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세상을 떠난 지 오래되었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교훈을 주는 카네기는 스코틀랜드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갔답니다.
아버지는 책상 보자기를 파는 사람이었고, 어머니는 공장에 나가서 16시간이나 일을 해야만 했답니다.
아들 카네기도 공장에서 일을 하고 들어오면 저녁까지 아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렸다가 어머니는 한 벌밖에 없는 아들의 옷을 빨아서는 밤새도록 그것을 말려서 다음날에 입혀서 보내곤 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머니의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고, 아들 카네기는 어떻게 하면 어머니를 기쁘게 해 드릴까 노력했고 자신을 개발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었고 세계인들에게 존경받는 훌륭한 인격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어머니를 기쁘시게 하기까지는 결혼도 하지 않겠다"고 굳은 결심을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는 19세기에서 20세기 초까지 미국 최고의 재벌 중의 하나가 되었고 또한 미국 최고의 사회사업가가 되었습니다.
방직공장 직공, 전신국 하급직원, 전신기사 등을 거치며 갖은 고생을 하였지만, 그는 세계의 강철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부의 사회 환원"이 기업가의 궁극적 목표가 돼야 한다며 "카네기재단"을 설립을 하였고 정부의 힘으로도 할 수 없는 공공 복지사업을 펼쳐 나갔습니다.
45억 달러를 들여 3천 개의 도서관을 설립했고 8천 대의 오르간을 기증했습니다.
성경을 근거로 하여 "부의 복음"과 "인간관계론" 책을 써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지혜를 주고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회사도 사원교육에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교재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지혜를 얻는 것은 오늘날 같은 정보사회에서 이미 그 효능이 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성경은 시퍼렇게 살아계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누가 뭐래도 성경은 절대 진리입니다.
성경을 진리로 믿는 사람들에 의해서 인류는 선하게 질서를 만들고 유지시켜 왔습니다.
지금도 성경을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절대 신뢰를 가지고 사는 이들을 통하여 창조주 하나님의 섭리와 역사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성경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은 지혜 중 지혜요 복 중에 복이랍니다.
가치관이 혼란한 시대입니다.
모든 일에 바른 가치관을 알려주고 있는 성경을 곁에 두고 성경 말씀을 읽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사는 사람은 본인과 가정과 가문과 사회를 빛나게 하고 지구촌을 살리는 등불이 된답니다.
할렐루야~!!
모든 참된 성공은 성경 말씀의 가르침을 따라 사는 것임을 잊지 말고 자신과 가정과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등불이 됩시다
오늘도 구주 예수님의 도우심으로 기쁨과 감사와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은혜로운 찬양>
https://youtu.be/_HCJgzyQz84
첫댓글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