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100% 개드립임을 밝힙니다.
희대의 폐륜 게임! 상속을 위해서라면 부모님을 죽이고 자식을 고자로 만드는 게임! 크루세이더 킹즈입니다.
그러나 이 폐륜 게임이라는 오명은 단지 지구라는 이 세계를 너무나 잘 옮겨 놓았기에 붙여진 것일 뿐.
크루세이더 킹즈를 통해서 우리는 강철 같은 정신건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역설사는 우리에게 가만히 있는 것은 유지가 아니라 퇴보라는 것을 알게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자신의 땅을 유지하기만 하면 몽골, 셀주크, 유목민 등의 큰 물결을 감당하지 못하고 스러지게 게임을 설정하여 우리에게 쉬지 않고 달려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지요.
이는 현실에서도 적용되는 것으로, 거대한 기업조차 안주하는 순간 사라질 수 있음을 여러 가지 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의 진리를 가상 세계에서도 구현 해 놓은 것이죠.
또한 인간사의 추악함에 대해서 간접적인 체험을 제공하여 현실세계에서 발생했을 때 이를 견딜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스스로도 동맹의 이익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동맹이 선전포고를 당해도 징집만 해 놓고 구원은 가지 않는 꼼수를 쓰게 유도를 해 놓았죠.
아, 이익이 걸리면 다른 사람들도 얼마든지 나를 배신하거나 꼼수를 쓸 수 있구나.
라는 사실을 뇌 깊숙하게 심어줍니다.
또한 인간관계, 연인관계의 덧없음에 대해서도 아주 잘 구현 해 놓았습니다.
대인관계에 집착하는 것이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키고 자신을 파멸에 몰아넣을 뿐이라는 것을 여러 가지 이벤트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아무리 친한 친구여도, 심지어 연인이어도 자기 상관이 전쟁을 일으켜버리면 전쟁터에서 적으로 만나게 되는 얄궂은 운명이 대인관계의 돈독함으로는 해결할 수 없음을 보여주지요.
또한 보통 사람이 미덕, 도덕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현실 세계에서는 얼마나 많은 손해를 보게 만드는 지도 보여줍니다.
완벽주의를 유지하기 위하여 엄청난 금액의 손실을 보게 만드는 선택지를 통해, 현실세계의 냉정함과 완벽주의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적절히 세상과 타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려주지요.
그렇습니다. 크루세이더 킹즈는 세상의 진리를 담고 있기에 이를 통해 단단한 정신을 소유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책을 통해 얻는 것을 '간접 경험'이라고 합니다.
책으로 얻을 수 있는 간접 경험 따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진짜 같은 간접 경험'을 크루세이더 킹즈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인생을 풍요롭고 안정적으로 바꿔 놓을 것입니다.
패륜게임의 오명을 딛고 일어서라! 크루세이더 킹즈!
지금 구매하세요!
꿀팁으로, 2는 DLC가 너무 많으니 최근 발매된 3로 시작하세요!
까페 Europa에서 고이다 못해 썩어버린 석유들의 플레이와 업적을 감상하고 경탄하세요!
아빠나무였습니다!
연말에 일이 많아서 맛이 가버린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연말연시 보내세요.
첫댓글 약(?)을 빨면서 크킹3를 하면 되는거군요!
크킹은 이로운 약입니다!
이 글은 진리입니다
VERITAS!!!
정신과의사가 약을 빨면 누구에게 맡겨야...?
좋은 약은 빨아야 하는 법입니다!
선생님! 모니터 안에 로마제국이 있다고요!! 왜 이해를 못하시는거에요!! ㅠㅠ
이해 합니다. 당신 마음에 로마는 살아있습니다.
크킹이 이렇게 위험한 약입니다 여러분
좋은 약입니다!
예전에 심리학 관련 농담 중에 변기에서 낚시하는 환자가 있으면 설득시키는 게 우선이 아니라 '잘 잡히십니까 사장님?'이라 물어봐야 된다는 말의 일환이려나요....
ㅋㅋㅋ 비슷한 것 같습니다 ㅋㅋ
내가 크킹 시리즈를 싫어하는 이유군요.
크킹 싫어하지 마세요 ㅠㅠ
그리고 마지막에는 인생에 대한 덧없음, 권력과 재산에 대한 허무함까지 느끼게 해주죠.
백작일때는 그토록 원했던 영토와 제국타이틀, 병력들, 돈들도 세계정복이 사실상 마무리될때쯤에는 그저 허망한 것임을 알게 됩니다.
그 부분은 호불호가 좀 있어서 ㅠㅡㅜ 게임 끌 때 약간 허무해요
영토와 작위들을 기업과 직함으로 바꿔서 생각하면 범현대가, 범삼성가, 예전 스탠더드 오일 분할 같은 것들에도 재밌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원래 재밌는거 맞긴하죠. 갓겜...
갓겜 크킹!
일단 제 궁정의사로 들어와주실래요...?
월급을 준비하시오 군주여!
제가 제일 처음 플탐 3백 시간을 넘긴 띵작
.
저도 시간 많을 때 크킹2에 한 1000시간 정도 박은 것 같아요...
고결하고 도덕적이고 사랑을 배풀며 공명 정대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면 스트레스로 디ㅜ진다는것도 알 수 있는 띵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