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페달은 내연기관차랑 달라 발을 떼면 회생제동장치가 발동되어 오랬동안 내연차를 운전했던 사람에겐 또 다른 적응이 요구되지요. 급발진 의심사고가 고령층에서 많이 일어나는 이유와 무관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조작에 의한 급발진 가능성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운전자의 오조작을 증명할만한 기록장치는 제조사가 안만들고 있어 제조사의 무신경은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급가속 의심이 가는 경우 에너지 공급을 차단하는 장치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국내 제조사들은 신경을 안쓰는 것 같네요.
첫댓글 이러고도 계속 판매를 용인하는 정부가 대단하네요. 미국같으면 벌써 판매 중단시키고 조사위원회 구성할듯.
그러게요~~~!!
허구헌날 이런뉴스보면
정말 답이 없네요!
친구놈이 택배하는데
전기차로 뽑았다고 하네요
요즘 택배차들도 전기차로 많이 바꾼다고 하네요
근데 급발진 포터는 없을까요?
왜 택시만 급발진 이야기가 나오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자가용도 거의없고
유독 택시만, 이상합니다!
@이종훈(고양, 서울강서) 전기차 택시 겁나게 운전하는분들
젊은인간인가 얼굴보면
60후반 70초반때.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운전습관 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신동근(경기안산) 앗! 보셨군요! ㅠㅠ
막 쎄리밟으십니다 ㅠ
공포 ㅠ
시내버스도 반정도 전기차 그중에 중국버스가 반이상 급발진 없는데 왜.전기차 택시만 급발진?
참 미스테리합니다!
사고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라
우겨봅니다. ㅎㅎㅎ.
얼마전 180km 급발진은
승객이 봤는데도 ㅠㅠ
무섭습니다!
@이종훈(고양, 서울강서) 승객이 택시기사 발은 못봤죠.
브레이크 밟았는지 엑셀 밟았는지...??.
@김종주(서울 강남) 페단을 잘못 밟으수 있지요 1~2초의 순간에...미치지 않고서야 180 넘도로 밟지 않지요.
현기차 대책이 없습니다.현재로는 급발진시 기아 중립이 최고 있거 같아요.몇칠전 혼자 연습해보니 주행상태에서 기아 중립은 됩니다.
하 ㅡ
그렇군요. 나도 한번 해봐야 겠네요.
내연차처럼 저단 기어로 내릴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송홍관(서울동부)/송관홍 저단기어 없습니다 앞 중 후 주차 4가지 있습니다.
@박정우 (서울 동대문) 중이 중립인가요?
후는 후진이고요?
일단 중립하면 속도는 줄겠지요?
@송홍관(서울동부)/송관홍 전진 중립 후진 주차 예.맞습니다.
운전하다가 급발진이라고 생각되면 흥분하거나 당황하지말고, 인도경계석에 있는 전봇대나 가로수 박으세요. 대형사고및 인사사고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가로수나 전봇대 박으면 운전자 목숨은 경상부상이지만, 피하려고하면 대형사고 또는 운전자 본인이 식물인간되거나 죽습니다.
경황이 없을 듯 하지만
타 피해를 줄이는 최대방법
이네요!
벽이나 가로수 위험합니다 내가 죽을수도 있어요.,미안하지만 제일 가깝게 있는 차량입니다.
요즘 전기차사고 연일 발생합니다
전기차 100대중 20대꼴로 (20%)
정도로 심각합니다
참고리 내연기관차는 (5%)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내연기관 차의 급발진보다 심각하다는게 문제입니다
정말이지 전기차 문제입니다
급발진 증상이 보이면
강제적으로 멈출수 있는
생명에 장치를 달아야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요구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는 들은척도 안하니
운전자만 죽을맛 이겠죠
시고관련 뉴스의 댓글을 보니
저승가마 라고 한 사람이 있네요 ㅠㅠ
무섭습니다.
사고율 20%, 5%
도저히 믿기지 않는 숫자입니다.
출처를 밝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심의문(서울강남) https://youtu.be/76gmirHvmmc?si=AgMiRobiUZgiiq-q
kbs뉴스입니다 전기차보급률2%급발진의심사례20%나와있습니다
PLAY
@김용만(서울강남지부) 소개하신 글을 보고 의아했는데요.
사고차량 100대중 20대가 전기차라는 이야기 였군요.
@심의문(서울강남) 아마 뉴스에 나온것 보다도 훨씬 많겠죠
근래들어 급발진 의심사례 사고가 매일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본건만 수십차례 본것 같습니다
@김용만(서울강남지부) 네.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사고율 20%라고 하셔서 깜짝 놀랐어요.ㅋ
(그런 정도라면 문 닫아야 할 테니까요.)
요즘 신규자들은
반이상이 전기차로 뽑는다는데 사고막아야 됩니다.
현대 전기차로 대박 났다고 자랑할때가 아닌듯 합니다
미국에서 이런사고 일어나면 폭탄배상금 맞을텐데 잘해요 현대
우리 조합원님들 전기차 배정됬다 취소한분들 상당히 많습니다. 충전조건이 안좋아서 또한가지는
급발진 사고들을보고 아직 미흡하다보고 결정을 미루는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페달은 내연기관차랑 달라 발을 떼면 회생제동장치가 발동되어 오랬동안 내연차를 운전했던 사람에겐 또 다른 적응이 요구되지요.
급발진 의심사고가 고령층에서 많이 일어나는 이유와 무관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조작에 의한 급발진 가능성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운전자의 오조작을 증명할만한 기록장치는 제조사가 안만들고 있어 제조사의 무신경은 비판받아 마땅합니다.
급가속 의심이 가는 경우 에너지 공급을 차단하는 장치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국내 제조사들은 신경을 안쓰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