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11. 21 (월) ★결혼친화적인사회분위기조성-그 실천★ 저출산-혼인율높이기 운동의 실제, 멘토로서 멘티만들기
셋째 낳는 애국자에 상금 주는 김영식회장님 ♬배경음악: Morning Rain ♬
저는 여러 상담사님과 정년퇴임하신 e-어르신님께 노후의 직업에 대한 말씀을 드리면서 결혼멘토업이 노후의 제1의 직업이 되도록 권유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정년퇴임 후에 교수업, 농사업, 동(動)업의 순위를 제치고 결혼멘토업을 제 1의 업으로 삼고 보니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을 하는 것입니다.
결혼멘토업 중에는 무료 결혼고민에 관한 상담실 근무와 커플메니져봉사, 주례봉사의 일도 있지만, 더욱 중요한 일은 결혼친화적사회적분위기조성인 것 같습니다. 이의 실천을 위해서 무엇을 할까? 어떤 일을 우선적으로 해야 되는가? 오래 동안 생각을 해왔는데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이런 일을 해야겠다고 작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뭐냐허믄, 대한민국의 미래지킴이에 대한 신문이나 TV에 나온 인물을 검색해보고 선지자적 그의 가르침을 배우고, 소개하고, 더 나아가 그 분의 주장과 사업이 더욱더 번창하도록 선전도 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서, 때로는 그분들을 직접 모셔서 강의도 들어보고, 찾아가서 그분을 만나보고 좋은 말씀도 들어보고 하여 만남의 인연을 맺고, 친해져서 합동으로 결혼친화적사회적분위기조성의 조기 달성을 모색해 보는 겁니다.
지금 대한민국이 해결해야할 최대 과제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입니다. 3백년 후에 지구상에서 저출산고령화의 문제로 사라질 첫 번째 국가가 한국이라면 세계 경제대국 6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출산고령화의 문제해결에 실마리를 주신 선각자 대한민국의 미래지킴이들을 찾아서 연속적으로 소개를 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 우리 봉사회의 멘토회원님들도 이런 글을 자주 결혼멘토-카페에 사진과 함깨 올려서 그분들의 위대한 행동을 널리 소개하고 시너지효과가 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기업인들은 대개 이윤 추구가 목적이기 때문에 돈벌기에 혈안이 되어 정신이 없다보면, 돈 쓸 줄을 모르게 되고 왜 돈을 버는지? 그 목적도 사라지게 되기 십상입니다. 여기 어렵게 돈을 벌어 잘 쓰시는 기업인이 계서 그 분을 소개합니다. 그분은 천호식품 회장 김영식님이십니다.
김영식 회장님은 출산 장려 프로젝트를 진행시키면서 우리나라 저출산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나라와 조국이 걱정되어서 그의 자서전 <10미터만 더 뛰어봐>를 팔아서 받는 인세와 외부에 강의를 해주고 받는 강사료 등을 합해 5억원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회장님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 ‘뚝심이 있어야 부자가 된다’를 통해 셋째아이 낳을 사람들 신청을 받아서 출산장려금을 주었는데 벌써 4000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정말 돈을 벌어서 멋있게 쓰셨습니다. 제가 보았던 신문과 TV, 인터넷을 통해서 그를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하시는 그분. 한때 엄청난 빛을 가지고 자살을 결심했으나, 단돈 130만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님은 목표있는 삶을 사신 누구보다도 삶의 열정이 강했던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광고가 나간 후 여느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으며, 그 상품은 엄청난 매출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그의 파란만장한 성공 스토리까지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대학과 기업체 강사 1순위에 꼽히기도 했습니다.
언젠가는 우리 봉사회에 모셔서 명 강의를 해달라고 부탁을 드리고 싶은데 봉사기관의 원고와 강사료가 너무 단가가 싸거나 무료봉사자를 모시는 실정이라서 그런 명강사님을 어떻게 한번 모셔와야 할 지 연구 중입니다. 그리고, 모시기 어려우면 우리 상담사 중에 각종 메스콤 기자 출신과 임원 합동 부산나들이를 1박2일 계획하고 한번 김회장님의 회사를 방문하고 싶습니다.
