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니케아 공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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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정교회
오리엔탈 정교회
가톨릭 교회의 에큐메니칼 공의회4~5세기6~9세기12~14세기15~16세기19~20세기
제 1차 니케아 공의회 ( / n aæ ˈs iː ə / ny- SEE -ə ; 고대 그리스어 : Σύνοδος τῆς Νῑκαιᾱς , 로마자 표기 : Sýnodos tês Nīkaíās )는 비티 니아 의 도시 니케아 (지금의 이즈니크 )에서 소집된 기독교 주교 들의 협의회였습니다 . 터키) AD 325년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 1세 에 의해 .이 에큐메니컬 공의회는 모든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모임을 통해 교회의 합의를 이루려는 첫 번째 노력이었습니다 . Corduba의 Hosius가 심의를 주재했을 수 있습니다. [4] [5] 그 주요 성과는 아들 하나님 의 신적 본성과 그분과 아버지 하나님 과의 관계에 관한 기독론적 문제 를 해결한 것 , [2] 니케아 신경 의 첫 번째 부분을 구성한 것 , 부활절 날짜 , [6] 및 초기 선포정경법 . [3] [7]
개요
제1차 니케아 공의회는 교회의 첫 번째 에큐메니컬 공의회 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 니케아 신조 라고 불리는 최초의 통일된 기독교 교리를 낳았다는 것입니다 . 신조가 창설됨에 따라 이후의 지방 및 지역 주교 협의회( 대회 )에서 신앙 선언문과 정통 교리 의 정경을 작성하는 선례가 확립되었습니다. 이는 그리스도교 국 전체에 대한 신앙의 통일성을 정의하려는 의도입니다 . [8]
그리스어 ( 고대 그리스어 : οἰκουμένι , 로마자 표기 : oikouménē , 문자 그대로 '거주하는 자')에서 파생된 "에큐메니컬"은 "전세계"를 의미하지만 일반적 으로 사람 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구에만 국한되는 것으로 가정됩니다. [9] 역사는 로마제국 과 거의 동의어이다 . 공의회에 대한 용어의 현존하는 최초의 사용은 338년경 유세비우스 의 콘스탄티누스 의 생애 [10] 인데 , 여기서는 "그는 에큐메니컬 공의회를 소집했다"고 말합니다( σύνοδον οἰκουμενικὴν συνεκρότει , sýnodon oikoumenikḕn synekrótei ) [11] 그리고 382년에 교황 다마수스 1세 와 제1차 콘스탄티노폴리스 공의회 의 라틴 주교들 에게 보낸 편지입니다 . [12]
공의회의 목적 중 하나는 아버지와의 관계에 있어서 예수의 본성에 관해 알렉산드리아 교회 내에서 발생하는 불일치를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아들이 아버지에 의해 그 자신의 존재로부터 '나셨'는지, 따라서 예수께서 시작이 없거나, 아니면 무에서 창조되었으므로 시작이 있는 것입니다. 알렉산드리아 의 성 알렉산더(St. Alexander of Alexandria) 와 아타나시우스(Athanasius)가 첫 번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아리우스 주의 (Arianism) 라는 용어의 유래가 된 유명한 장로 아리우스(Arius ) 와서 두 번째를 가져갔습니다. 의회는 압도적으로 아리우스파에 반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약 250~318명의 참석자 중 두 명을 제외한 모두가 신조에 서명하는 데 동의했으며 이 두 사람은 아리우스와 함께 일리리아로 추방되었습니다 ) . [8] [14]
공의회의 또 다른 결과는 교회력의 가장 중요한 축일인 부활절을 언제 축하할지에 대한 합의였으며, 알렉산드리아 교회에 보내는 서신 에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명시했습니다.
기독교계 전체를 대표하는 모임을 통해 교회의 합의를 이루려는 첫 번째 노력으로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 공의회 는 기독론 의 기술적인 측면이 논의된 첫 번째 기회 였습니다 . [16] 이를 통해 후속 총회에서 신조 와 정경을 채택하는 선례가 세워졌습니다 . 이 공의회는 일반적으로 기독교 역사상 최초 의 7개 에큐메니컬 공의회 기간의 시작으로 간주됩니다 . [17]
성격과 목적
콘스탄티누스 대제는 교회의 분열을 다루기 위해 기독교 교회의 주교들을 니케아로 소환했습니다(모자이크 인 아야 소피아 , 콘스탄티노플(이스탄불), c. 1000).
