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형신)은 5일 소회의실에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푸른마리나요트투어와 해양문화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신관장,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김언식원장, 푸른마리나요트투어 정승원 대표이사,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권진구 연맹장 권한대행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미래 해양인재를 양성하고 해양관련 긴급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회관에서 운영하는 생존수영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좋은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과 푸른마리나요트투어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공유하며 인적ㆍ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지속적이고 실제적인 해양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 기관은 향후에도 지역 해양문화프로그램의 동반자 입장에서 공동체협력망을 구축해 기반조성에 노력할 것이며 성장기 청소년의 해양체험프로그램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신 관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이 가지고 있는 체험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 및 교직원의 다양한 해양문화체험에 노력할 것이며 여수지역의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해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204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해양문화체험 활성화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김형신관장 #해양문화체험 #요트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