성공 스토리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알고보니 실패 스토리가 더 파란만장하였습니다. 1994년 현금 보유율로 부산에서 100등 안에 들었었는데 1998년엔 빚이 많기로 부산에서 100등 안에 들었다고 고백합니다. 돈 까먹는 건 한순간이지요... 돈을 벌어서 엉뚱한 분야에 투자했으니 망할 수밖에 없었으니 건강식품 팔아서 번 돈으로 건설 사업, 황토방 체인 사업, 서바이벌 게임 체인 사업, 찜질방 체인 사업, 엄청나게 욕심을 부렸고, 결국은 다 망하게 된 거지겠지요. 김영식 회장님의 고백은 이렇습니다. 사람마다 주어진 자기 그릇이 있는데 너무 많이 담아서 깨졌어요.
당시 30억을 갖고 있었는데 2년 만에 다 털어먹고 집, 공장 다 은행에 담보로 잡히고 사채까지 끌어 썼는데 결국 망해서 빚밖에 남은 게 없었다고 합니다. 잘 데도 없어서 사무실에서 지새웠는데 9층 창문에 발을 몇 번이나 내밀면서 자살을 기도했는데, 그때 문득 깨달은 것이 자살은 자신한테 살인행위요 사회로부터 도피행각이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1998년 1월부터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힘들 땐 초심으로 돌아가기란 너무 어려웠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미래지킴이 두 분을 찾습니다. 제가 천호식품회사와 김영식회장님의 활동상황을 보고 글쓸 자료를 모으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제가 2010. 3. 9 인구보건복지협회-결혼지원센타 결혼전문상담봉사자회 결혼멘토 공지사항-313번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지킴이 두 분을 찾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쓴 이런 글이 나오네요.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3년만에 다시 하락하면서 `출산율 제로(영점대)`시대라는 끔찍한 시나리오가 현실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어 국가에서는 지금 당장이라도 저출산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이를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아야 하는데 요즈음의 현실을 직시해 보면 정부나 국회는 거의 무관심으로 흘러가고 있으며 오히려 기업체나 종교단체에서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산에 있는 천호식품 사장(김영식)님은 누구든 자기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카페(cafe.daum.net/kys1005)에 등록한 후에 셋째를 임신.출산을 하면 선착순으로 115명에게 무조건 매달 20만원씩 200만원을 주겠다고 하셨고, 강원도지사(김진선)님은 저출산고령화사회중장기시행계획(2008-2020)을 세워서 가시적효과를 내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각 종교단체나 대기업에서는 결혼상담실을 신설하여 무료 봉사자와 상담사을 두고 있으며 각 동네의 주민센타나 봉사기관에서도 상담실을 두어 더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들이 그 예입니다.
천호식품에서 만들어내는 건강식품은 지금은 해외에도 진출하여 미국, 일본, 중국 등 9개국에서 팔고 있으며 반응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최대 현안 저출산고령화문제의 문제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지킴이-김영식 천호식품 회장님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런 양심적인 기업가가 운영하는 사업이 날로 번창하여 회사원들도 부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와 아울러 우선, 회사내의 신혼인 젊은이를 위한 육아시설, 교육시설과 학비지원 등도 잘 실시가 되기를 바랍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이런 기업에 대한 후원과 세금혜택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들도 선심성이고 단기적인 복지정책에 집중하지 말고 이런 양심적인 회장님에게서 진정한 복지정책을 배워서 대한민국 나라지킴이로서 역할을 잘해 주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매달 열리는 우리 봉사회의 개방임원회의를 내년에는 한번 부산-천호식품 구내식당에서 할 수 있도록 계획을 해 보겠습니다. 이 결혼멘토-카페의 글도 e-편지로 만들어 우리 봉사회 회원 전원에게는 물론, 천호식품 김영식회장님께 보내드리겠습니다.
자-그럼, 오늘도 결혼멘토업을 하시면서 정년퇴임 후의 삶이 보람되고 자존감을 크게 하는 봉사의 업이 되기를 바라면서... 경쾌하면서 조용한 경음악을 즐감하시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지킴이 결혼멘토, 홧팅!!!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샘터마을@ 101-1301 인구보건복지협회 결혼상담봉사회 회 장 김 진 락 (Dr.KJ락쌤) 樂金印鎭
♬배경음악: Morning Rain ♬ |
|
첫댓글 주변의 주민센터나 봉사기관. 대기업에서 결혼상담센터가 있는 줄은 몰랐네요,.종교단체에 결혼상담센터가 있는 곳은 봤습니다. 앞으로 활동을 위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김영식사장님과 같은 분이 많이 있어야 사회가 더 따뜻해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