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금요일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Falcon 9 로켓을 발사하여 SES의 O3b mPOWER 네트워크를위한 두 개의 고출력 광대역 위성을 지구 위 약 5,000 마일의 독특한 적도 궤도로 밀어 넣었습니다.
플로리다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동쪽으로 비행하는 Falcon 9 로켓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발사된 SES의 20개의 1세대 O3b 인터넷 위성에 합류하기 위해 처음 두 개의 O3b mPOWER 위성을 궤도에 올렸습니다.
229 피트 높이 (70 미터) Falcon 9 로켓은 금요일 오후 5시 48 분 EST (2248 GMT) 에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군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이륙했으며, 이는 하루의 거의 90 분 발사 창이 끝났습니다. 이 임무는 2006 년 이후 SpaceX Falcon 로켓의 200 번째 비행으로 191 개의 Falcon 9 비행, 5 개의 Falcon 1 및 4 개의 Falcon Heavy 발사를 포함합니다.
금요일의 Falcon 9는 이륙 전 마지막 35분 동안 백만 파운드의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제로 채워졌고 첫 번째 단계 부스터의 Merlin 1D 엔진은 이륙 전 마지막 몇 초 동안 활기를 띠고 최대 스로틀까지 올라갔습니다. 유압 클램프가 열려 Falcon 9는 우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9 개의 주 엔진은 약 2 분 30 초 동안 170 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여 Falcon 9와 2 개의 O3b mPOWER 위성을 상층 대기로 추진했습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 단계 (SpaceX 함대의 꼬리 번호 B1067)가 종료되고 Falcon 9의 상단 단계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부스터는 티타늄 그리드 핀과 펄스 냉가스 추진기를 확장하여 꼬리가 먼저 대기권으로 다시 진입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은 후 제동 화상 및 최종 착륙 화상을 위해 엔진을 다시 점화하여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동쪽으로 약 420마일(670km) 떨어진 SpaceX의 드론 우주선 "A Shortfall of Gravitas"로 수직 하강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SpaceX의 200번째 팔콘 로켓 발사는 12월 16일 금요일 오후 5시 48분(동부 표준시 2248분)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이륙했습니다. 크레딧: 마이클 케인 / 지금 우주 비행 / 콜드라이프 사진
SpaceX는 로켓 착륙에 대한 라이브 비디오를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나중에 부스터가 대서양의 착륙 플랫폼 유지 위치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착륙은 부스터의 여덟 번째 우주 비행의 완료를 표시했습니다. 부스터는 2021년 6월 3일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드래곤 화물 임무 발사와 함께 데뷔했으며 NASA의 Crew-3 및 Crew-4 임무에서 두 명의 우주비행사 승무원을 우주로 발사했습니다. 또한 Turksat 5B 통신 위성, 또 다른 우주 정거장 재보급 임무 및 Starlink 인터넷 위성 배치를 발사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부스터가 11월 13일 Eutelsat의 Hotbird 13G 텔레비전 방송 위성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발사 및 착륙했습니다.
O3b 임무를 위해 Falcon 9의 상부 단계는 엔진을 세 번 발사하여 보잉이 제작한 광대역 위성 2개를 적도에서 약 5,000마일(8,000km) 떨어진 최종 작동 고도에 더 가까운 더 높은 궤도로 보냈습니다.
첫 번째 O3b mPOWER 위성은 로켓에서 임무 시작 1시간 53분 만에 배치되었고, 이륙 2시간 후 두 번째 우주선이 분리되었습니다. O3b 네트워크를 소유 한 룩셈부르크 기반 회사 인 SES에 따르면 위성은 태양 전지판을 펼치고 크세논 연료 추진기를 켜서 운영 궤도로 기동 할 것이며, 이 과정은 약 4 월까지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중간 지구 궤도에 있는 O3b mPOWER 별자리에 대한 아티스트의 그림. 크레딧: SES
두 대의 O3b 우주선을 합치면 발사 구성에서 무게가 약 9,000파운드(4,100kg)라고 보잉 관계자는 Spaceflight Now에 말했습니다.
O3b 함대를 소유 한 룩셈부르크 기반 사업자 인 SES에 따르면 O3b mPOWER 위성은 전 세계에 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전송하여 북위 50도와 남위 50도 사이의 사용자에게 "광섬유와 같은"연결을 제공 할 것입니다. 비행기, 유람선, 에너지 회사, 연구 기관 및 원격 커뮤니티는 O3b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SES는 이미 중간 지구 궤도에 20 개의 O3b 위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Arianepace와의 발사 서비스 계약에 따라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타고 우주로 날아갔습니다.
새로운 O3b mPOWER 위성은 원래의 O3b 위성과 유사한 적도 상공의 중간 지구 궤도 (MEO)에서 작동합니다.
"SES의 O3b mPOWER 시스템은 진정한 게임 체인저이며 사람들이 연결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라고 SES의 최고 기술 책임자 인 Ruy Pinto는 말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성능을 제공하는 O3b mPOWER는 가장 외딴 지역에 기반을 둔 정부 기관 및 기업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연 재해 발생 시 네트워크가 중단되면 O3b mPOWER의 저지연 서비스는 중요한 통신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O3b는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인정하여 "기타 30억"을 의미합니다.
