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앙고(거창상고) 1960. 2. 24 졸업한 4회 동기회는 매년 지역별로 모임을 갖는데 2014년도에는 3. 30 인천에서 실시했다.
인천 청량산 기슭에 위치한 흥륜사에서 바라본 인천대교로 넘어가는 해넘이 장관이다.
홍륜사는 온통 철쭉과 진달래 꽃속에 묻혀 장관을 이루고 있다.
부처님 오시는 날을 맞이하여 흥륜사 법당 마당에 등의 그림자 눈길을 끈다.
청량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은 테크길로 쉽게 올라갈수 있다. 나의 버킷리스트에 100대 명소에 청량산이 추가되다.
청량산은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해발 172m으로 송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천 친구들 고맙다.
청량산 정상에서 맑은 날에는 영종도와 인천대교, 경기도 시흥시 시화호와 대부도까지 조망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국전쟁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낸 우방국가 젊은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위해 인천상륙작전이 있었던 곳에 건립되었다.
맥아드장군은 인천상륙작전을 감행하여 전세 역전의 결정적 계기를 마련했다. ”노병은 죽지않고 사라져 갈 뿐이다." 유명한 말을 남기고 1964.4.5 운명했다.
자유수호의 탑에 국군용사들이 조국을 수호하겠다는 의지에 마음이 든든하다.
자유수호의탑에 조국의 영원한 번영을 위해 꺼지지 않은 "자유의 햇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인천자유공원 맥아드장군 동상에 조광수 친구가 묵념하고 있다.
임창홍친구도 경건한 마음으로 묵념하고 있다.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맥아드장군과 참전했던 장병들의 전공을 기리기위해 1957년 자유공원을 건립했다.
※ 모임을 마치고 자유공원을 안내한 이상균친구에게 감사드린다.
'인천차이나타운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 중 하나이다. 99개 명소를 여행하고 마지막으로 2017. 4. 1 인천을 찾아 나의 버킷리스트 100선을 달성하다. 이광평친구와 함께
상균이와 광평이 친구 바쁜 일정에도 나와주어 인천여행을 함께했다. 사진은 흔들리어 모자이크로 처리한 것 같지만 추억의 귀중한 사진이다.
차이나타운에서 유명하다는 '공화춘'은 1905년에 개업하였고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짜장면이 들어온 식당이다. 우리는 공화춘에서 짜장면과 배갈로 점심먹다
차이나타운을 탐방하고 이상균, 이광평 친구와 함께 시티투어로 인천명소를 구경했다.
여행은 정신을 다시 젊어지게 하는 샘이다.
~ 아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