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상당한 감소는 여전히 가능합니다.
천연 가스 연소 전기에 대한 다양한 완화 기술의 사용이 핵심일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1월 11일
원천:
맥길 대학교
요약:
현재 세계 전기의 약 4분의 1은 천연 가스를 사용하는 발전소에서 생산됩니다. 이는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2017년 가장 최근 수치에 따르면 에너지 관련 배출량의 10%에 해당)과 기후 변화에 크게 기여합니다. 전 세계 108개국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국가별 배출량을 정량화함으로써 한 팀은 가스 화력 발전의 수명 주기에서 전 세계적으로 총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이 매년 36억 톤이라고 추정했습니다.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완화 옵션을 사용하면 이 양을 71%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세계 전기의 약 4분의 1은 천연 가스를 사용하는 발전소에서 생산됩니다. 이는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2017년 가장 최근 수치에 따르면 에너지 관련 배출량의 10%에 해당)과 기후 변화에 크게 기여합니다.
Carnegie Mellon, Johns Hopkins, University of Texas (Austin) 및 University of Maryland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McGill이 이끄는 팀은 전 세계 108개국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국가별 배출량을 정량화하여 총 글로벌 탄소 배출량을 추정했습니다. 가스 화력 발전의 수명 주기에서 배출되는 이산화물(CO 2 )은 매년 36억 톤입니다.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완화 옵션을 사용하면 이 양을 71%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식물은 온실 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50년까지, 심지어 2030년까지 온실 가스의 잠재적 감소가 얼마나 클 수 있는지에 놀랐습니다."라고 McGill University의 토목 공학과 및 Trottier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지속 가능성 연구소 부교수인 Sarah Jordaan은 말합니다. 최근 Nature Climate Change 에 게재된 논문의 첫 번째 저자입니다 . "천연 가스가 저탄소 미래에 역할을 하려면 과도기적이라도 발전소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천연 가스 생산에서 발생하는 메탄 배출량을 줄이고 CO를 포집 및 저장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
"우리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탄소 포집 및 저장에 이어 발전소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임을 발견했습니다."라고 연구에 참여한 Cornell University의 화학 및 생체 분자 공학 박사 과정 학생인 Andrew Ruttinger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특정 국가에서 가장 성공적인 완화 옵션은 지역적 맥락과 기존 인프라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배출량의 동인을 식별하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정부 도구 제공
팀은 가장 큰 완화 잠재력(39%)이 미국, 러시아,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등 5개의 가장 큰 배출국에 있다고 계산했으며, 일본을 제외하고 이들 모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가스 생산자 및 소비자에 속합니다. 세계.
"기후 변화는 세계적인 도전이며 저탄소 에너지 시스템을 달성하는 것은 가스 추출에서 최종 사용에 이르기까지 공급망 전반에 걸쳐 배출량을 줄여야 할 필요성을 나타냅니다."라고 석유 및 지구 시스템 공학과의 연구 부교수인 Arvind Ravikumar는 말했습니다.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에서. "우리의 분석은 현재 배출 수준에서 전환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또한 가스 공급망에서 배출 동인을 식별함으로써 정부가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전략적이고 국가적으로 결정된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