거의 10년 전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Thales Alenia Space)가 제작한 최초의 O3b 위성에는 우주선당 10개의 사용자 빔이 있었습니다. 보잉의 702 우주선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O3b mPOWER 위성에는 각각 수요가 많은 영역에 대역폭을 집중하도록 조정할 수 있는 4,000개 이상의 빔이 있습니다.
SES는 MEO 별자리 별자리를 위한 광대역 위성 개발에 중점을 두었는데, 이는 중계소를 행성 위 약 22,000마일의 정지 궤도보다 지구에 더 가깝게 배치합니다. 이는 정지 위성에 비해 인터넷 신호의 대기 시간 또는 지연을 줄입니다. 3 개의 정지 위성이 전 세계를 커버할 수 있지만 MEO의 더 많은 위성이 전 세계에 도달해야했습니다.
그러나 그 숫자는 SpaceX 및 OneWeb과 같은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인터넷 위성 회사가 지구 저궤도로 발사하는 것보다 훨씬 적습니다. 지구 상공 1,000마일 미만을 비행하는 위성은 MEO 위성보다 대기 시간을 훨씬 더 줄이지만 전 세계를 커버하려면 더 많은 우주선이 필요합니다.
SES의 최고 경영자 인 스티브 칼라 (Steve Collar)는 O3b mPOWER 위성은 기존의 대형 정지 위성이 제공하는 전력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소형화, 당신은이 엄청나게 큰 위성을 볼 수 없습니다."라고 Collar는 말했습니다. "정말, 정말 꽉 싸여 있습니다. 데스크톱 전화를 사용하여 고급 iPhone으로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일어나야 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소형화입니다. 그리고 보잉에서 이룬 성과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SES의 처음 두 개의 O3b mPOWER 위성은 플로리다 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 있는 SpaceX의 발사기 페어링 내부에 캡슐화할 준비가 된 다른 위성 위에 쌓였습니다. 크레딧: 스페이스X
보잉은 11 개의 O3b mPOWER 위성을 제작하기로 계약했습니다. 더 많은 O3b mPOWER 페이로드가 2023년에 Falcon 9 로켓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보잉의 우주 및 발사 담당 수석 부사장인 짐 칠튼(Jim Chilton)은 "SES는 광섬유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물리적으로 실현 가능하지 않은 곳에서 사람들에게 고속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형평성을 창출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우리에게 접근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주에서 슈퍼 컴퓨터 별자리를 만들기 위해 협력했으며, SES가 702X 플랫폼의 첫 번째 사용자로서 무엇을하는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SES는 O3b 별자리 위의 정지 궤도를 비행하는 50 개 이상의 위성을 운영합니다. 이 회사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해 필요에 따라 O3b 위성과 정지 위성 간에 고객을 이동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O3b mPOWER 위성은 빔을 이동하여 수요가 많은 영역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유람선, O3b mPOWER 별자리를 사용하여 대서양을 가로 질러 비행 할 수있는 공중 비행기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Collar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미국 상공에 도착하면 우리가 항공 및 항공 연결을 위해 실제로 설계한 정지 위성인 SES 17을 사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소프트웨어 지원 우주 두뇌를 통해 mPOWER와 일부 정지 자산으로 달성할 수 있는 장점과 우리가 완전히 디지털이고 완전히 소프트웨어 재구성이 가능하다는 사실과 어디에서나 빔을 가리킬 수 있으며 10메가비트에서 10기가비트까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스템의 강점입니다."
O3b 네트워크의 한 사용자는 프린세스 크루즈입니다.
"크루즈 관점에서 소비자는 Starlink, SES 또는 다른 제공 업체인지 상관하지 않습니다."라고 Princess Cruises의 John Padgett 사장은 말했습니다. "소비자가 관심을 갖는 것, 고객이 관심을 갖는 것은 일관되고 안정적이며 저렴하고 고성능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제 mPOWER를 통해 우리는 그것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라고 Padgett은 금요일 미디어 텔레콘에서 말했습니다. "Starlink를 중심으로 크루즈 산업에서 많은 탐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Princess의 관점에서 볼 때 mPOWER는 적절한 수의 위성이고 적절한 수준의 복잡성이며 운영에 실제로 의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산업화되었기 때문에 mPOWER를 백본하는 엔지니어링 모델을 구매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단순한 손님 편의 시설이 아닙니다."라고 Padgett은 말했습니다. "따라서 1분 동안 고성능을 발휘하고 다음 순간에는 성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고성능의 정말 안정적인 통신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 지구 중간 궤도 위성 구성과 SES가 도구 상자에 있는 도구 포트폴리오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로켓: 팔콘 9 (B1067.8)
페이로드: O3b mPOWER 1 & 2
발사 장소: SLC-40,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플로리다
출시일: 2022년 12월 16일
발사 시간: 오후 4:21-5:48 EST (2121-2248 GMT)
일기예보: 좋은 날씨의 90% 이상의 확률
부스터 회수: 대서양의 "중력자 부족" 드론 선박
지무트 실행: 동쪽
표적 궤도: 중간 지구 궤도 이동
출시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