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목련! 경주 통일전에 피다~~
일시 : 2024.03.26.
통일전은 경주시 남산 아래 위치한 곳으로, 나라 사랑과 통일의 염원을 담아 1977년 조성되었습니다.
통일전에는 신라의 삼국통일을 주도한 세 영웅이신 태종무열대왕과, 문무대왕, 흥무대왕(김유신의 추존)의 영상이 모셔저 있고, 그 과정에서 순국한 무명용사들을 위한 기념비도 세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연못과 그 옆에 자리 잡은 화랑정이 아름다운 경관을 뿜어내고 있으며, 흥국문과 서원문을 따라 오르면 통일전의 본전이 위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통일신라 전통 불교 양식인 ‘원당양식’에 따라 지어진 통일전은 그 어느 곳 하나도 빠짐없이 삼국통일의 정신과 남북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통일전 본전은 삼국 통일를 이끈 세 분의 영웅을 모신 전각입니다. 주위에 둘려산 화랑에는 삼국통일의 과정을 그린 17점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지금 봄철에 백목련, 자목련등 이름다운 나무가 심어져있어, 관객들에게 더 욱더 경관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촬영 : 선 진 규
첫댓글 필리핀 여행을 마치고 통일전에 목련이 떨어졌는가 노심 초사하고, 갔더니 백목련, 자목련이 아름답게 피어있어서 기분이 좋다.
몇 번 와본 곳이지만 그래도 추억은 살아있다.
통일전, 흥국문,서원문을 둘려 보고 자목련 찍는데 정신이 팔렸으나, 카매가가 갑자기 어둡다.
한 참을 고쳤다. 아는것이 큰 힘이다. 허어~ 하고 웃었다. 고장난 곳을 찾으니 왜 그렇게도 좋은지요~
멋진 하루를 보냈다.아무 잡념없이요~~
너무 멋진곳입니다 자라는 아이들이 들려서 보면 좋겠습니다 목련꽃의 자태가 하늘로 향하고있어 통일을 염원하는군요 사진의 선명도도 아주 좋고 글 제목이 참신합니다 좋은 작품 감상 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