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컵중계, K리그 때문에 KBS 택했다”
이영표 위원이 K리그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999년 안양LG 치타스에 입단하며 한국 프로축구 무대에 데뷔한 이영표 위원은 해외 진출 이후에도 K리그에 대한 관심과 애정 어린 지적을 놓지 않았다. 지난해 11월 현역 은퇴를 선언한 후 대표팀과 스위스의 평가전에 참석해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는 자리에서도 이영표 위원은 “후배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는 말과 함께 “K리그를 사랑해 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K리그에 대한 이영표 위원의 관심은 이번 브라질 월드컵대회에서 그가 해설자로 나서는 데도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했다. 특히, K리그 때문에 KBS 월드컵 중계를 맡게 됐다는 사실도 뒤늦게 알려졌다.
KBS 스포츠국 관계자에 따르면 이영표 위원은 K리그 중계가 활성화되야 한다는 생각에서, 지상파 방송사 중 K리그 중계를 하고 있는 KBS를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이영표 위원이 내건 유일한 계약조건이 K리그 중계를 늘려달라는 것이었다”고 전했다.
실제 KBS 스포츠국은 지난해까지 연간 4회 편성돼 있던 프로축구 K리그 중계를 올 들어 6회로 늘린 상태다
▶ “돈보다 사람 사이 인연 소중”…알고 보면 ‘의리남’
이영표 위원이 KBS를 선택한 데는 KBS ‘사람들’과의 인연도 한 몫 했다.
지난해 10월 선수생활을 마감할 당시 이영표 위원은 축구와 관련된 공부를 더 하겠다고 밝히고 캐나다에 자리를 잡았다. 그런 그를 마이크 앞에 앉힌 일등공신이 바로 KBS 스포츠취재부 송재혁 팀장. 선수 시절부터 각별한 인연을 이어온 송 기자가 캐나다까지 쫓아가 연수중인 이영표를 설득했고, 결국 승락을 받아냈다. 이영표 위원 역시 해설을 결심하게 되기까지 송 기자와의 인연이 적잖은 역할을 했음을 숨기지 않는다.
선수 출신 해설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2002년 4강 신화의 주역이자 역대 최고의 왼쪽 수비수로 인정받는 이영표는 사실 해설위원으로도 놓치기 아까운 카드. 당연히 ‘노리는’ 곳도 많았다. 실제 KBS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계약금을 제시한 곳도 있었다는 후문이지만 이영표 위원은 처음 약속을 지켜 지난 1월 KBS와 계약을 맺었다.
깊이있는 분석과 정확한 전망, 경기 흐름을 짚어주는 명쾌한 해설로 월드컵 개막 이후 스타로 떠오른 이영표 해설위원의 계약 기간은 오는 2018년까지 총 5년. 덕분에 축구팬들은 2015년 아시안컵과 2016년 리우 올림픽은 물론,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KBS 중계를 통해 이영표 위원을 만날 수 있게 됐다.
기사 전문은 요기루...
http://kbssports.net/?p=2726
4회에서....겨우 6회....ㅋㅋㅋㅋ
하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어느 인터뷰에 보니깐 이영표 위원이 해설을 하게 된 것도 사실은 행정가로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꺼라는 생각 때문이라네요.
나중에 스포츠 행정가로서 일할 때, '언론(방송)'이 흥행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친다고 생각했기에 방송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것을 배우기 위한 일환으로 해설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밖에서 이론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방송국 안에 직접 들어와서 방송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보고자...
글고 보면, 이영표 라는 사람, 참 계획적이고 목표 의식이 뚜렷한 사람이라는,....
나중에 행정가 수업이 다 끝난 후, 본국에 와서 일하고 싶다고 했었는데 한국 축구를 위해 도움 되는 일을 할 것 같아요. 그것도 참 자알~~~ ^^
근데 K사 너무 짠거 아닌가? 꼴찌 할 줄 알았던 중계시청률 1위로 만들어 줬으면 좀 더 써!!
첫댓글 와...사랑해요 초롱이형
연간 6회ㅋㅋ
두경기는 더 볼수있겠네
4월 슈퍼매치 현장중계까지 왔는데...새벽에 녹화중계
6회라니 ㅋㅋㅋㅋ
6회였어....