교회 역사상 첫 번째 총회인 제1차 니케아 공의회는 325년 부활절 에 코르도바의 호시우스 주교가 주도한 종교회의의 권고에 따라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 대제 가 소집했습니다. 콘스탄틴이 지원합니다. [18] 이 대회는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동쪽 에서 아리우스 논쟁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조사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 [19] 대부분의 주교들에게 아리우스의 가르침은 이단 적이고 영혼 구원 에 위험한 것이었다. [20]325년 여름, 모든 지방의 주교들은 많은 대표자들이 합리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장소 인 니케아 로 소집되었습니다 . 워렌 H. 캐롤(Warren H. Carroll) 에 따르면 , 니케아 공의회에서 "교회는 이단 신학의 도전에 대응하여 계시된 교리를 보다 정확하게 정의하기 위한 첫 번째 위대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21]
참석자 [ 편집 ]
콘스탄티누스는 로마 제국 내 기독교 교회의 주교 1,800명(동쪽에서는 약 1,000명, 서쪽에서는 800명 ) 을 모두 초대했지만 그 수가 적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가이사랴의 유세비우스는 250명이 넘었고, [22] 알렉산드리아의 아타나시우스는 318명, [11] 안티오키아의 유스타티우스는 " 약 270명"으로 추산했습니다. [23] (세 명 모두 공의회에 참석했습니다). 이후 소크라테스 스콜라스티쿠스(Socrates Scholasticus)는 300여 곡을 녹음했으며, [24] 에바그 리우스(Evagrius) , [25] 푸아티에의 힐러리(Hilary of Poitiers) , [26] 제롬 (Jerome) , [27] 디오니시우스 엑시구스 (Dionysius Exiguus), [28] 및 루피누스 [29] 는 각각 318을 기록했습니다. 이 숫자 318은 동방 정교회 [30] 와 콥트 정교회 전례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 [31]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 숫자가 창세기 14장 14절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종들의 수이기 때문에 의심스럽기도 하고, 니케아 교부들이 그들이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의 종이었음을 암시하는 논쟁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32]
대표자들은 로마 제국의 모든 지역과 사산 제국 내에 현존하는 기독교 교회에서 왔습니다 . [33] 참가한 주교들은 주교좌를 오가는 공의회까지 의 무료 여행과 숙박을 제공받았습니다 . 이 주교들은 혼자 여행하지 않았습니다. 각 사람은 사제 두 명과 집사 세 명을 데리고 올 수 있는 허락을 받았으므로 총 참석자 수는 1,800명이 넘었을 것입니다. 유세비우스는 거의 셀 수 없이 많은 사제, 부제, 수행자 들이 동행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시리아어 사본에는 Coele-Syria 출신 22명, 시리아 팔레스티나 출신 19명 , 페니키아 출신 10명을 포함한 동부 주교의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6 아라비아 출신 , 기타 아시리아 , 메소포타미아 , 페르시아 등 출신이지만 주교와 장로의 구별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34] [35]
동부 주교들이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이들 중 첫 번째 순위는 총대주교 인 알렉산드리아의 알렉산더 와 안티오키아의 유스타티우스가 차지했습니다 . 모인 많은 교부들, 예를 들어 테베의 파프누티우스 , 헤라클레아의 포타몬 , 네오카이사리아의 파울 등은 신앙의 고백 자로 나서서 박해의 흔적을 얼굴에 안고 공의회에 왔습니다. 이 입장은 교부학자인 티모시 반스(Timothy Barnes) 가 그의 저서 콘스탄틴과 유세비우스(Constantine and Eusebius) 에서 지지했습니다 . [36]역사적으로 이러한 훼손된 고해신부들의 영향력은 상당한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29]
다른 주목할만한 참석자는 Nicomedia의 Eusebius 였습니다 . 최초의 교회 역사가로 알려진 가이사랴의 유세비우스 ; 상황에 따르면 Myra의 Nicholas가 참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삶은 산타 클로스 전설 의 씨앗이었습니다 ). 예루살렘의 마카리우스(Macarius)는 나중에 아타나시우스(Athanasius)의 확고한 수호자가 되었습니다. 아르메니아의 아리스타세스 ( 일루미네이터 성 그레고리 의 아들 ); 가이사랴의 레온티우스 ; 이전에 은둔자였던 니시비스의 야곱 ; Gangra의 Hypatius ; 사르디카의 프로토제네시스; 세바스토폴리스의 멜리티우스; 라리사의 아킬레우스 (라리사의 아타나시우스로 간주됨)테살리아 ); [37] 그리고 주교였던 동안에도 목자 로 생계를 꾸렸던 Trimythous의 Spyridon . [38] 페르시아와 인도 의 주교 요한 , 고트족 주교 테오 필루스 , 조지아 피티운트 주교 스트라토필루스가 외국에서 왔습니다 . 라틴어 권 지역에서는 이탈리아 에서 온 칼라브리아의 마르쿠스 , 아프리카 에서 온 카르타고의 세실리아누스 , 히스파니아 에서 온 코르도바 의 호시우스 , 갈리아 출신 다이 의 니카시우스 , [37] 다뉴브 지방 출신 시르미움 출신 돔 누스 . 젊은 집사이자 알렉산드리아의 알렉산더 주교의 동반자인 알렉산드리아의 아타나시우스(Athanasius of Alexandria)도 보조자 중 하나였습니다. 아타나시우스는 결국 평생의 대부분을 아리우스주의와 싸우며 보냈습니다. 당시 장로였던 콘스탄티노플의 알렉산더(Alexander of Constantinople )도 연로한 주교의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37]
아리우스의 지지자들로는 프톨레마이스의 세쿤두스 , 마르마리카의 테오누스, 제피리우스(또는 조피루스), 다테스가 있었는데, 이들은 모두 리비아 펜타폴리스 출신이었다 . 다른 지지자들로는 Nicomedia의 Eusebius , Tyrus의 Paulinus , Lydda의 Actius, Ephesus의 Menophantus, Nicaea의 Theognus가 있습니다 . [37] [40]
"보라색과 금색으로 눈부신 콘스탄티누스는 아마도 6월 초 공의회 개막식에 공식적으로 입장했지만 정중하게 주교들을 자신보다 먼저 앉혔습니다." [4] 유세비우스가 묘사한 바와 같이, 콘스탄티누스 자신은 마치 하나님의 하늘 사자처럼 회중 가운데로 나아갔고, 마치 빛줄기로 번쩍이는 옷을 입고 보라색 옷의 찬란한 광채를 반사하고, 금과 보석의 눈부신 광채입니다." 황제 는 감독자와 주재자로 참석했지만 공식적인 투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콘스탄티누스는 로마 원로원 의 노선을 따라 공의회를 조직했습니다 . 코르도바의 호시우스(Hosius)가 심의를 주재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은 아마 그 중 하나였을 거야교황 특사 . [4] Nicomedia의 Eusebius가 아마도 환영사를 했을 것입니다. [4] [42]
의제 - 이하 원문 참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