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와이어) 대구북구시니어클럽에서는 201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어르신 700여분을 모시고 '일하는 노인을 위한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행사로, 평소 문화생활이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관람하였다.
영화 관람 후 시장형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한 참여 어르신은 "언제 영화관을 찾아 관람했는지 기억이 없다"면서 "일하는 동료들과 함께 관람하여 더 좋은 시간이었고 가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씀하셨다.
본 행사는 오전 오후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직원들이 행사에 참석하시는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렸으며 현대택배 태전영업소와 (주)수정기업을 비롯한 노인일자리사업 연계 기업체들의 후원으로 진행되어 더 뜻 깊은 행사였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소개: 2009년 4월 1일 대구광역시로부터 지정 받아 운영되는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 기관으로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노인 능력에 맞는 적합 직종 개발과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경륜과 경험을 지닌 지역사회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등을 지원하는 종합적 노인복지 기관입니다.
첫댓글 좋은시간을 가지셧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