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공익 목적으로 쓰였습니다.
위버스샵 관련 이슈는
하이브 덕구라면 다들 필요로 하고
같이 고통 받는 이슈인 거 같아서 써 봐!!!
1. 물건이 배송 왔을 경우
언박싱 영상 꼭 찍기.
안그럼 빈 박스나 누락품이 왔을 경우
증명하기 난감해짐. 다른 건 안 찍어도 위버스샵 택배는 꼭 찍기로 하자
영상으로 찍어야 함. 사진 안됨.
(수정: 영상이 정확하지만
사진만으로도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문의 ㄱㄱ)
2. 불량품이 왔을 경우
위버스샵(앱) - My - 주문내역
- 주문 - 상세 - 반품신청/교환신청
들어가서 접수하면 되는데 문제는
저기 빨간박스.. 이거 택배 박스 필수 아니고
주문번호, 이름, 주소만 보이면 되거든
(송장번호는 빠져있지만 혹시 모르니까 써주자)
A4지에 출력하거나 적어서
하자랑 같이 찍으면 쉬워.
주문번호 0000000000000000
송장번호 CJE 000000000000 (물품명)
이름, 주소
이렇게 글씨 크게 해서 뽑아두고
하자랑 같이 사진 찍으면 돼.
이거 사진 찍은 거랑
1에서 찍은 언박싱 영상이랑 같이 올리면 되는데
영상은 안 올라간다니까
위에 써있는 메일 주소로 따로 보내기
support@weverseshop.io
물품명 쓰는 이유는
보통 여러 개 한꺼번에 배송 받는 경우가 많아서
헷갈림 방지임. 개별 상품마다 하자가 오죽 많아야지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쓰면 될 듯.
3. 결제/취소를 많이 해서
주문 내역이 엉망인 경우
주문번호나 송장번호를 보려면
주문내역에서 찾아야 하는데
다른 거래가 많아서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서
필터 기능 사용하면 됨.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원하는 거 선택해서 확인 누르면 됨.
4. 문의 했는데도 답이 없을 경우
-> 국민신문고에 신고한다.
국민신문고에서 공정거래위원회로 신고 가능함.
(앱보다 컴으로 신고하는게 더 편함)
신고 방법
https://blog.naver.com/slis123/221706023985
여기 "3단계, 기관 선택"에서
10번 공정거래위원회 선택하면 돼.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위버스샵 하도 많이 신고 당했는지
거기서 아예 공정거래위원회로
바로 신고하라고 안내하시더라고.
번거롭게 위버스샵에 전화 걸어서 따질 필요없고
그냥 바로 여기다 신고하기.
회원 가입 한번만 하면 그뒤론 쉬워.
신고할 때 위버스샵 전화번호/주소 필요하고,
그 정보는 위버스샵 첫 화면(Shop 카테고리)
맨 아래에 있어.
명백한 회사 실수로 불량품이 왔을 때
그거 하나만 새로 보내주면 되는데
전체 반품하라 그러잖아 (이것도 갑질)
근데 항의하면 그 불량품만 또 보내줌. (어이상실)
일처리 하는 거 보면 구멍가게보다 훨씬 못한데
독점 사업이라 이용 안 할 수도 없고
아예 프로세스 바꿀 때까지 패야지 어쩌겠음.
다들 고생이 많아 😢
우리가 항의 안하고 자꾸 하자품도 떠안으면
다른 구매자가 총대 메고 전체 리콜 요청을 해도
"정상품 받은 구매자가 많아서 그건 어렵다"고 한대.
제발 다 같이 힘 모아서 여기서 벗어나자
절대 참지 말자고 덕구들아.! 🤬🤬🤬
아먀 다음자체에서 이슈게글 검색되길래 서치하다가 물어보려고 댓달아! 혹시 카카오 연동했어?다음에서 검색해두 이슈게글인데 위버스샵 글 뜨길래!
연동했어!!! 이 글 널리널리 퍼져도 좋아
스크랩도 해제해둠
헐 대박 이거 보고 검색해봤는데 진짜 두번째로 뜨네 쩐다
아 제발 많은 사람들이 보고 다 신고했으면 제발
@BTS_JIMiN 오오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