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31006030109439
택시 기사 실종 미스터리… 4년만에 3만명이 줄어든 이유는
지난 2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의 택시 기본요금이 1000원 안팎씩 올랐다. 하지만 그 후 6개월간 전국 법인 택시 기사는 오히려 2700여 명 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확산 전인
v.daum.net
뉴스를 정독하니 한가지가 빠졌네요비싼 사납금도 문제이지만또 하나~~~~개인택시 양수요건 중 하나였던무사고3년 종사!이 또한 무시못합니다상주, 화성 교육장의 올 교육인원은마감되었다네요!이 많은 인원들이 양수자격완화가없었더라면 법인택시에 거의 대부분은종사하고 있었 을 겁니다.
첫댓글 요즘 자정시간에 손님 찾아 헤매이는 기사들이 훨~~~~~~~~~~~~~~~~~~~~~~~~~~~~~~~~~~~~~~~~~~~~~씬 많은데..아사 기자는 도대체 서울 워디메서 취재를 한거냐???으잉취재나 했것냐...ㅋㅋ책상머리에 않아서 조회수 많이 나올 건수 읎나 대가리 굴리다,copy and paste 요딴거나 했겠지...
자정도 자정이지만 어제는정말 죽음이였죠! ㅠㅠ현장으로 나와서 모니터링 후기사거리를 쓴다면 좋을텐데요.........아쉽네요!
지난주버스기사님 탔는데법인택시 하던사람들이 버스회사로 많이 들어온다고 하네요학자금지원및 세후 월400이상이니 버스가 안정적인직업이라고 하네요생각의 차이겠죠
고뤠요?버스도 그리 만만치는않을텐데 법인보다는 나을것같아요. ㅋ
버스 월급 순수로만 하면 세후 300조금 넘습니다.
법인택시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회사 운영이 안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원인을 엉뚱한데서 찾고 있으니 해결은 안 될 것이라고 봅니다.위 말씀대로 개인택시 경력 쌓기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억지로 머슴 살이 하던 분들 지금은 할 필요 없으니 그 빈자리도 채우기 어렵습니다.그러면 종전 방식을 버리고 새롭게 구상을 해서 회사를 살려내야 할것입니다 개인택시 원망만 하고 일부 언론에서 이 기회를 틈타 타다와 같이 자가용 영업을 살려 보려는 시도가 없는지 우리 업계는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조선이 조선다운 기사를 썼네.면허없이는 해도 돈내고는 않겠다는 타다얘기는 왜 하누~지금은 그래도 양반이다.동절기되면 답도 없을것 같다~
월급이 적어서.사장의 노예로 살기 싫어서.오토바이 배달이 수입 많아서.
첫댓글 요즘 자정시간에 손님 찾아 헤매이는 기사들이 훨~~~~~~~~~~~~~~~~~~~~~~~~~~~~~~~~~~~~~~~~~~~~~씬 많은데..
아사 기자는 도대체 서울 워디메서 취재를 한거냐???으잉
취재나 했것냐...ㅋㅋ
책상머리에 않아서 조회수 많이 나올 건수 읎나 대가리 굴리다,
copy and paste 요딴거나 했겠지...
자정도 자정이지만 어제는
정말 죽음이였죠! ㅠㅠ
현장으로 나와서 모니터링 후
기사거리를 쓴다면 좋을텐데요.........아쉽네요!
지난주버스기사님 탔는데
법인택시 하던사람들이 버스회사로 많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학자금지원및 세후 월400이상이니 버스가 안정적인직업이라고 하네요
생각의 차이겠죠
고뤠요?
버스도 그리 만만치는
않을텐데 법인보다는 나을것
같아요. ㅋ
버스 월급 순수로만 하면 세후 300조금 넘습니다.
법인택시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회사 운영이 안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원인을 엉뚱한데서 찾고 있으니 해결은 안 될 것이라고 봅니다.
위 말씀대로 개인택시 경력 쌓기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억지로 머슴 살이 하던 분들 지금은 할 필요 없으니 그 빈자리도 채우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종전 방식을 버리고 새롭게 구상을 해서 회사를 살려내야 할것입니다 개인택시 원망만 하고 일부 언론에서 이 기회를 틈타 타다와 같이 자가용 영업을 살려 보려는 시도가 없는지 우리 업계는 잘 살펴야 할 것입니다.
조선이 조선다운 기사를 썼네.
면허없이는 해도 돈내고는 않겠다는 타다얘기는 왜 하누~
지금은 그래도 양반이다.
동절기되면 답도 없을것 같다~
월급이 적어서.
사장의 노예로 살기 싫어서.
오토바이 배달이 수입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