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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이 11월 16일 케네디 우주 센터 상공의 밤하늘로 날아가고 있다. 크레딧: 마이클 케인 / 지금 우주 비행 / 콜드라이프 사진
미국 우주군은 2023년 플로리다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수십 개의 스페이스X 임무와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의 벌컨 및 상대성 이론의 테란 1 로켓의 데뷔를 포함하여 최대 87번의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동부 산맥 발사에 대한 범위 안전 지원을 제공하는 제1 범위 작전 비행대 사령관 콜린 밈스(Colin Mims) 중령은 "2023년에 케이프에서 약 87회 발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바쁜 2023년은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기록적인 2022년을 따릅니다. 작년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와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대를 출발한 궤도급 로켓은 57개로 1966년과 2021년에 31번의 궤도 발사 시도의 이전 기록보다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SpaceX는 작년에 플로리다 우주 정거장에서 57 개의 임무 중 48 개를 발사했습니다.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는 아틀라스 5 로켓으로 6개의 비행을 추가했고, NASA의 거대한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은 11월 16일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Astra는 2월과 6월에 경량급 소형 위성 발사기를 두 번 발사했지만 두 임무 모두 궤도에 도달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미국 우주군은 플로리다 우주 해안에서 발사되는 공공 안전을 감독하는 동부 산맥을 운영합니다. 우주 발사 델타 45(구 45 우주 비행단)는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고 운영을 간소화했으며 로켓 회사가 발사 사이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자율 비행 안전 시스템으로 전환하도록 장려했습니다.
2019 년 동부 산맥에서 16 번의 우주 발사가있었습니다. 2022년 출시율은 그 수를 3배 이상 높였습니다.
"나는 그것이 상업 (수요)이 성장하는 속도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고 Mims는 말했다. "해안에서 벗어난 우리의 지리는 극궤도 또는 적도 궤도로 발사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패드를 신속하게 돌리고 발사 일정을 신속하게 잡을 수 있는 능력은 우리의 능력을 보여주거나 이러한 발사 서비스 제공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극궤도로의 발사는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의 거의 독점적인 영역이었지만 동부 산맥은 1969년 이후 플로리다에서 첫 극지 궤도 임무인 2020년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남쪽 회랑에서 발사를 시작하라는 SpaceX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2022년 플로리다 스페이스 코스트의 발사대에서 우주로 향하는 57개의 로켓이 출발했는데, 이는 전년보다 급격히 증가한 수치입니다. 크레딧: 지금 우주 비행
"3 년 전 ... 우리는 모든 출시를 위해 급증할 것입니다. 그것은 큰 시련이었습니다." 패트릭 우주군 기지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제45 기상 비행대 사령관인 제이슨 킹 대령이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지금 공항처럼 운영되는 곳으로 사고 방식을 바꿨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우주 정거장이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발사 시도에 대해 완전한 급증을 원하지 않으며 사고 방식을 거의 정상적인 운영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8월 4일, 동부 산맥은 ULA의 아틀라스 5 로켓과 스페이스X의 팰컨 9가 불과 12시간 39분 간격으로 두 번의 발사를 지원했는데, 이는 1967년 이후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두 번의 우주 발사 사이의 최단 기간입니다.
12월 16일, 이 사격장을 운영하는 군팀은 불과 33분 간격으로 서로 다른 패드에서 SpaceX Falcon 9 로켓의 두 발사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SpaceX는 결국 다른 임무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기 위해 임무 중 하나를 지연시켰습니다.
미국에서 발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캘리포니아 플로리다에서 출발하는 비행과 텍사스 남부에서 스타십 메가 로켓의 시험 비행을 포함하여 올해 최대 100회 발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얼마나 많은 발사를 기반으로 할 것인지 공개하지 않았지만 회사의 2023년 매니페스트에 있는 대부분의 임무는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제 막 증가를 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King은 최근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2-3 년 안에 동부 산맥에서 100 번의 발사가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러나 상업용 발사 서비스 제공 업체와 상업용 위성은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빠른 속도로 발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시 속도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지방을 다듬었습니다."라고 King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절차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동부 산맥을 가능한 한 안전하게 유지하면서 필요하지 않은 일을 중단했습니다."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발사대에 있는 SpaceX Falcon 9 로켓의 파일 사진. Falcon 9는 2023년에 다시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가장 많이 발사된 로켓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레딧: 스티븐 클라크 / 스페이스 플라이트 나우
Mims는 "같은 날 또는 서로 몇 분 안에 여러 번 발사할 수 있는 이 지점에 도달한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이러한 발사 중 일부에 필요한 장비의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약자 또는 발사 서비스 제공 업체는 이제 자동 비행 종료 시스템이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차량 자체에는 로켓이 코스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있는 온보드 센서 제품군이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자체 파괴됩니다 ... 임무는 공공 안전과 로켓이 가야 할 곳으로 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우리가 투자한 다른 많은 인프라가 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국가 안보 발사를 지원하는 제5 우주 발사 비행대 사령관 데이비드 쉴 중령이 말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 중 일부는 도로 및 홍수 시스템만큼 간단하지만 업계와의 많은 파트너십에도 있습니다."라고 Schill은 말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추가 격납고 공간과 처리 공간을 구축하고 로켓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허용하므로 한 번에 하나의 로켓을 처리할 수 있는 격납고 하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러 격납고, 여러 처리 시설, 여러 발사대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종류의 구조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제45기상비행대는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정거장의 기상 조건을 모니터링하여 로켓이 안전하게 발사되는 데 모든 매개변수가 허용되는지 확인합니다. 번개는 플로리다에서 발사하는 데 주요 제약 조건입니다. 기상 학자들은 구름 대 지상 및 구름 내 번개를 추적하고 로켓 트리거 번개로 알려진 현상 인 대기를 통해 올라갈 때 번개가 발사체에 부딪 힐 수있는 구름 내의 잠재적 인 전하를 모니터링합니다.
