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로서 이미지가 좋은 송혜교가 CF에서는 별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전지현과 이나영이 CF에서도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 대중의 인기를 얻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CF에서의 송혜교의 행적은 미미하다.
CF 출연작이 아주 적은 건 아니지만 전지현의 ‘섹시함’이나 이영애의 ‘우아함’ 처럼 그녀에게는 한마디로 정의내릴 수 있는 딱부러지는 이미지가 형성돼 있지 않다.
그녀의 팬들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한편 지적이기까지한 그녀의 아름다움을 끌어내 줄 수 있는 광고를 아직 만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는 반응들이다.
에뛰드나 비씨카드 CF 정도가 그녀의 귀여움이 발현된 정도고, 디오스 냉장고, KTF, 오일뱅크, 비비안, 맥도날드 등의 CF에서는 송혜교의 매력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고 있다.
특히 휴대폰 광고에 대해서는 송혜교의 이쁜 얼굴이 있었으니 망정이지 그녀의 춤은 어색하고 그다지 인상깊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송혜교폰’은 최근 가격비교사이트인 ‘다나와’가 ‘CF를 통해 가장 관심이 간 휴대폰은 어떤 것입니까?’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문근영폰, 권상우폰, 김태희폰, 이효리폰에 이어 가장 낮은 인지도를 기록했다.
한 네티즌은 “아무리 섹시한 춤을 추고, 성숙하고 요염한 메이크업을 해도 아기같은 모습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고 지적한다.
광고에서는 유독 송혜교만의 컨셉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중 하나가 체구가 아담해 역동적 이미지가 안나온다는 것인데, 그게 전체적인 이유는 안될 것 같다.
물론 얼굴을 위주로 한 샷으로 이미지 광고의 비중을 높이면서도 ‘어른옷 빌려입은 어린애 같은’ 이미지를 탈피해야 한다. 소녀 같은 이미지로는 고급스런 이미지가 나오기가 쉽지 않다.
스타에게 CF는 ‘약’이자 ‘독’이다. 돈이 된다는 점에서는 약이고 특정한 이미지만 집중적으로 부각시켜 끊임없이 재생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남용된다는 점에서는 독이다. 후자의 입장에서 보면 광고 출연료는 이미지 사용 댓가다. 이미지 방전에 대한 댓가이므로 당연히 비싸다.
그러나 요즘은 이런 흐름을 거스르는 CF도 많다. 일반적으로 연예인은 CF 복제를 거듭할수록 이미지가 식상해지지만 이는 대체로 영상이 실물을 닮아있는 리얼리즘 광고에 국한된다. 오히려 ‘메가패스’의 에릭처럼 이미지가 실물을 압도하는 ‘기호학 시대의 광고’에서는 CF에서 새로운 이미지가 창출된다.
송혜교의 아름다운 15초에 시청자들이 멍하니 넋을 잃는 날은 언제올 것인가?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
|
첫댓글 진짜 그런것 같네...
이쁜데 과대평가받고 있는 애 중 하나.
연기자로서 이미지가 좋았나??
정말 그런듯. 송혜교하면 그광고라고 말할정도의 뇌리에밖히는 광고는 없는듯;
인정.. 괜히 씁쓸한거다.. 휴
2222
이 기사 예~전에 봤었는데...
에뛰드 이미지가 딱인데 너무 어른스럽고 고급스러운걸로 컨셉을 잡아서
지적인 이미지는 아닌것 같은데,,팬들 눈에는 다른건가,,,
22 솔직히 내 눈엔 이쁘지도 사랑스럽지도 않지만 그건 내 주관적인 생각이고, 객관적으론 그렇게 보일수도 있겠다, 싶은데 지적이라는 건 좀 심한 오바아닌가 싶어요
맞는말이네...여기서 전지현 얘기가 나올껀 아니지만 전지현은 맨날 다 똑같은 광고같아도 효과는 최고인데..흠..
