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밤은 볼에 담아 물을 살짝 넣고 소금을 약간 뿌린 뒤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서 4~5분간 익힌다. tip. 전자레인지에서 재료를 익힐 때 물을 약간 넣고 랩을 씌워 익히면 수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어요.
2. 익힌 밤을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닦아낸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뒤 밤을 넣고 굴려가며 5분간 노릇하게 익힌 다음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뺀다.
4. 냄비에 황설탕, 물을 넣고 중불에서 젓지 않고 그대로 끓여 설탕이 녹으면 물엿과 간장을 넣고 3분간 졸인다. tip. 시럽을 끓일 때, 설탕이 녹기 전에 저어주면 설탕결정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밤을 넣고 고루 버무려 걸쭉하게 졸아들면 계피가루를 약간 넣고 버무린 다음 불을 끈다.
6. 밤맛탕을 그릇에 담아 완성한다.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불어♬ 얼싸 좋네 아, 좋네 군밤이여~ 점점 쌀쌀해지는 겨울의 길목에 들어서면 군밤, 군고구마 같은 간식이 생각나기 마련이죠. 이보다 더 강력한 겨울간식을 준비했어요! 생밤을 익힌 뒤 튀기 듯 겉을 바삭하게 구워 달달한 맛탕소스에 버무리고 맛과 향을 더해줄 계피가루를 살짝 뿌리면 아이도 좋고, 어른도 좋은 만능 간식 완성~ 쌀쌀한 밤, 따끈하게 즐기는 밤맛탕 겉은 달콤바삭, 속은 담백포근! 올 겨울, 밤맛탕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밤맛탕을 보다 쉽게 만드는 방법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