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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처의 궤도선 SN1 이송 차량은 스페이스X의 트랜스포터 6 임무에서 여러 페이로드를 호스팅합니다. 크레딧: 런처 / 존 크라우스
화요일 SpaceX의 올해 첫 번째 임무에서 발사 될 114 개의 소형 위성에는 Planet의 상업용 원격 감지 함대를위한 36 개의 우주선, 우주 기반 태양 광 발전 실험 및 페이로드를 다른 궤도로 피기 백하는 우주 예인선이 포함됩니다.
SpaceX의 Transporter 6 임무는 회사의 여섯 번째 전용 소형 위성 승차 공유 발사가 될 것이며 2023 년 SpaceX의 일정에 따라 최대 100 개의 로켓 비행 중 첫 번째입니다. 임무에 탑재된 탑재물의 크기는 소다 캔에서 세탁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륙은 화요일 오전 9시 56분 EST(1456 GMT)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시작됩니다. 229 피트 (70 미터) 높이의 Falcon 9 로켓은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남쪽으로 향할 것이며, 9 개의 멀린 등유 연료 멀린 엔진으로 구동되어 170 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며 지구에서 약 326 마일 (525km) 떨어진 극지 태양 동기 궤도를 목표로합니다.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발사 후 약 8 분 30 초 후에 분리되어 케이프 커 내버 럴의 착륙 구역 1로 돌아갑니다. 로켓은 15번째 우주 비행을 할 예정이며, 지난달 가장 많이 비행한 Falcon 9 부스터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편, Falcon 9의 상부 단계는 단일 Merlin 엔진을 두 번 발사하여 114 개의 소형 위성을 궤도에 배치합니다. 페이로드 배포는 T+plus 58분 24초에 시작하여 T+plus 1시간 31분에 종료됩니다.
SpaceX의 승차 공유 발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몇몇 SpaceX 고객은 트랜스포터 임무의 슬롯 가격이 발사 산업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웹 사이트에서 태양 동기 궤도로의 전용 승차 공유 비행에서 440 파운드 (200kg)의 페이로드를 발사하는 데 고객에게 120 만 달러를 청구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재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으로 가능합니다 Falcon 9 로켓 하드웨어. SpaceX는 440파운드 페이로드 슬롯의 가격을 100만 달러에서 인상한 것에 대해 인플레이션을 비난했습니다.
베를린에 본사를 둔 Exolaunch, 이탈리아 발사 브로커 D-Orbit 및 ISILaunch와 같은 중개 회사는 Transporter 6 페이로드 스택에 포트를 예약 한 다음 해당 용량을 여러 소형 위성 고객에게 분배했습니다.
Transporter 6에 대한 ISILaunch의 고객 중 하나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원격 감지 회사 인 Planet입니다. 플래닛은 트랜스포터 6 임무에 각각 토스터 오븐 크기의 슈퍼도브 지구 이미징 위성 36개를 탑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래닛의 발사 담당 부사장 마이크 사피안(Mike Safyan)은 "스페이스X와 다시 협력하여 36대의 슈퍼도브를 궤도에 올리게 되어 기쁘다"며 "발사 제공업체와 함께 8번째 전체 발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궤도에 진입하면이 위성은 현재 함대에 합류하여 글로벌 고객 기반에 최첨단 지리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위성은 세계에서 가장 큰 지구 관측 별자리 인 약 200 개의 활성 위성으로 구성된 Planet의 현재 함대를 보충 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SuperDove 위성에는 각각 8 개의 스펙트럼 대역에 센서가있는 광학 카메라가있어 상업 고객, 미국 정부의 정보 기관 및 환경 모니터링 그룹에 원격 감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플래닛에 따르면 슈퍼도브 위성 중 5개는 레이저 에칭 삽화와 스타트렉 제작자 진 로든베리의 유산을 기념하는 인용문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 있는 Falcon 9 로켓의 파일 사진. 크레딧: 스페이스X
트랜스포터 6호 임무는 또한 우크라이나 기업가이자 투자자인 맥스 폴리아코프(Max Polyakov)가 설립한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인 EOS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위해 약 400파운드(178kg) 위성을 배치할 예정이다. EOS SAT 1 우주선은 농업 모니터링에 중점을 두고 지구 표면의 중해상도에서 고해상도 이미지를 캡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트랜스포터 6호 발사 당시 가장 큰 위성 중 하나이며 남아프리카의 드래곤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가 제작했습니다.
