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지난 2023년 한 해도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볼리비아 영혼 구원을 위한 선교 사역과 교회들을 섬겨 주신 동역자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동역자님의 중보기도와 후원을 통해 이 땅 가운데 주님의 뜻을 이루며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사역에 많은 열매를 맺는 한 해였습니다.
1. 올 한 해도 라파스에 세워진 열두 개 교회는 주님의 인도하심 속에 맡겨진 사역들을 잘 감당하며 교회마다 성장의 속도는 다르지만 주님의 뜻 안에서 성장해 가고 있음을 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청소년 연합수련회, 철야 예배, 어린이 성경학교, 복음전도 집회등 교회마다 각종 사역들을 통해 교회들의 영적인 부흥과 성장이 있었으며, 어려운 목회자 가정들과 성도 가정에 예기치 않은 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병원 진료와 수술등, 생계를 위한 여러 구제 사역을 통해 주님의 사랑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교회마다 사역들을 다 보고할 수 없지만 센타 만나 교회는 한 달에 두 번씩 교회가 없는 지역을 찾아 복음을 전하면서 새로운 지교회 개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에벤에셀 교회는 어린이 주일학교 사역을 위한 교실 세 칸을 완공했으며, 예수소망 교회는 수시 목사님의 건강 상의 문제로 사임을 하고 새로운 사역자 로베르또 빠스 목사님을 통해 지역사회에 복음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베뢰아 교회는 부흥과 성장으로 인한 교회 부지 매입을 위해 기도하고 있으며, 지난 해 교회 부지를 매입한 이레교회는 교회 건축을 위해 기둥 열 개를 세웠습니다. 믿음으로 행동하는 교회는 한국의 K팝 붐으로 청소년 사역이 확장되는 등 교회마다 주님의 일하심을 보게 됩니다.
지난 11월에는 미국 잔스크릭 한인교회 제 5교구 단기 비전 선교팀의 방문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선교팀을 통해 네 개 교회 주일 성경학교와 라파스에 세워진 교회들의 연합예배를 통해 약 350명이 모여 감사와 찬양으로 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게 되었습니다. 잔스크릭 한인교회 목사님, 장로님, 교구장님, 선교 국장님, 시니어 선교사님 두 분을 통해 큰 은혜와 사랑을 받은 교회를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이 사역을 위해 중보기도와 후원으로 동역해 주신 잔스크릭 한인 교회와 제 5교구 성도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 산타크루스 사역에도 많은 변화와 성장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선교지에서 주님께서 맡겨 주신 사역은 이 땅에 세워진 미자립 교회들을 섬기며 주일학교와 청소년들이 믿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그동안 “그리스도 레이나, 예수 진리, 계곡의 축복, 새 생명 교회, 하나님의 집, 열망의 빛, 치유와 기적의 교회”를 섬기게 되었습니다. 주일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성경학교와 청소년 연합집회, 시골 교회 성전 건축으로 인한 헌당 예배와 개척교회을 위한 땅 구입, 미자립 교회들의 의자와 앰프 등 성물을 구입하여 전달했습니다, 이 교회들은 천막이나 양철로 햇빛과 비만 가릴 수 있는 열악한 장소에서 예배를 드리지만 교회마다 주일학교 어린이들로 차고 넘치는 것을 보면서 이 땅에 미래가 소망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앞으로도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더 많은 미자립 교회들을 섬기며 주일학교와 청소년들의 부흥과 성장을 돕고자 합니다.
3. 지난 25일 성탄절은 동역자님의 성탄 후원금을 통해 라파스 13개 교회, 산타크루스 14개 총 27개 교회에 성탄 선물을 나누고 어려운 목회자 가정에는 위로금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교회마다 성탄 축하 행사와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주님께서 영광을 받으신 줄 믿으며. 이 사역에 거룩한 통로로 쓰임 받은 동역자님께 주님의 이름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하나님이 주시는 마르지 않는 샘의 축복이 충만하길 기도합니다.