인기도 많고 얼굴도 예쁜데 씨에프가 안먹히는 스타들이 좀 있어요 송혜교 씨에프 스타가 아니라 연기자니깐 연기로 성공하면 충분합니다
혜교니?
씨에프스타라는 게 뭐 따로있나요? 연기 거진 8년째하면서 제자리 걸음인듯
뭐 연기로 성공한게 있긴한지..--a..
풀하우스
연기도 그다지 잘하는게 아니니...그런연기로 드라마에서 회당 천만원 정도를 (더 받을수도 있겠죠) 받는다는데 참 허탈하게 만듭니다
연기 지존이란 말 안했거든요? 그냥 연기 열심히 하라는 뜻이거든요? 송혜교씨 주된일은 씨에프가 아니라 연기인거 맞잖아요 갠적으로 송혜교 좋아해서 이런거에 신경쓰지 않았으면 하는 맘입니다 그리고 모델이 누군지 상관없이 애니콜 싸이언이 잘팔리는거 사실이죠 이게 순전히 광고모델 효과라고 할수는 없는겁니다
씨엡은 정말 혜교 아닌거 같아요. 혜교는 드라마가 젤 좋아요~!
이거 작년 기사인거 같아요 ^^
22222
한참 옛날 기사고 아까 아침에도 올라왔던 것 같은데 혹시 혜교 씨엡 중에 계약 만료될 때 된 거 있냐규....ㄷㄷㄷㄷㄷ
옛날 기사를 뭐하러? CF가 잘먹히는 스타는 그들 나름대로 음지(단점)가 있던데.. cf에서 한 이미지가 너무 고정돼버려서 연기할때마저 cf의 연장이냐 소리 듣는 애들보단 낫다고 봄.
씨엡은 별로 이쁘게 안나온다규..그닥 이미지 변신도 없구~
이 사진 유난히 손태영이 보이네...-_-
맥도날드 은근히 깜찍했었는데...혜교가 맥도날드 찍었다는 사실도 방금 생각났다..별로 효과가 없는듯..ㅠㅠ
별로..광고에서 스펙이 없어
요새가 더 시들시들해진듯.. 얼굴도 그냥 청순해지기만 한것 같고
요새가 더 시들시들해진듯.. 얼굴도 그냥 청순해지기만 한것 같고
혜교 CF중에 하던일 멈추고 멍하게 본것 없는것같다규 ㅋㅋ 이쁘긴 여전히 이쁘지만
요즘 나오는 파파라치 컨셉 광고 정말~어색하더라 ㅋㅋ
가을동화나 풀하우스 같은 드라마나 찍어야 될것 같어 연기력에 임펙트가 없으니 이미지 변신한다고 이것저것 하는것 보다 한 이미지로 밀고 나가는게 제격
드라마는 인기가 있는데 왜 CF는 전부다 인기가 없지..그나마 에뛰드가 젤 나았는데;;
광고 선정도 별로인 듯 해요..요번에 나온 그 음료수 광고는 정말 에러.
무지 좋아하는 배우지만.. 드라마도 다 봤지만.. 정말 내가 생각해도 광고 효과는...
딱 에뛰드 이미지 외엔~~그닥 이미지가 안잡히는듯,,나이에 비해서 어른스럽지도,어리지도,지적인 느낌도,,뛰어나게 아름답지도,,참...그러네...나중에 더 힘들겠다.
송혜교 안티 납셨네 이기사 2년전에 난건데 왜 올리고 난리인지 요즘 이니스프리 광고 미초 광고 포즈도 있고 좋기만 하던데 전에 광고 매출 오른다고 기사에 났던데 광고주들이 어떤 사람인데 효과 없으면 몇년씩 쓰겠어요 참 혜교팬 분란 싫어하고 너무 조용한거 좋아 하신다~~ 포즈 안티스타보다는 훨 좋을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