Transporter 6 임무에는 6 개의 상업용 우주 예인선과 궤도 이동 차량이 있으며, 각각은 지구 저궤도에서 "라스트 마일"전달을 위해 여러 개의 작은 위성을 다른 궤도로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우주 예인선은 고도, 경사 또는 기타 궤도 매개 변수를 변경하여 작은 페이로드를 주 로켓의 하강 궤도보다 우주의 다른 위치로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이송 차량은 소형 위성을 임무에 더 유리한 궤도로 재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송 차량은 액체 추진제로 구동되는 추진기와 함께 기존 추진을 사용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추력은 낮지 만 효율이 높은 추진 옵션 인 전기 추진기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트랜스포터 6 임무의 전송 차량 중 두 대는 이탈리아 회사 D-Orbit에서 생산되며, 발사 후 몇 주 안에 여러 나노 위성을 궤도에 배치 할 것입니다. D-Orbit의 두 개의 ION 위성 캐리어는 스위스 회사 Astrocast가 소유 한 데이터 중계 및 자산 추적 별자리를 위해 4 개의 소형 위성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ION 예인선 중 하나는 Orbcomm에 해상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파운드(4kg) 큐브샛인 Kelpie도 배치할 것입니다.
런처(Launcher)라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또 다른 궤도 이송 차량도 트랜스포터 6 페이로드 스택에 탑재된다. 런처의 Orbiter SN1 우주 예인선에는 궤도 고도와 경사를 변경하기 위해 에탄/아산화질소 추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회사는 이 차량이 최대 880파운드(400kg)의 탑재량을 수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Orbiter SN1 임무는 미국에 기반을 둔 Skyline Celestial, 아르헨티나의 Innova Space, 이탈리아의 NPC SpaceMind, Cal Poly Pomona, 스탠포드 대학 및 비공개 고객을 위해 배치 가능한 위성을 운반합니다. 이 우주선은 또한 Beyond Burials를 위해 화장 된 인간의 유해가 들어있는 페이로드와 CesiumAstro의 위상 배열 안테나를 호스팅하여 지구 궤도와 달의 미래 소형 위성에 사용될 수있는 높은 데이터 속도의 Ka- 밴드 통신 시스템을 시연합니다.
Skykraft라는 호주 회사도 Transporter 6 임무에서 660 파운드 (300kg) 페이로드를 발사하고 있습니다. Skykraft 패키지에는 Falcon 9 로켓에서 분리 된 다음 나중에 항공 교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Skykraft의 계획된 210 우주선 별자리를 위해 자체 위성 4 개를 배치 할 회사의 자체 궤도 전송 차량이 포함됩니다. Skykraft는 위성이 항공 교통 관제소와 바다의 외딴 부분을 비행하는 조종사 간의 실시간 통신을 중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에픽 에어로스페이스(Epic Aerospace)도 트랜스포터 6 임무에서 키메라 레오 1(Chimera LEO 1)이라는 최초의 궤도 이동 차량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에픽 에어로스페이스(Epic Aerospace)는 첫 번째 이송 차량이 고객 페이로드를 배치할 것인지 또는 임무가 순전히 기술 시연인지에 대해 밝히지 않았습니다.
