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치다 린타로 글ㅣ가와바타 리에 그림ㅣ한귀숙 옮김
발행일 : 2024.11.28ㅣ정가 : 13,000원ㅣ판형 : 152*216
페이지수 : 88쪽ㅣ제본 : 양장ㅣISBN : 979-11-5785-731-9
>> 내용 소개
어린이 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2권이 출간되었다. 1권 출간 전 가제본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별 다섯 개 책이다.”, “나도 고양이 손 갖고 싶다.” 등 진심 어린 반응을 남겼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이 책은 읽고 또 읽는다.”, “2권은 언제 출간되느냐?”는 양육자 후기도 눈길을 끌었다. 그림책과 동화책을 이어 주는 ‘징검다리 동화’가 어린이의 지속적 독서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점이다.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2권은 ‘힘든 일이 있을 때 고양이 손을 빌릴 수 있다’는 설정, ‘고양이 낮잠 가게’라는 장소, ‘고양이 혀 과자’라는 암호는 1권과 동일하지만, 진행되는 이야기는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다. 어린이들에게 멋진 마술 쇼를 보여주고 싶어 하는 야마다 씨, 대대손손 ‘도둑고양이’로 이름을 떨친 집안의 고양이, 곤로쿠의 활약이 흥미롭다. 말썽쟁이 아이를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어른 독자라면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되는 결말이라, 어린이와 함께 읽기에 적격이다.
1권의 내용을 모르고 보아도 충분히 이해되는 구성이며, 2권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1권의 내용이 궁금해진다.
>> 키워드
#고양이손 #어린이책 #시리즈동화 #징검다리동화 #문해력
>> 교과 연계
초등 1학년 > 국어 교과서 1-2 (나) > 6단원 또박또박 읽어요
초등 2학년 > 국어 교과서 2-1 (나) > 11단원 상상의 날개를 펴요
>> 출판사 서평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너무 재밌어요!”
“아이가 책을 안 좋아하는데, 이 책은 읽고 또 읽어요.”
“나도 고양이 손 갖고 싶다!”
독자 후기로 재미를 인정받은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어린이와 어른 모두 좋아하는 징검다리 동화!
《무적의 고양이 손 1: 고약한 은행 강도를 잡아라》 출간 전 가제본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별 다섯 개 책이다.”, “나도 고양이 손 갖고 싶다.” 등의 진심 어린 후기를 남겼습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이 책은 읽고 또 읽는다.”, “2권은 언제 출간되느냐?”는 양육자 반응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체 88페이지 중 모든 페이지에 그림이 있어,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독서의 영역을 넓히는 시기에 읽으면 좋은 ‘징검다리 동화’의 힘이 확인되는 지점입니다.
《무적의 고양이 손 2: 어마어마한 마술 쇼의 비밀》 은 ‘힘든 일이 있을 때 고양이 손을 빌릴 수 있다’는 설정, ‘고양이 낮잠 가게’라는 장소, ‘고양이 혀 과자’라는 암호는 1권과 동일하지만, 진행되는 이야기는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상하지 못한 등장인물들이 연이어 등장해 즐거운 긴장감을 가지고 이야기책 한 권을 뚝딱 읽어낼 수 있습니다.
★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3권, 2025년 출간 예정!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는 계속 출간됩니다.
매번 새로운 고양이 손의 등장!
대대손손 ‘도둑고양이’로 이름을 떨친 집안의 고양이가
마술 쇼를 위해 나선다!
매번 새로운 고양이 손이 등장해 사건을 해결하는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1권에서는 ‘검은 고양이 구로’가 나서서 어린아이를 인질로 잡고 위협하는 은행 강도를 혼내 줍니다. 사건을 해결하는 와중에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을 운영하는 다마코 씨를 좋아하는 구로의 마음이 은근히 드러나 지켜보는 이들을 즐겁게 하지요.
