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학생 시절 JLPT 자격을 위해 일어를 공부하긴 했지만 N3 취득 후 N2를 건너 뛰고 바로 N1을 도전했던 탓에 어휘와 독해력이 부족하여 독해 점수가 19점을 넘지 못해 불합격 된 경험이 있었습니다. 당시엔 재차 N2의 시험을 치뤄 합격한 뒤 일본에 워킹홀리데이를 갔기 때문에 지금까진 일본에서 생활했던 경험만 있으면 충분하지 라는 생각으로 자격증 갱신의 필요를 느끼지 못해 방치했습니다. 그러던 중 일본으로 이직하기 위해 여러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고 결국 N1의 자격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회사에 다니면서 자격증을 위해 학원 갈 시간까지 마련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독학을 해보려 했으나 역시 공부하는 장소와 시간이 계속 변동되어 생각보다 집중하기 어려워 결국 하시루 원장선생님의 클래스에 등록하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본어 자체는 일적으로 그리고 생활하면서 익힌 경험으로 접하긴 했지만 막상 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하니 제대로 정립되어있지 않았던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학원에 다니며 수업시간마다 올바른 문법과 용법 그리고 어휘를 중점적으로 원장선생님께 질문하며 공부할 수 있어 더욱 좋았던것 같습니다.
회사와 병행하며 학원에 다니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았지만 합격하게 되어 보람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하실 줄 알았습니다 축하드려요 :)
성한상 정말 축하드립니다.
회사일도 만만치 않게 바쁘셨을텐데 정말 열심히 짬을내어 공부하셨네요.
열심히하신 결과물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이루고자하는 목표로 지향하고 계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