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 농촌현장탐방 체험학습으로 교육성과 만점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우)는 청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유아, 초ㆍ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현장탐방 및 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청양유치원, 청송초등학교 등 관내 6개교가 선정되어 15일부터 24일까지 총9회 36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체험마을, 체험농장을 방문해 구기자초콜릿만들기, 김장담그기, 천연염색하기, 누에고치공예, 산양비누만들기, 식물키우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져 농업ㆍ농촌과 연계된 학습을 통해 폭 넓은 교육 성과를 거뒀다. 체험학습을 온 지도교사는 “관내에 이런 체험학습을 운영하는 체험농장이 있는 줄 몰랐다”며 “요즘 농촌학생들도 농업이나 농촌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어 이런 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체험학습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은 “지난해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 어메니티 특성화 시군으로 선정되어 시범적으로 체험학습을 시작했는데 학교와 학생들 반응이 좋아서 청양교육지원청으로부터 금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다시 운영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 추진하게 됐다”며 청양교육지원청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첫댓글 늘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