4. 2024년 1월 셋째 주에는 라파스에서 청소년 연합수련회가 있으며 넷째 주에는 산타크루스에서 청소년 연합수련회가 있습니다.
- 2박 3일의 수련회 기간 속에 주님의 은혜가 충만할 수 있도록
- 회개를 통해 주님을 인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 수련회 장소로 이동하는 모든 차량의 안전 운행과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 좋은 일기와 재정적 지원을 위해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2023년 한해도 볼리비아 교회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하나님의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수련 센타(수양관)를 위한 동역자님의 중보기도와 후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수련회 센타 부지를 찾는 중에 서류가 등록되지 못한 땅들을 발견하면서 땅을 찾고 구하는 일에 주님의 인도하심과 도우심을 더욱 간절히 구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예비하신 땅은 우리의 노력이 아닌 주님의 시간과 때에 허락해 주심을 믿고 계속해서 “구하고 찾고 두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워질 수양관은 주님의 임재와 기름 부으심이 충만한 곳, 갈급한 영혼들이 주님을 만나는 곳,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며, 꿈과 비전을 품을 수 있는 “주님의 눈과 마음이 있는” 그러한 수양관이 세워지길 소원하며 함께 기도로 동역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곳에서 하는 기도에 내가 눈을 들고 귀를 기울이리니, 이는 내가 이미 이 전을 택하고 거룩하게 하여 내 이름으로 여기 영영히 있게 하였음이라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 있으리라” 대하 7:15-16
2024년 새해에는 동역자님들의 중보기도와 후원을 통해 이 땅 영혼들을 더 온전하게 섬길 수 있는 수양관을 세우는 일에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하나님을 경험하며 그분께서 사용하시기에 합당한 그릇이 되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사랑하는 동역자님,
2023년 한 해도 주님께서 이 땅 영혼 구원을 위해 행하신 일들을 다 헤아릴 수 없으며 그 은혜와 사랑이 차고 넘침을 보게 됩니다. 이 귀한 사역의 열매들을 맺기 위해 힘쓰고 애써 주신 동역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 한 해도 주님께서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고 칭찬하시며 반드시 하늘의 귀한 상급으로 갚아 주실 줄 믿습니다.
2024년도 해에는 에스겔 47장의 말씀처럼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강물이 닿는 곳 마다 만물이 소성하는 것처럼 성령님을 통해 흘러나오는 생수의 강이 사랑하는 동역자님 가정과 생업에 넘쳐 흘러 영,육이 잘되고 형통하며,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에 기름진 복을 받아 누리는 한 해가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2024년 기도제목
1. 볼리비아에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이 주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2. 라파스와 산타크루스에 세워진 교회들이 말씀과 기도로 성장하며 성령 충만할 수 있도록
3. 1월 셋째 주 라파스 청소년 연합 수련회와 넷째 주 산타크루스 청소년 연합 수련 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변화 될 수 있도록
4. 산타크루스에 주님의 뜻과 목적에 맞는 수련 센타(수양관)가 세워질 수 있도록
- 주님께서 예비하신 부지를 찾을 수 있도록
- 부지 매입과 건축에 필요한 재정이 후원될 수 있도록
- 수련 센타를 위한 많은 중보기도가 일어날 수 있도록
- 세워질 수련 센타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주님을 만나고 헌신 되며, 영혼이 소 성케 되는 주님의 임재가 충만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5. 2024년 한 해도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이 기뻐하신 뜻을 온전히 이룰 수 있도록
6. 가족 모두 영,육 간에 강건하고 각자에게 맡겨 주신 사명 감당하며 나는 죽고 주님으로 사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023년 한 해도 동역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볼리비아 박수훈, 오사라, 박예은(영직), 박예진(성근,이든,루아), 박예랑 올림
p,s : 잔스크릭 한인교회 제 5교구 단기비전 선교 영상을 첨부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Uf8xHZtMsQNum2hVkBZCxVHlemWsEeXp/view?usp=drivesd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