Momentus는 2022년 첫 번째 테스트 임무에서 이상을 발견한 후 두 번째 궤도 이동 차량에 대한 추가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비행 전 점검에는 태양열 어레이 배치 테스트가 포함되었습니다. 크레딧: 모멘터스
그리고 Vigoride 5 궤도 서비스 차량이라고 불리는 Momentus의 두 번째 궤도 우주 예인선은 화요일 SpaceX의 Falcon 9 로켓을 타고 우주로 갈 예정입니다. 비고라이드 5 궤도 서비스 차량(OSV)은 지난 5월 스페이스X의 트랜스포터 5 라이드쉐어 임무에서 발사된 모멘터스의 첫 번째 우주 예인선 시연 임무에 이은 것이다.
첫 번째 Momentus 시연 임무는 Falcon 9 로켓에서 분리 된 직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Vigoride 3 전송 차량은 통신 문제에 직면하여 태양 전지판을 열지 못하여 우주선을 전력 위기에 빠뜨려 모든 임무 목표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모멘터스는 비고라이드 3호 우주 예인선이 결국 고객 위성 탑재체 9개 중 7개를 방출했다고 밝혔다.
Momentus는 기존 로켓 연료보다 높은 효율과 이온 엔진보다 높은 추력을 제공하는 추진 시스템 유형인 Vigoride 이송 차량의 수성 마이크로파 전열 추진기 시스템을 테스트하기를 희망합니다.
Vigoride 5 우주 예인선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우주 벤처 인 Qosmosys를 위해 작은 CubeSat을 궤도에 배치 할 것입니다.
Vigoride 5 우주 예인선의 다른 페이로드는 미래에 우주에서 전기를 생성하고 지상에서 사용하기 위해 에너지를 지구로 다시 보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비행 하드웨어인 Caltech에서 나옵니다.
110 파운드 (50 킬로그램) 우주 태양 광 발전 시연 페이로드는 우주에서 거대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데 필요한 메커니즘을 시뮬레이션하는 축소 된 6x6 피트 배치 가능한 구조를 테스트합니다. 엔지니어는 또한 22 가지 유형의 태양 전지의 성능을 평가하여 가장 효과적인 설계를 결정하고 에너지를 지구로 다시 보내는 데 필요한 마이크로파 전력 송신기를 테스트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이 프로토 타입은 중요한 진전입니다."라고 Caltech의 전기 공학 교수이자 기관의 우주 태양 광 발전 프로젝트의 공동 책임자 인 Ali Hajimiri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여기 지구에서 작동하며 우주로 발사되는 모든 것에 필요한 엄격한 단계를 통과했습니다. 여전히 많은 위험이 있지만 전체 과정을 거치면서 귀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우주 실험이 우리가 계속 진행함에 따라 프로젝트를 안내할 유용한 추가 정보를 많이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Boldly Go Campaign" 아트워크가 있는 플래닛 슈퍼도브는 스타 트렉 제작자 진 로든베리의 작품을 기리기 위해 측면 패널에 레이저로 새겨져 있습니다. 크레딧: 행성
태양 광 발전 실험의 배치 가능한 구조는 "전례없는 포장 효율성과 유연성을 달성하기 위해 초박형 복합 재료를 사용합니다"라고 Caltech는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전체 유연한 (마이크로파) 어레이와 핵심 무선 전력 전송 전자 칩 및 전송 요소는 처음부터 설계되었습니다."라고 Hajimiri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살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시스템을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는 것은 SSPP(우주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실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에는 핀란드 회사 ICEYE의 레이더 원격 감지 마이크로 위성 3 개와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에 본사를 둔 신생 기업 인 Umbra의 유사한 레이더 이미징 위성 2 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우루과이에 본사를 둔 원격 감지 회사 인 Satellogic에는 4 개의 광학 지구 관측 마이크로 위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중 두 개는 주로 Satellogic과 알바니아 정부 간의 합의를 통해 알바니아 영토를 조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Transporter 6 임무는 또한 위성을 통해 소비자 급 휴대 전화를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버지니아 기반 회사 인 Lynk Global을 위해 두 대의 132 파운드 (60kg) 우주선을 배치 할 것입니다. Loft Orbital의 YAM 5 (또 다른 임무 5)라는 위성도 Falcon 9 로켓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YAM 5는 비행 컴퓨터, 적외선 카메라 및 통신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고객 기술 데모 페이로드를 호스팅하는 "condosat"입니다.
