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 뽀송한 피부, 윤기흐르는 도자기 피부.아기피부 탱탱한 피부.................등등 좋은 피부!!!!!!!!!!!!!!! 도자기피부등등 . 남녀를 떠나서 고운피부를 나이가 들어가도 유지하고 싶어 한다..하지만 나이를 먹어가면서 우리의 세포는 탄력을 잃어 눈가의 잔주름이 보이고 얼굴의 생기는 자꾸 없어지는것 같고..아 슬퍼지기 시작한다...ㅠㅠ 이미 너무나 많은 피부관리 방법들을 알고있고 서로 정보를 나누고있다. 여기에 정리해놓은것도 우리가 이미 알고있는 방법들이다. 알고있는 방법들이지만 다시 한번 정리하여 나와 맞는 방법을 찾아 이제부터 습관처럼 관리하고 취미처럼 즐기자는것이다.ㅎㅎ 특히 날이 추워지면서 손과 몸은 더욱더 움직이기 싫어진다..하지만 안하면 피부는 망가질것이고 ...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려면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과 돈(?)과 의술(?)과 여러가지 다양한것들이 필요하다.... ........ 그렇다고 값비싼 화장품과 의료의 힘만 이용하기엔 시간과 돈 모두다 아까운 생각도 든다..... 아깝다고해도 또 포기할수도 없고 포기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면 즐겨보자 지금 부터 피부 관리를 취미생활처럼 즐겨보자..귀찮고 어렵고 너무 유난떠는것 같은 생각도 들기 마련이다..하지만 좋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것도 날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니 이제부터 귀찮은 피부관리를 즐거운 취미처럼 즐겨보자. 조금의 부지런과 조금의 노력과 약간의 투자(?)만 할수 있다면.........누구나 피부미인,피부미남이 될수 있을거라고 믿는다 조금만 부지런해져서 2010년에는 도자기피부로 가꿔보자 새로운 취미를 하나더 만들어보기로 한다...
라 벤더,쑥,백년초,다시마,석류,매실청,곡류가루,유자청,녹차,꿀 재료는 다양하다 자신의 피부와 맞는 재료로 꾸준하게 관리해보자.
(위의 모든 재료를 다 준비할필요는 없다.구하기 쉬운 한두가지로 꾸준하게 관리하는것이 피부에 좋다.)
1.유기농재료로 세안제 만들어 쓰기.
*첫번째 피부관리의 기초는 잘 씻기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것이 더 중요하다. 피부에 먼지나 화장품 잔여물들이 남게되면 피부는 칙칙해지는 원인도 되고 잡티도 생기게 된다. 각자 조금씩은 차이가 있겠지만..기초화장에서 부터 기능성,색조화장까지...여러가지 제품들을 바르게 된다... 그런 상태에서 종일 먼지와 매연, 찬바람 ,흡연 ,커피,자극적인 음식 ,술 ...등등의 다양한 환경속에 우리 피부는 자주 노출되어있다....그러다보면 피부는 지치고 탄력을 잃어가고 어느새 거울에 비치는 자신의 피부를 바라보면서 세월탓을 아니 할수 없다..하지만 세월탓만 하지 말지어다. 이런 피부들을 아기피부처럼 되돌릴수는 없지만 지금보다 조금은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잘 씻는것이다.. 잘 씻어내는것이 좋은 피부의 시작이다........
**천연재료로 도자기 피부 만들어 볼까나************ 재료에 대한 나의 생각은 그렇다. 구하기 쉬워야 하고 큰 돈이 들지 않아야 하고 천연재료로 선택을 하였다면 꾸준하게 관리해야 한다.. 화확적인 재료들이 아니기에 한 두번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하게 관리해주는것이 내피부의 건강을 살리는 으뜸 길일 것이리라.
