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조사에 따르면 불만을 갖고 있는 한 명의 고객은
10명 정도의 잠재고객에게 불만을 털어놓는다고 합니다.
불만을 전해들은 잠재 고객은
또 다른 잠재 고객에게 불만을 토로해
결과적으로는 무려 120명의 잠재 고객이 생기게 되는 셈이죠.
하지만 만약 불만 고객에게 추가 서비스를 제공해
단골 고객으로 만든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보통의 경우, 특정 회사 고객의 26%를 차지하고 있는
단골 고객들이 그 회사 수익의 86%를 올려준다고 합니다.
이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것이
이윤 창출에 훨씬 더 중요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첫댓글 긍정마인드와 수용의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