영표형 너무 고맙지만..힘좀더써줘요...
점차 늘리겠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 겨우 2회 더 늘어난 거지만, 우리에겐 5년이라는 시간이 더 있다는 사실..ㅎㅎ 영표형이 있는 동안 늘리면 늘렸지, 줄이진 못하겠죠. ㅎ 점점 좋아질꺼라 믿어요.
6회로 늘리고 그 다음 2배로 늘렸으면 좋겠네
육회
그 6회가 모두 생방송이라는 것은 아니죠..ㅋㅋㅋ
현장으로 가서 녹화떠올수도 있고...
글고 영표형님 월드컵 끝나면 미국가서 행정공부한다 하지 않았나요? 그럼 KBS가 영표형님없을때 성의없이 써버리면 무의미 한거 아닌가?
6회라니.... 허어.... 생방 조건 달고 해야...
와
솔직히 영표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조금은 있었는데... 요즘 정말 고맙네요. 정말 우리리그와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분이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
아 진짜 대단하다는 말을 안할 수가 없네요... 짱짱맨
저도 영표형 때매 kbs로 봄 ㅋㅋㅋㅋㅋ
꼴랑ㅋㅋ ㅋ
존경합니다
영표형 다음에 재계약 할 때 라운드당 1경기 생중계 걸면 어떤 방송사든지 들어줄수밖에 없을 듯
6회라도 거기에 인터넷 중계해주는게 어디에요ㅋㅋㅋ. 타방송사에 비해..ㅋ
영표으리
가끔은 쓴소리로 속상하게 하긴하지만 그래도 우릴 사랑하시는구나
MLS 에서 마케팅에 대해 접하고 당시에는 체감하지 못했던 국내사정을 많이 알게되면서 좋은 방향으로 한단계씩 나아가고 있는 거 같네요. 언론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있는것만 봐도 좋은 축구행정가 되기위해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와....멋지다!!!
좋네요 좋아!! 앞으로 중계는 KBS 선택하겠습니다. 반응으로 답한다면 계약 기간 5년 동안 좀 더 늘겠죠?
역시 이영표
남들 다 깔때 믿고 기다린 보람이 있음
짱이다
진짜 멋있따 이제 부터 닥 크브스
더 늘리자
솔직히 94월드컵부터 월드컵경기는 빼놓지 않고 보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KBS 본듯... 3사 해설들 중엔 제일 괜찮은 것 같습니다(지극히 제 주관적). 잔디상태, 축구화스터드 같은 부분들처럼 선수출신이라 박문성,한준희 등등이 전해줄수 없는 부분들도 많고..
아마 미국에 있을땐 이 정도 중계일 줄 모르셨을꺼임... 충격받으시진 않았나 싶음 ㅋ 연 4회에서 6회라니 ㅋ
굿굿
멋있다 이영표때메 KBS 본다..
영표형 ㅠㅠ 감사해요
그때한말은진짜물정을몰라서한듯ㅋ
연간4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ㅏ진짜 너무하네
예전에는 크리그팬들이랑 견해가 좀달라서 욕좀 잡쉈는데.. 이제 까일일 없으실듯ㅋ
짱짱
연간 6회라니 그래도 짱이네
연간6회가 아닌 5월까지 6회 아닌가요? 아직 남은경기수가 더 많은데 중계도 더 많아지겠죠. 최소 10회 이상은 해야..
아 진짜멋잇다
정말 KBS의 이영표 5년 계약은 진짜 신의 한수네요~ 이영표 위원이 KBS 해설위원으로 5년 계약하신 기간 동안 KBS에서 K리그 중계가 많이 이루어지고 비바 K리그의 퀄리티를 뛰어넘는 K리그 전문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한떄 디스당하던 시간이 스쳐지나가네요... 이영표위원 고맙습니다...
저게 지상파로 6회였으면 좋겠다..스포츠채널은 별도로 하고..
kbsn스포츠에서도 늘려주길
아놔 지금부터 k리그에 안좋은 소리해도 애정있어서, 발전이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걸로 생각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