기상 비행대 사령관인 King은 우주군이 낙뢰의 원인에 대한 과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대학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상 팀은 로켓 발사에 대한 번개 규칙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King은 Cape Canaveral의 기상 비행대가 새로운 기상 레이더를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King은 "이것은 발사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롭고 최고의 레이더인 최첨단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화요일 오전 9시 56 분 EST (1456 GMT) 에 설정된 Falcon 9 로켓 발사로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2023 년 일정을 시작하여 114 개의 소형 위성과 마이크로 페이로드를 전 세계 극지 궤도 고객으로 운반합니다. 트랜스포터 6(Transporter 6)라고 불리는 이 임무는 스페이스X의 여섯 번째 소형 위성 전용 라이드쉐어 발사다.
Falcon 9의 첫 번째 단계 부스터는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착륙 구역 1로 돌아와 이륙 후 약 8분 30초 후에 추진력 있는 수직 터치다운을 목표로 합니다. 부스터는 우주로 15 번째 비행을 할 예정이며 SpaceX의 재사용 가능한 로켓 함대 기록을 세울 것입니다.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는 앨라배마주 디케이터에 있는 회사 공장 내에서 비행 등급의 Vulcan 로켓 코어 스테이지를 최초로 선보였으며, 올해 초 Blue Origin에서 제작한 BE-4 엔진 2개가 인도되었습니다. 크레딧: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
SpaceX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39A 패드에서 1월 12일 Falcon Heavy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포함하여 1월에만 플로리다에서 6-7개의 임무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3 개의 Falcon 9 로켓 코어를 결합하여 만든 Falcon Heavy는 한 쌍의 위성을 우주군의 고고도 정지 궤도에 올릴 것입니다.
플로리다에서 1월에 발사될 다른 Falcon 9에는 1월 8일로 예정된 OneWeb용 40개의 인터넷 위성 발사와 1월 18일 우주군을 위한 GPS 항법 위성 발사가 포함됩니다. SpaceX는 또한 이달 말 이전에 Starlink 인터넷 위성과 스페인 소유의 Amazonas Nexus 통신 위성을 더 많이 발사 할 계획입니다.
바쁜 1 월은 SpaceX가 100 년에 최대 2023 번의 발사를 위해 출발 게이트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해 플로리다에서 출발하는 SpaceX의 Falcon 로켓 비행에는 NASA, Axiom Space, 지구 궤도에서 최초의 상업용 우주 유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완전 민간 폴라리스 던 임무를 위한 여러 승무원 발사가 포함됩니다. SpaceX는 2023 년 책에 5 개의 Falcon Heavy 임무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왔습니다.
적어도 두 개의 새로운 상업용 발사대가 올해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의 새로운 중대형 리프트 벌컨 로켓은 아틀라스 5 및 델타 4 로켓 제품군을 대체하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처음으로 발사될 수 있습니다. 로켓의 첫 발사는 ULA가 Jeff Bezos의 우주 회사인 Blue Origin의 비행 준비가 된 BE-4 주 엔진의 인도를 기다리면서 작년부터 연기되었습니다.
10월에 Blue Origin은 첫 번째 Vulcan 발사에 필요한 두 개의 BE-4 엔진을 앨라배마주 디케이터에 있는 ULA의 공장에 전달하여 Vulcan의 메인 스테이지에 설치했습니다. Vulcan 코어 스테이지와 Centaur 상부 스테이지는 발사 현장에서 최종 통합 및 테스트를 위해 곧 케이프 커내버럴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벌컨 발사는 Astrobotic이 제작하고 소유 한 상업용 달 착륙선과 Amazon의 계획된 Kuiper 위성 인터넷 네트워크를위한 두 개의 테스트 플랫폼을 우주로 운반 할 것입니다. 두 번째 벌컨 발사는 올해 말 국제 우주 정거장을 위한 시에라 스페이스의 첫 번째 드림 체이서 화물 화물선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015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Relativity Space도 첫 번째 궤도 발사 시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완전히 조립된 테란 1 로켓은 최종 연료 공급 테스트 및 엔진 시험 발사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달 케이프 커내버럴의 발사 단지 16에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테란 1호 로켓은 중소형 탑재물을 우주로 운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극지방의 태양 동기 궤도까지 거의 1톤에 달하는 리프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발사대에 있는 상대성 우주의 테란 1 로켓. 크레딧: 상대성 공간 / 트레버 말만
블루 오리진은 2022년 초 높이가 322피트(98미터)인 NASA의 SLS 달 로켓만큼 높은 뉴 글렌 로켓의 첫 시험 발사가 2022년 말에서 2023년 4분기로 연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3 월 이후 일정을 업데이트하지 않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이제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군 기지에서 뉴 글렌의 데뷔 비행이 2024 년 이전에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널리 믿고 있습니다.
SpaceX의 속사 발사 주기와 Vulcan 및 Terran 1 발사체의 첫 비행 외에도 ULA는 올해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아틀라스 5 로켓으로 약 5번의 비행과 국가 정찰국을 위한 델타 4-헤비 로켓의 발사 1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ULA의 아틀라스 5 임무에는 보잉 스타 라이너 승무원 캡슐에 우주 비행사를 발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아틀라스 5 로켓은 Vulcan 로켓과 동일한 발사대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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