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학교생활을 할때부터 단골집인 천안 원조 닭똥집 식당이다. 당진에 살면서 그맛을 잊지 못하고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식당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이 일품이라 가끔 대전갈 기회가 생기면 먹곤하였다.


식사시간에 가면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주차요원 아저씨도 계셨는데, 늦은시간에 가니 한가하였다. 주차장 자리가 원래 식당자리 였다고 한다. 나는 몇년째 단골이지만 포장마차 였을때는 와본적이 없다. 정말 대단하다. 어떤맛이길래 대전 터미널 앞에 2층건물을 세웠을꼬...


1,2층 모두가 식당이다. 한참 시간때는 두층모두 손님을 받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1층에서만 손님을 받는다.

천안원조닭똥집 식당의 메뉴판이다. 맵기조절도 가능하다. 역시 어디가던지 물가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다 올랐더군요. 여기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정말 배불리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정말 여기 식당에 오면 당근이 왜이리 맛이 있는지.. 고추장 맛이 맛있어서 더더욱 당근이 맛있는거 같다. 당근을 한접시 먹고 두접시째먹고 있을때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닭내장 먹을까 닭똥집먹을까 고민고민하다가 선택한 순대가 닭똥집에 빠진날인가? 닭똥집에 순대가 추가된 메뉴다.


정말 매콤 달콤한 맛 ^^ 소주한잔이 정말 생각나는 음식이였다. 비가 보슬보슬 왔기때문일까 더더욱 소주한잔을 하고 싶었지만 당진에서부터 차를 가져왔기에 다음으로 미룰수 밖에 없었다.

당면사리닷 ^^ 당면사리를 넣어주실때 항상 깻잎을 듬뿍 넣어주신다. 깻입의 향이 정말 끝내준다. 닭갈비엔 우동사리, 닭똥집엔 당면사리가 진리인거 같다.

천안 원조 닭똥집의 꽃 볶음밥이다. 정말 볶음밥까지 꼭 먹어야 정말 든든하게 잘먹었다는 소리를 할수가 있다. 식당 김치도 엄청 맛있어서 밥에 김치를 언져 한입먹고, 동치미 한숱가락 먹으면 그맛이 정말 일품이다.
정말 내가 좋아하는 대전 맛집중 한곳인 천안원조닭똥집 식당이다. 예전부터 포스팅 해야지 하면서 못했었는데, 늦게나마 하면서도 아 먹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다음 당진 사진클럽 분들과 대전출사가면 꼭 가고 싶다. 참 식당에가기전에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식사를 하실수 있습니다. 워낙 손님도 많고, 요리에 시간에 다소 걸리기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드시려면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하면 좋습니다.
- 주소 : 대전 동구 가양동 450-25번지
- 전화 : 042-633-9038
쭉빵카페 - [쭉빵클럽/섹근한클럽/멋진클럽/스타일클럽]
첫댓글 얍~~~ 맛나겠는데요.....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