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초유성분 찾기
신종플루 탓에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면역력.
자가 면역력을 기르는 데는 초유만한 게 없다.
유아식부터 스킨케어까지 온 가족을 위한 초유성분 제품 총집합.
사람보다 면역성분이 많은 젖소의 초유 최근 인플루엔자 예방에 초유가 백신보다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탈리아의 지아니 벨카로 박사에 따르면, 출산 후 48~73시간 내에 생성되는 초유는 인플루엔자 예방은 물론 치료 기간을 단축하는 데 백신보다 3배나 높은 효과를 보였다.
초유에는 세균・바이러스・독소 등을 막아주는 항체 단백질인 면역글로불린을 비롯해 뼈・근육・신경 등의 생성과 유지에 필요한 성장인자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대한소아과학회에 따르면 초유의 면역성분은 성숙유보다 6배가량 높으며 사람의 초유보다 젖소의 초유에 월등히 많은 면역성분이 들어 있다.
특히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파괴하거나 독소를 중화하는 항체인 이뮤노글로불린G(IgG)는
젖소의 초유에 함유된 양이 사람 초유보다 약 1백 배 이상 많다. 젖소 초유는 분자 구조가 사람의 초유와 아주 흡사해 특이체질을 제외하고는 우리 몸에 아무런 부작용 없이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초유성분 제품을 젖소의 초유로 만드는 것은 사람의 초유를 저장하거나 보존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런 이유도 크다.
초유성분은 아이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효과를 발휘한다. 초유 속 성장인자는 장관 벽의 세포를 단단하게 묶어주어 치명적 패혈증, 기관지・호흡기 질환, 아토피를 일으키는 엔도톡신 등의 유해세균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
하지만 초유성분이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은 쉽지 않다. 초유는 영양소가 열에 쉽게 파괴되고, 젖소의 초유는 광우병 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품을 고를 때는 뉴질랜드나 호주 같은 청정지역에서 기른 젖소인지 저온에서 가열처리한 제품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또 식후에 먹으면 다른 음식과 섞여 효과가 떨어지므로 가급적 아침 공복이나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초유성분 제품은 대부분 뉴질랜드나 호주에서 기른 젖소의 초유로 만든 것으로 원액을 건조시킨 분말 형태로 제품에 첨가된다. 초유단백분말은 여기에서 단백질만 추출한 분말을 말하며 강화초유단백분말은 초유단백분말에 면역이나 성장인자 등 기능성 성분을 강화한 것을 말한다.
초유의 대표적 기능성분
sIgA 사람 초유의 주요 면역성분으로 각종 세균, 바이러스 등에 자연 항체로 작용한다.
젖소의 초유에도 미량 포함되어 있다.
IgG 젖소의 초유에 가장 많은 면역물질로 우리 몸에 침입한 병원균 등 외부 유해균을 배출하
거나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IgF 초유의 대표적 성장인자.
IgF-1은 지방의 에너지 전환을 촉진해 체지방을 분해하고 IgF-2는 지질과 단백질・당 대사
에 관여해 성장을 촉진한다.
TgF-β 사람 초유의 주요 성분으로 연골과 경골 조직의 형성을 돕는다.
온 가족을 위한 초유제품
초유의 여러 가지 유효성분은 아이뿐 아니라 엄마 아빠에게도 도움이 된다. 유제품부터 스킨케어까지 우리 가족에게 필요한 초유성분 제품들.
우리가족 맞춤우유 초유, 칼슘, 오메가-3 지방산 등을 보강한 기능성 우유. 1A등급 원유를 사용하며 DT공법과 저온살균법으로 원유의 맛과 신선함, 영양성분을 유지하고 있다.
1000ml 3천6백원
200ml 1천원.
일동후디스.
초유성분 IgF 강화초유단백분말, 초유단백분획물(CBP) 함유.
IgG, IgF, TgF-β 함유. 맛 평가 분유 맛이 느껴질 정도로 진하고 고소하다.