플래닛의 비둘기 위성 중 하나가 12월에 하와이의 마우나 로아 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의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크레딧: 행성
트랜스포터 6호 발사에 대한 미국 우주군 기상 임무는 RROCI 또는 Rapid Revisit Optical Cloud Imager라는 프로토타입 구름 이미징 장비를 테스트할 것입니다. 우주군 장비는 오리온 스페이스 솔루션에서 개발한 소형 위성에서 호스팅됩니다.
노르웨이와 네덜란드의 두 군사 위성이 협력하여 레이더 방출을 감지하고 지리적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마이크로 위성 스펙트럼 모니터링 시스템의 군사적 사용을 시연합니다.
덴마크 회사 Sternula가 소유 한 Sternula 1이라는 위성은 해상 통신을위한 VHF 통신 시스템을 테스트 할 것입니다. NSLSat 2라는 서류 가방 크기의 우주선은 고 처리량 통신을위한 소형 위성 별자리를 개발하고있는 이스라엘 회사 NSLComm을 위해 발사 된 두 번째 위성이 될 것입니다.
트랜스포터 6호 임무는 무선 주파수 전송을 감지하고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우주선 함대를 운영하는 룩셈부르크의 클레오스 스페이스(Kleos Space)를 위해 4개의 새로운 위성을 발사하여 정부와 상업 고객에게 해양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폴란드 회사 인 Scanway Space의 STAR VIBE라는 또 다른 소형 위성은 지구 관측과 위성 자체 검사를위한 두 개의 광학 페이로드의 성능을 검증합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의 다른 CubeSat 페이로드에는 프랑스 해양 감시 회사 Unseenlabs의 BRO-8 위성, 스페인 회사 Open Cosmos의 Menut 지구 관측 우주선, 영국 회사 OrbAstro의 Guardian Alpha 기술 데모 위성, 터키 사물 인터넷 회사 Plan-S의 Connecta T1.2 테스트 베드가 포함됩니다.
불가리아 회사 EnduroSat의 플랫폼 2라는 위성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Magdrive 및 Hypernova의 플라즈마 및 아크 기반 추진기를 포함한 여러 고객 페이로드의 테스트를 지원하는 또 다른 "condosat" 임무입니다.
EOS Data Analytics가 소유 한 EOS SAT 1 우주선은 Transporter 6 임무에서 가장 큰 위성 중 하나입니다. 크레딧: 드래곤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
가마 알파 (Gama Alpha)라고 불리는 프랑스 큐브 샛 (CubeSat)은 지구 저궤도에서 789 평방 피트 (73.3 평방 미터)의 태양 돛을 펼치고 추진 수단으로 태양의 빛 에너지를 이용하려고 시도합니다. 소니의 스타 스피어 큐브샛은 28-135 mm 렌즈가 장착 된 풀 프레임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선정 된 아티스트와 우주 애호가가 카메라에 지구, 일출과 일몰, 달과 별의 사진을 찍도록 명령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선박 추적 및 기상 데이터 수집을 위한 스파이어 글로벌의 별자리 위성을 위한 트랜스포터 6 임무에는 6개의 큐브샛과 스페이스X가 소유한 회사인 스웜 테크놀로지(Swarm Technologies)를 위한 12개의 작은 "피코샛"이 있습니다. Swarm은 데이터 속도가 낮은 위성 통신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각 Swarm 위성은 빵 한 조각 정도의 크기입니다.
트랜스포터 6 발사는 또한 쿠웨이트 최초의 위성 임무인 열 제어 기술과 체코의 아마추어 라디오 CubeSat을 테스트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의 소형 CubeSat을 궤도에 올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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