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촌중앙초 병설유치원 생태 모험 ‘자연아 나랑 놀자’ 운영
대촌중앙초 병설유치원이 광주남구시니어클럽과 함께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태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유아들의 생태 감수성을 기르기 위한 원내 생태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광주남구시니어클럽의 ‘생태학습지원’과 연계해 월 1회씩 운영되고 있다.
올해 4번째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은 시니어 생태학습 해설가와 함께 유치원 자연환경을 통해 계절의 변화에 따른 곤충과 식물의 성장 과정을 살펴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교실과 운동장에서는 ▲매미의 일생과 암수 구별하기 ▲새와 곤충 소리 듣고 표현하기 ▲잠자리와 새 모형을 통한 중심잡기 놀이 ▲식물들의 후손 이어가기 및 씨앗 이동 방법 알기 ▲퍼즐을 통한 곤충 특징 알기 등 유아의 흥미와 수준을 반영한 체험 활동도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배울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구영철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생태학습을 통해 자연친화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유아들의 기후환경 및 생태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71251
대촌중앙초 병설유치원 생태 모험 ‘자연아 나랑 놀자’ 운영 대촌중앙초 병설유치원이 광주남구시니어클럽과 함께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태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유아들의 생태
www.miraenews.co.kr
#대촌중앙초병설유치원 #생태감수성 #구영철원장 #생태교육 #광주남구시니어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