프리미엄 초유플러스 초유를 기본 원료로 각종 비타민, 아연, 클로렐라 추출 성분 등을 함유한 온 가족 영양제. 청량감을 주는 자일리톨과 딸기우유 향이 첨가되어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120정 3만3천원.
비타민하우스.
초유성분 초유분말 25%(1정 1g당 250mg 함유). IgG 52.5mg,
IgF-1 1.25㎍ 등(1정당). 대상 연령 5세 이상. 섭취방법 2정씩 하루 1회 씹어서 섭취.
초유의 힘
면역인자, 성장인자 등이 풍부한 청정지역의 초유단백을 기본으로
락토페린, 항산화성분 셀레늄 등이 보강된 성인용 건강기능식품.
120정 5만5천원.
일동후디스.
초유성분 초유단백분말 40%(1정 1.3g당 500mg 함유). IgF-1 0.467㎍,
IgG 79mg, TgF-β 0.85㎍ 등(1정당). 대상 연령 성인. 섭취방법 6정씩 하루 1회.
약초 미백크림 비타민C, 복합한방성분 등 3단계 미백작용으로 피부를 하얗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기능성 제품. 초유성분이 기미, 주근깨, 잡티 등으로 칙칙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50ml 9만5천원.
백옥생.
초유성분 초유분말 32.5mg. 사용감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피부톤이 한결 밝아진 느낌이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을 듯.
아이를 위한 초유제품
초유의 면역인자와 성장인자는 성장기 아이에게 필수. 신생아가 먹는 분유부터 출출할 때 먹는 간식까지 우리아이를 더 간강하게 만들어줄 초유성분 제품들.
잭의 콩나무 아이 성장에 따라 3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초유성분을 기본으로 성장인자 두뇌 발육 성분 등 각 성장 단계에 필요한 성분을 첨가했다. 치아건강을 생각해 자일리톨을 함유한 것도 특징.
60정 3만8천원.
보령메디앙스.
초유성분 초유분말 5~18%, 초유단백분획물(CBP) 1.5~5%. 대상 연령 만 1~2세(딸기맛), 만 2~5세(요구르트맛),
만 6~12세(코코아맛)의 3단계. 섭취방법 1단계 1정씩 하루 2회, 2~3단계 2정씩 하루 1회 씹어서 섭취 .
요플레 키즈 성장기 아이 전용 떠먹는 요구르트. 초유성분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 D3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색소, 향료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1개 6백원
빙그레.
초유성분 초유분말 20mg 함유. 맛 평가 달지 않고 부드러워 아이 먹이기 좋을 듯.
단호박, 바나나, 파인애플, 허니 등 4가지 맛이 있지만 첨가 재료의 맛은 별로 강하지 않다.
editor’s choice
앙팡 아연플러스 초유와 유산균, 아연을 함유하고 있는 아이용 건강기능식품.
면역력을 높이고 장내의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 장 건강을 돕는다.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칼슘이 뼈와 이를 구성하는 역할을 하는 것도 특징.
60정 4만원.
뉴트라알앤비티.
초유성분 초유분말 30%(1정 1500mg당 450mg 함유). 대상 연령 3세 이상. 섭취방법 1정씩 하루 1회 씹어서 섭취.
트루맘 뉴클래스 퀸 12개월 이후 영양보충을 위한 성장기용 조제식. 엄마 초유의 면역성분과 숙면에 도움이 되는 올레아마이드를 배합했으며 13가지 초유성분을 포함해 34종의 모유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800g 3만7천8백원.
일동후디스.
초유성분 강화초유단백분말 1.797%, 초유분말 0.587%. sIgA 20mg,
IgG 120mg, IgF 10㎍, TgG-β 7.5㎍ 등(100g당). 대상 연령 12개월 이후.
누크 프레스티지 초유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면역성을 높여주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초유의 활성을 지닌 밀크펩타이드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로션 120ml 3만5천원
에센스 크림 50ml 3만2천원
헤드 투 토 워시 220ml 2만3천원 등.
보령메디앙스.
초유성분 초유분말 0.2%. 사용감 바른 즉시 흡수되면서 피부가 보송보송해지는 느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