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회사들의 친환경 켐페인 방법
금년 4월은 화장품 산업에 매우 중요한 달이다.
화장품법이 시행되는 달이기 때문이다.
화장품이 약사법에 국한되어 관리된 것과는 많은 차이가 생다.
화장품 제조와 제조판매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며, 화장품 판매 및 품질관리등에 따른
불익을 받지 않을 수 있게 개정 약관도 준비해야한다.
또한 화장품 산업이 불필요한 환경부담 산업이란 오명도 덜어내야한다.
오늘은 화장품 산업이 환경에 대한 책임을 어떻게 분담해야하는가에 대해서 간단히
생각해본다.
사실 화장품에서 환경을 주제로한 조직적 마케팅은 상당 효과를 거두고 있다.
00푸드, 00내츄럴화장품등은 이것을 부각 자신의 포지션닝을 효과적으로 한 성공한 사다.
친환경 패키지 사용
옥수수 전분을 사용한 용기로 제품 충진과 용기 표장면에 멸종위기 식물인쇄로 자연에
대한 보호를 홍보하는 것.
친환경 인쇄 방법
실례로 노랑만병초·제주상사화·단양쑥부쟁이 등 멸종 위기에 있는 야생 식물의 컬러를
소재로 활용해 자연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것.
단상자의 부피감과 사용되는 가지수를 적정하게 조절하고 인쇄시 콩기름유를 사용하는 것.
파래와 감귤을 활용한 재생지를 포장재로 사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것.
자원관리의 중요성
공병 수거 캠페인.
다 쓴 화장품 용기 또는 일회용 컵·페트병 등에 흙을 담고 화분으로 활용하는 방법.사회적 기업 이미지 강화화장품 판매 액 중 일부를 자연 보호 기급으로 조성하는 것.
조성되는 기금을 환경에 사용하는 것.
이렇듯 화장품 산업은 음식 산업과 함께 제품을 판매하며 자연을 함께 가꾼다는 우호적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주므로 마치 정당한 소비를 주장한다.
자동차를 타면서 대기를 오염시키고 지구 온난화에 일조하게 된다는 의식을 덜어내고자
하는 것이 효과를 보고있다.
화장품은 자연을 보호한다는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