2권에서는 손가락을 다친 마술사 야마다 씨를 돕기 위해 대대손손 ‘도둑고양이’로 이름을 떨친 집안의 고양이, 곤로쿠가 활약을 펼칩니다. 곤로쿠는 손재주가 아주 뛰어나 손으로 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잘 해냅니다. 다만 말버릇이 꽤나 고약한 편이라 마술 쇼를 기다리는 어린이를 두고 “건방지게 떠들고, 짜증나게 우는 녀석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런 곤로쿠의 거친 면은 어린이들을 진심으로 아끼는 야마다 씨와 섬세한 성격과 대조를 이루며 이야기의 재미를 더합니다.
짓궂은 농담으로 분위기를 깨는 장난꾸러기도
마음을 빼앗기는 순간
돌봄 교실에서 마술 쇼를 선보이는 야마다 씨는 마술 쇼를 진행하기로 한 날, 오른손 둘째 손가락이 부러지고 맙니다. 멋진 쇼를 기대하고 있을 어린이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은 야마다 씨는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에서 곤로쿠의 손을 빌리게 됩니다.
하지만 예상한 것과 다른 방향으로 쇼가 흘러가자 야마다 씨는 크게 당황합니다. 이런 야마다 씨를 더욱 진땀 흘리게 만드는 건 동네에서 소문난 장난꾸러기 다케시입니다. 야마다 씨는 평소 장난꾸러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다케시를 웃으며 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죠. 이때 손재주만 좋은 것이 아니라 레슬링 실력까지 갖춘 곤로쿠가 나서서 상황을 정리합니다.
일상에서 경험하기 힘든 어마어마한 소동을 겪으며 ‘마술’의 힘을 믿게 되는 다케시처럼, 《무적의 고양이 손 2: 어마어마한 마술 쇼의 비밀》 을 읽는 독자들도 ‘무적의 고양이 손’의 활약을 통해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 소개
너무 바빠 정신이 없을 때면 “고양이 손이라도 빌리고 싶다.”는 말을 씁니다. 그런데 어떤 문제든 척척 해결해 주는 ‘무적의 고양이 손’이 있다면 어떨까요?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는 ‘고양이 손을 빌려 준다’는 흥미진진한 설정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끕니다.
‘고양이 낮잠’이라는 간판을 걸고서 팥이 든 일본 전통 과자를 판매하는 가게는 알고 보면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 이곳에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고양이들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기다리고 있지요.
<무적의 고양이 손> 시리즈에 글을 쓴 우치다 린타로는 일본의 유명 문학상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작가입니다. 실력을 인정받은 작가의 글,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일러스트,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의 편집으로 만들어진 ‘징검다리 동화’는 어린이의 지속적인 독서를 응원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등장 인물
♣야마다 씨♣
돌봄 교실에서 마술 쇼를 선보이는 마술사. 어린이들을 좋아하고 성심성의껏 대한다.
♣곤로쿠♣
대대손손 ‘도둑고양이’로 이름을 떨친 집안의 고양이. 손으로 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잘하는 편.
♣다마코 씨♣
‘고양이 낮잠’ 가게의 주인.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여점을 찾은 사람에게 꼭 맞는 고양이 손을 추천한다.
♣냥냥 야나기♣
무적의 고양이 손 대여점의 영업부. 고양이 손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대여점을 소개하는 내용의 팩스를 보낸다.
>> 상세 페이지
>> 저자 소개
글 우치다 린타로
1941년 후쿠오카현 오무타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거꾸로 사자》로 그림책 일본상, 《거짓말쟁이 달님》으로 소학관 아동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너무 울지 말아라》, 《친구가 올까?》, 《미안해, 친구야》, 《엄마랑 아빠랑 높이높이》, 《엄마의 마음》, 《백조》, 《너도 내 친구야》 등이 있습니다.
그림 가와바타 리에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린 작품으로는 《아, 이게 뭐지?》 등 이 있습니다.
옮김 한귀숙
대학에서 비교문화를 전공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톰과 소야의 도시 탐험〉 시리즈, 〈방과 후 미스터리 클럽〉 시리즈를 비롯하여 《갑자기 보고 싶어》, 《수영장 샤워실과 개미 구출 작전!》, 《실수투성이 엄마 아빠지만 너를 사랑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