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패들링 교실에 글을 쓰는 것에 게을렀네요. 카약에 대한 좋은 정보를 회원님들과 계속 나누고 싶은 마음입니다.
앞으로는 패들링 교실에 씨카약에 대한 글들을 올리려고 합니다. 좋은 책을 선정하여 그 내용을 간추려서 알려드릴 계획입니다. 우선 마땅한 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카약에 관한 책들이 대부분 영어로 되어 있는 터라서 선정하기가 쫌 까다롭습니다. 책을 여러권 사서 봐야 할 듯 보이네요. 좋은 책 알고 계시다면 제게 추천을 해 주세요. 최대한 노력하여 여러분들에게 카약의 이론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론을 알고 접근하는 것과 그렇지 않고 남들의 기술을 따라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카약에는 전문가가 없습니다. 자연을 느끼는 기술... 그게 카약킹이 아닐까요? 전문 씨카약의 개요, 기대해도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접근할 생각입니다. 카약 레벨 3급,4급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자신의 한계를 알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 우리 카약커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에 경외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것이 나를 발견하는 길이겠지요. '어떻게 하면 남들만큼 카약을 탈 수있는가'를 생각하기 보다는 '이 것을 얼마나 즐길 수 있을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경쟁이 아닌 조화의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리 기술을 익히고 싶으신가요? 카약을 즐기세요. 물에서, 자연에서 여유를 발견해 보세요. 기술은 그 다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