귤이 가장 맛있는 계절..하지만 먹고나면 껍질이 아주 처치 곤란이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말자.이미 잘 알려진 세안제다. 깨끗하게 씻은 껍질을 냄비에 물을 넣고 넣어 팔팔 끓인다음 그 물로 세수를 해보자..피부가 맑아지고 투명해지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귤 껍질을 망에 담아서 욕조에 넣고 반신욕이나 목욕시에 사용해보자...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피곤함이 싸~악 풀린다..
em 발효액을 들어봤으리라..유용한 미생물을 쌀뜨물과 함께 발효시킨것이다.말이 거창해서 그렇지 쌀뜨물과 EM 원액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사용할수 있다.. em 발효액을 화장실에 준비해두고 행굼물에 한컵씩 부어 세수를 해보자...얼굴이 윤기가 흐른다...(em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다) *em 발효액 만들기-*쌀을 씻어 쌀뜨물을 받은다.패트병에 쌀뜨물을 담은다음 시중에파는 em원액을 20g정도 넣어준다. ( *원액을 넣어준다음 굵은 소금이나 설탕을 30g정도 넣어주고 10일정도 숙성시켜주면 완성)
봄에 담가둔 매실액이나 유자청,다양한 발효액들을 가끔 피부에 양보해보자... 마사지할때 이용해도 좋고 세수할때 비누거품에 섞어서 세수를 해도 좋다...발효액을 이용한 팩이나 세수는 겨울에 특히 좋다..
*세수할때-비누 거품이나 세안제에 매실액등을 섞어서 세수를 해보자.건더기가 크다면, 믹서에 곱게 갈아 사용한다. (발효액이라서 휴대하기도 좋다..작은용기에 담아 여행등에도 휴대하여 이용할 수 있다..상하지 않아서 좋다) .
*흑설탕 에센스 만들기 *
1.냄배에 물 1L를 붓고 흑설탕500g을 부어 녹여주면서 은근하게 졸인다..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은 말끔하게 걷어낸다. 2.천천히 잘 저어주면서 졸이다가 걸죽한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식히면 된다...식은다음 용기에 담아 보관하면서 사용하자. 마사지할때 팩할때, 머리에 팩으로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는 재료이다..비싼 화학 화장품보다는 경제적으로나 효과적으로나 좋다.
*녹차티백을 차로 마시고 난후 티백을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얼려두자. 아침에 얼굴이 붓거나 화장이 잘 안 받을때 얼려둔 녹차티백을 잠시 눈가나 얼굴에 얹고 미니 팩을 해보자. 붓기도 빼주고 화장도 잘 받는다. 마시고난 티백을 이용하기가 싫다면 새것이나 가루녹차를 이용해도 좋다.화장솜을 이용하여 시간날때 만들어 두자...녹차물이나 스킨에 화장솜을 적셔 통에 담아 얼려 급할때 몇초 얼굴에 올려두자.....
*세안후 바로 보습을 해주자 .우리 피부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한다. 목욕탕등에서 목욕을 하고 나오면 대부분의 피부들이 한동안 탱탱한 느낌을 준다. 눈에 잘띄던 잔 주름도 잠시 동안 잘 안보이는 효과 까지 있다..이는 우리 피부가 충분한 수분을 품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자 피부 미인,미남을 원한다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자...(대추차나,표고버섯차는 겨울에 두말할것도 없는 좋은 차중 하나이다)
**피부를 위한 생활속의 작은 실천**
하나-생활습관을 조금 부지런하게 만든다. 즉 마사지나 팩등을 천연재료로 하기위해 지금보다 약간의 부지런을 떨어본다.. 둘-팩과 마사지를자주 해주어 피부의 혈행이 좋게 유지한다.단 팩은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 셋-보습을 위하여 물과 함께 천연 채소차,허브,한방차를 자주 마시고 제철 음식을 먹도록하여 건강도 챙기고 피부도 챙기고.... 넷-운동을 하기에 너무 추운 계절인만큼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해주어 몸의 긴장을 주기로 한다... 다섯-피부관리 수첩을 마련하여 기록을 해본다...그렇게 하다보면 나의 피부의 변화를 볼수 있어서 더욱더 도움이 될지니 사진도 있으면 구~웃. **피부를 가꿀수 있는 천연재료는 무궁무진하다 단 나와 맞는지 재료는 신선한지 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사용하자*** 보다시피 위의 져료는 우리가 팩으로 주로 사용하던 재료이다.팩재료로 마사지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
출처: 초록집- 즐거운 인생 살이 원문보기 글쓴이: 핑크돼지
첫댓글 엄청나네요... 다 읽어 보지도 못할정도로.. 이렇게 정성드려서 피부미인 안돼면
이건... 대박사기네~~~ 핑크돼지는 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