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육의존: 향토적 표현주의의 독특한 예술 언어 灵肉相依:乡土表现主义的独特艺术语言
2022년 08월 05일 시나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시간을 미리 내다.
현대 미술
8월 6일부터 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매시간
현대 미술
8월 9일(화) 오후 1:30
장소
베이징 쿤룬호텔
베이징시 차오양구 신원남로 2
90년대 이후, 화가는 19세기를 거슬러 올라가기 시작했다유럽 회화와 20세기 초 현대 예술의 형식 전통은, 점차 순수 글씨에서 벗어나고 있다.실주의의 속박, 그리고밀레니엄 이후 향촌이 형성되었다토착주의의 독특함예술 언어.
20세기 80년대에, 예술계에는 향토색이 성행한 적이 있다리얼리즘"이라며 스타일링의 강도와 소박함을 강조하며 고졸한 화법으로 땅을 불렀다.영혼. 이런 스타일이 유행이에요.몇 년 동안, 바로 종적을 감추었다.현대화와 소비자를 위해의의 물결. 그러나, 라.중립은 여전히 인문주의자이다의리와 입장,시골 문명의 원초적 가치에 착안하여그 옛날 일들과 감정들욕심은 그 어떤 지식보다 훨씬 크다현대 문명은 모두 사람들의 마음을 직격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637 장면
버스 산은 나중립의 어머니로서, 그에게 근원을 주었다.끊임없는 창작 영감.《허그》는 이 시기의 전형적인 향토 표현주의를 띠고 있다풍격은 화가의 소질을 뚜렷이 드러냈다.구가의 두 가지 주요 테마: 사랑사랑과 정과 노동.1980년 이후에반복하여 그리면, 그것은 다시 돌아온다.인간성과 욕망의 담백함선언. 도시와의 사랑 이야기그에 비해 시골의 사랑은다소 순박하고 원시적으로 보인다.그들의 감정은 언제나 난로처럼 뜨겁다.애욕은 대지에 드러난다,당당하고 자유롭다. 그림 속남녀가 서로 부둥켜안고, 여자는 오른손을 뒤로 뻗었다.조각처럼 뒤틀린 힘감이 있다.화가는 인물을 과장 처리함으로써 농민 건의를 나타냈다덩치 큰 몸:몸집이 크고 팔다리가 튼튼하며 손의 비율이 의도적으로 확대된다.색깔에 커다란 갈색과 붉은색의 조화가 근육질의 육체를 만든다.나중립은 조형과 색채에 있어서 서양 표현주의 예술의 요소를 흡수하였으며, 동시에중국 민속예술의 조형자원, 예를 들면 민간조형물, 연화, 연극의 페이스 등등을 폭넓게 받아들인다.화면 속 탄탄한 캐릭터와 풍부한 색채, 만화적 효과는 동서양의 예술 전통에 대한 나중도의 깊은 이해와 높은 융합을 보여준다.
Lot 637
나중립 (b.1948) 고향의 정을 품다. 罗中立(b.1948) 故乡情之拥抱
판지 유화 55×40cm
남녀의 등 뒤의 광주리는 또 '노동'을 암시하고 있다주제는 가난과 자족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땅과 공생하며 자기 힘으로 살아간다.그들은 회색과 흰색으로 서로 껴안았다.광야, 환난을 함께 하는 사랑'와 노동'은 색과 형상에 있다.얽히고설킨 충돌에 각인되어가슴에 새기면, 한 줄기 불꽃처럼얼음과 눈 사이로서로의 영혼과 생존에 기댈 수 있도록.나중립의 화면은 이미 재현되어 있다리얼리즘의 독특한 매력, 또회화 형식과 언어 자체의 생명력보다 훨씬 낫다몽환적인 컬러를 종합해서채색·원시의 거칠고 거칠다.만화의 배경과 상징적 수법은, 그것들은 버스 산에서 유래되었다.그 시골의 밀어는 이 땅을 가득 메우고 있다.식어가는 희망.
공리룽(b.1953)은 랴오닝성에서 태어났다.다롄시. 1982년 루쉰미술학원 유화과를 졸업했다.선양 사범학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대학원 미술과. 1994년노신미술학원 기름으로 전입하다회화과 제1 작업실에서 교편을 잡다.작품은 제2회 청년 미전 1회에 있었다992년 전국 미술 전시회·베이징"중국유화예술대전'광저우' 90년대비엔날레, 제2회 전국 물색수분화전, 제8회 전국미전 등의 전시입상. 일부 작품.중국미술관 등에 의해 천하에해외 예술기관 및 수집가 소장.
Lot 639
공리룡(b.1953) 백 宫立龙(b.1953) 白
2006년 패브릭 유화 33×53 cm。
출판:《리허설:궁립룡》, 플랫폼 중국당현대예술기구, 베이징, 2019년
전시: "리허설: 공리롱 드래곤 개인전", 2019년 3월 21일부터 2019년 5월 12일까지 플랫폼 차이나현대 예술 기구, 베이징
궁립룡은 당대 동북 화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한 분. 80년대 초반의 도시풍토화에서 흑토 농민들이 주를 이뤘습니다.향토를 소재로 한 작품,그는 지금까지 현실에 대한 삶을 포기한 적이 없다.살아 있는 시선의 태도와 창작품 속의 사실주의적 경향두껍고, 굵고, 유머러스하다.풍격화된 인물 형상이코끼리는 그가 동북 농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여주었다.삶의 애착과 시도전통적인 사실적 기교 속박을 타파하는이성적인 실천.
639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