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키즈 디자인랜드 지하 일층에 위치한 키즈디자인랜드에 갔다. 가기전 블로그를 통해 둘러봤던것보다 훨씬 더 큰 규모.. 무려 300평 규모라한다.
규모도 규모지만 전혀 지하같지 않은 아늑하고 쾌적한 실내분위기... 공기까지도 모두 사랑스러운 느낌이라고 표현하고싶을정도이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는 엄마들의 마음도 아이들의 마음도 홀딱 반하게 해주기 충분했다. 아이들이 무한 상상력을 펼치고 활동할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키즈 디자인랜드다. 초등학생 아이와 유치원아이가 함께 갔음에도, 나이대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곳... 학교다 학원이다 할것도 많은 우리 아이들이, 그저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는 곳... 자유로운 상상력을 마구마구 발휘할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키즈 디자인랜드다.
우연히 알게 된 이 곳을 무척이나 마음에 들게까지 걸리는 시간은 결코 길지 않았다. 한 곳 한 곳 아이에 대한 배려와 정성과 노력이 빠지지 않은 공간들은.... 넓~~~직, 넓~~~~직한 공간에서부터 마음을 탁 트이게 하였다.
여러방들은 방마다 테마로 아기자기 꾸며져있다. 그 방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깔깔 웃으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큰 에어방방같은 공간이 있는데, 블로그에서 보고 간것보다 훨~~씬 더 큰 규모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이번엔 개별적으로 왔지만, 단체입장을 해도 충분히 북적이지 않고 여유롭게 놀 수 있겠다는 생각? 직원들과 스탭들도 참 친절하여 더욱 인상깊었던곳... 아이들을 상대하는 곳에서 가끔씩 불친절한 경험을 하곤 하는데, 이 곳은 시종일관 서로 미소지을 수 있는 '정'이 살아 있는 곳이다.
방방마다 돌며, 신나게..마음껏 놀 수 있는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디자인 체험 시간... 디자인 체험방에서는 5가지 활동중에서 택1하여 자기가 직접 꾸며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스탭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어린 아이에게도 좀 큰 아이에게도.. 아주 쉽게 가르쳐주며, 즐겁게 체험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 아이들은 가방을 꾸미기로 했는데, 질좋은 페브릭가방에 페브릭 전용 파스텔로 자기가 원하는 그림을 직접 그릴 수도 있고, 아직 손놀림이 능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모양틀등의 도구를 대고 그릴 수 있어... 어린 아이들까지 배려한 준비에 또 한번 감동하게 되었다.
각종 테마방에서 신나게 놀고, 에어방방에서 뛰어놀고, 또 디자인 체험도 할 수 있는 아이들의 환상의 나라... 이곳이야말로 수동적인 나라가 아닌 능동적인...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환상의 나라가 아닐까 생각해보며, 하루 종일 놀아도 질리지 않을것같은곳..
키즈 디자인랜드에 조만간 또 방문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불끈 들게 된다. ^^
벽에 아기자기 설명이 귀엽게 쓰여져있다. 쉴 수 있는 소파도 마련되어있다 ^^ 칠판에 자석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디나 색감이 참 곱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나라다. ^^
다양한 블록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이 공간에서도 아이는 나오려하지 않는다. ^^
퍼즐맞추기를 할 수 있는 책상..편안한 색감의 초록색 의자와 테이블....우리집에 들여놓고 싶다. ^^: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놀잇감들...사실 많은 장난감을 사줄 수 없는게 현실인데, 이곳에서 실컷 놀며 스트레스도 풀 수 있을것같다.
벽에 마음껏 낙서하라고 붙여놓은 하얀 종이...센스가 참 마음에 든다. 각종 작품과 장난감들을 전시해놓은 공간이다. 아이도 한참 구경을 하며 흥미있어했다.
아기자기한 입구의 모습들 ^^ 편안함이 느껴져 더욱 좋다.
자유놀이로 이용할 수도 있지만, 토요일마다 디자인 수업도 받을 수 있는 이곳... 그 디자인 수업에서 아이들의 공동으로 만든 집이라고 한다. 공동작업을 하며 협동심도 키워주고 성취감도 높아질 작품을 한참 들여다보게 되었다.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넓직 넓직 마음마저 넓어져간다.
가방, 우산, 시계, 열쇠고리등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모두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것들이라 더욱 만족스럽다.
아기자기 다양한 비눗방울을 만들 수 있는 비눗방울방.. 아이들은 집중하며 그저 좋아라한다. ^^ 비눗방을 싫어할 아이가 없을것같아 더욱 마음에 든다.
예쁘게 진열된 장난감들과 책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싱크대가 있는 이곳은 각종 콩으로 만든 콩밭놀이터....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다.
작은 미끄럼틀을 통해 콩밭놀이터로 숑~~들어간다. 쉴 수 있는 공간도 구석구석있다.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좋아한 클레이방.... 하얀색깔이 형광으로 변하는 이곳에서는 하얗고 고운 클레이를 가지고 만들어 놀 수 있다.
화장실도 실내에 있어, 아이들 스스로 자유롭고 편안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는데, 화장실 인테리어도 무척 예쁘다. ^^
아이들의 작품이 구석구석 전시되어있다.
슛 골인~~ 볼풀장에서 농구하기... 신난다 신나 ^^
악기 놀이방에서는 각종 재활용 악기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두드려보고, 연주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진짜 악기 모형의 장난감 악기 가 아닌, 재활용 악기를 보며 아이들은 환경보존의 마인드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
카운터에 쓰여있는 키즈디자인랜드에 관한 글.... 읽을수록 흡족한 미소가 떠오르게 하는 친환경적인곳,,,^^ 이곳의 마인드가 느껴져 참 좋다.
정말 다시한번 방문하기 전혀 주저되지 않는 이곳...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겨우내내 사랑하게 될것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든다. *^^* ♥♥♥
|
출처: 별을 따다줘 원문보기 글쓴이: 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