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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령 기아나의 발사대에 있는 Vega C 로켓과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에 Pléiades Neo 지구 이미징 위성이 있습니다. 크레딧: ESA/CNES/아리안스페이스/S. 마틴
두 개의 Pléiades Neo Earth 관측 위성이 화요일 밤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발사 된 유럽의 Vega C 로켓의 첫 번째 상업 비행으로 Airbus의 고해상도 광학 이미저 별자리에 합류 할 예정입니다.
이륙은 남미의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화요일 오후 9시 47 분 (0147 GMT 수요일) 으로 설정되어 유럽의 고체 연료 Vega 로켓 제품군의 22 번째 비행이자 업그레이드 된 Vega C 구성의 두 번째 비행을 표시합니다.
114 피트 (34.8 미터) 높이의 Vega C 로켓은 프랑스 령 기아나의 유럽이 운영하는 우주 정거장에서 북쪽으로 추진되어 에어 버스 용 Pléiades Neo 지구 이미징 위성 2 개와 함께 극지 궤도로 향합니다. 위성은 이륙시 각각 약 1 톤의 무게를 지니고 있으며 Vega C의 페이로드 슈라우드 내부에 하나씩 쌓여 있습니다.
화요일 밤 VV22로 명명 된이 임무는 유럽 우주국이 후원하는 7 월 13 일 Vega C의 첫 시험 비행에 이어 새로운 Vega C 로켓 구성의 첫 상업 비행이 될 것입니다. Vega 로켓의 상업 운영자 인 Arianespace는 Airbus의 Pléiades Neo 5 및 6 위성의 발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발사는 이륙 후 몇 분 후에 Vega C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버리는 불꽃 시스템의 결함 있는 하드웨어를 교체하기 위해 11월 24일에서 연기되었습니다. 공기 역학적 페어링은 로켓이 대기를 통해 상승하는 동안 Pléiades Neo 5 및 6 위성을 둘러 쌉니다.
Vega C 로켓은 구형 Vega 로켓의 고체 연료 1단과 2단을 더 넓고 무거운 모터 케이싱으로 대체합니다. 세 번째 단계 모터는 변경되지 않았으며 재시동 가능한 액체 연료 네 번째 단계는 동일한 유형의 엔진을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추진제를 운반합니다. Vega C의 주요 계약자 인 이탈리아 항공 우주 회사 Avio는 업그레이드 된 로켓이 최대 5,070 파운드 (2.3 미터 톤)의 페이로드 질량을 435 마일 (700 킬로미터) 높이의 극지 궤도로 운반 할 수 있으며 이는 Vega 로켓의 기본 모델의 3,300 파운드 (1.5 미터 톤) 용량보다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업그레이드 된 Vega C는 구형 Vega 로켓 구성보다 키가 크며 이전에 RUAG Space로 알려진 스위스 회사 Beyond Gravity에서 제공하는 더 큰 페이로드 페어링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성능 Vega C는 단일 임무에서 Airbus의 Pléiades Neo Earth 관측 위성 두 개를 운반 할 수 있습니다. 4 개의 위성 Pléiades Neo 별자리의 처음 두 위성은 2021 년에 별도의 Vega 로켓에서 발사되었습니다.
Pléiades Neo 5 및 6 위성은 Vega C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에 캡슐화되기 전에 서로 겹쳐졌습니다. 크레딧: ESA/CNES/아리안스페이스/P. 보동
Pléiades Neo 위성은 2011 년과 2012 년에 발사 된 Airbus의 1 세대 Pléiades 지구 관측 위성보다 개선 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버스는 플레아데스 네오(Pléiades Neo) 위성 개발에 전적으로 자금을 지원했으며, 이 이미지를 민간 기업과 정부 사용자에게 상업적으로 판매할 의도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2016 년에 Pléiades Neo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Airbus는 프랑스 툴루즈에있는 시설에서 Pléiades Neo 우주선을 조립했습니다.
