고하여 인준을 얻어야 하는 절차를 남겨놓고 있으나 대종회의 회장 없는 공백상태는 없어야 하므로 회장 대행체제로 갈 수밖에 없음을 수용해 달라고 동의를 요청하였다.
이어서 대영 상임부회장님을 회장 대행으로 추대하였다. 그러나 6군파 파회장인 대종회 부회장단에서 이의를 제기 잠시 협의하여 회장이 공석인데 회장으로 선출하여야 한다고 임시의장에게 건의하자 대영부회장은 나름대로 생각한 바 있으니 재차 대행체제로 임명하여 줄 것을 요청하여 대영상임부회장을 회장대행으로 추대하였다. 대영 회장대행은 인사말에서 "빠른시일내에 관례에 따라 고문단의 추천과 이사회와 총회보고를 통한 차기대종회 회장단을 구성 인준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하였다.
끝으로 주덕 사락리 종토회복소송 진행상황에 대한 간략한 보고를 마친 후 점심식사 장소에 대한 안내공지가 있은 후 바로 폐회가 선언되었다.
-끝-
종선 회장님의 개회사 장면
회장 대행으로 추대된 대영 상임부회장님의 인사장면
첫댓글 나도 참여하여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오려든 계획이 제주도 관광하고 겹처
하는수없이 불참을하여 궁금하던차에 이렇게 정기총회 참관기를 써주신 장로님
감사합니다 부회장 대영님이 대행을 하시게 되였군요
그동안 애쓰신 전임 회장 종선님 수고많으셨습니다
네 !! 제주도 관광을 다녀 오셨군요....................
다음에 생생하게 담아주세요......기대합니다.......
2015년 대종회 제 50회 정기총회 참관기 잘 읽었습니다..............
장로 고문님 수고하셨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