4 개의 위성 프로그램은 Airbus에 약 6 억 유로 또는 약 7 억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Airbus에 따르면 Pléiades Neo 위성은 11.8 인치 또는 30cm의 해상도로 지구 표면의 광학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및 도로 표시와 같은 기능을 해결하기에 충분합니다. 10여 년 전에 발사된 처음 두 개의 플레아데스 위성은 19.6인치 또는 50센티미터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버스는 처음 두 개의 플레아데스 네오 위성에서 화산 폭발로 인한 용암 흐름, 대규모 음악 및 스포츠 행사, 공항과 우주 정거장의 항공기 및 로켓 전망을 묘사하는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에어버스의 플레아데스 네오 위성 4기의 영상 해상도는 내년에 발사될 예정인 맥사의 6개 위성 월드뷰 군단 감시 위성이 제공하는 해상도와 비슷하다. 두 회사는 경쟁사로서 세계 상업 시장에서 최고 해상도의 지구 관측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Airbus에 따르면 레이저 위성 간 통신 링크의 도움으로 Pléiades Neo 위성은 30-40 분 이내에 작업 요청에 신속하게 응답 할 수 있습니다.
단일 Pléiades Neo 위성은 제어 모멘트 자이로스코프가 지원하는 새로운 민첩한 포인팅 기능을 사용하여 좌우로 회전하여 이틀에 한 번씩 동일한 위치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네 개의 위성이 모두 궤도에 진입하면 별자리는 하루에 두 번 지구상의 모든 위치를 이미지화할 수 있습니다.
각 Pléiades Neo 우주선은 최소 10 년 동안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나의 Pléiades Neo 위성은 매일 거의 200,000 평방 마일 (500,000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커버하는 이미지를 수집 할 수 있다고 Airbus는 말합니다.
올해 초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열린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위성이 에어버스의 플라이아데스 네오 위성 중 하나에 포착된 모습. 크레딧: 에어버스
"우리는 이미 하루에 백만 평방 킬로미터를 커버하고 30cm 기본 해상도로 이미지를 제공하는이 선구적인 별자리를 완성하는 데 한 걸음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라고 Airbus Defense and Space의 인텔리전스 책임자 인 François Lombard는 말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우리는 용량을 두 배로 늘리고 고객의 요구에 훨씬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어 광범위한 군사 및 상업용 응용 분야에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것입니다."
Pléiades Neo 이미지의 응용 프로그램에는 도시 계획 및 도시 관리, 기후 변화 평가 및 오염의 영향 결정이 포함됩니다. 위성은 또한 자연 재해로 인한 피해를 평가하는 임무를 맡을 수 있습니다.
Vega C 로켓이 Pléiades Neo 5 및 6 위성을 지구 위 약 385 마일 (620km) 떨어진 극지 또는 남북 궤도에 배치하는 데 약 1 시간 44 분이 걸립니다.
Vega-C의 첫 번째 단계는 이전 버전의 Vega에서 비행 한 P120 첫 번째 단계보다 확대되고 추력이 높으며 더 오래 연소되는 로켓 모터 인 P80C로 명명되었습니다. 유럽의 새로운 Ariane 6 로켓의 스트랩 온 부스터로도 사용될 예정인 P120C 모터는 약 2 분 26 초 동안 발사되어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Vega-C의 두 번째 단계 인 Zefiro 40은 2 분 동안 발사 할 수있는 견고한 로켓 모터를 점화합니다. Zefiro 40은 약 293,000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Zefiro 9 3단 모터는 70,000파운드의 추력을 점화하고 이륙 후 거의 7분 후에 소진됩니다. 과거 Vega 로켓에서 비행한 슈라우드보다 넓은 Vega C의 10.8피트(3.3미터) 너비의 페이로드 페어링은 3단계 연소 중에 버려집니다. 더 큰 페어링을 사용하면 더 큰 위성 또는 더 작은 페이로드를 로켓의 상단 구획에 맞출 수 있습니다.
AVUM+라고 불리는 Vega C의 상위 단계는 Pléiades Neo 5 및 6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는 임무를 인수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제 액체 연료 엔진이 장착 된 AVUM + 상부 단계는 임무 시작 약 56 분 동안 Pléiades Neo 6 위성을 궤도에 배치하기 전에 두 번 발사됩니다. 상부 단계 주 엔진에 의한 또 다른 화상은 이륙 후 1 시간 44 분 후에 약간 다른 궤도에서 Pléiades Neo 5 우주선을 분리하기 위해 로켓을 배치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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