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 : 유성온천, 계족산, 계룡산, 대둔산, 대전동물원, 엑스포 과학공원, 대청댐, 청남대, 동학사, 등
먹거리: 광천식당 (두부두루치기), 북대전나들목의 묵집 등
1) 엑스포 과학공원
관람시간 :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
숙박시설 : 옆에 유스호스텔, 대덕호텔롯데
음식점 : 인근에 많음
2) 만인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은 있지만 50명 이상의 단체 손님에게만 제공.
3)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있음. 수영장 썰매장 사계절 내내 개장.
낮은 산이라 산책삼아 나들이 최고.
별미: 장태산 휴양림의 제2주차장 부근에 있는 장태울 식당(042-585-3505)에서는
버섯전골과 산채비빔밥 등 산내음이 물씬한 메뉴를 준비해 두고 있다.
그밖에 푸짐한 닭백숙도 맛볼 수 있다.
□ 위치 : 대전시 서구 장안동
□ 개요
시민들에게 휴양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이 조성한 휴양림 및
각종 편익시설과 체육시설등을 갖춘 330M의 산으로 조성면적 17만평의
침엽수 및 활엽수림의 산 장태산관리소 ☎ (042) 585-3501
□ 교통
ㅇ 시내교통
·시내버스 235(6회) : 유성.서구지역 통과
·흑석동 방면(논산 벌곡방면)버스 이용 흑석동에서 하차하여 차량이용
좌석 202
일반 230(15회),231(6회),232(6회)233(6회),233-1(6회),234(6회)
□ 기타
주요시설 : 인공호수,전망대,야양장,자연관찰관,풀장,놀이시설,주차장등
음 식 점 : 장태울식당(휴양림내) - 숯불갈비
주변관광지 : EXPO과학공원, 꿈돌이동산, 국립중앙과학관, 유성온천,
보문산공원, 만인산등
4) 유성온천
우리나라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유명한 온천
주변에 꿈돌이동산, 계룡산 국립공원 있어서 관광과 온천을 동시에 할 수 있음.
숙박시설, 음식점 많음
5)보문산공원
위 치 : 대전 중구 대사동 산 3-45
관 리 청 : 보문산공원 관리사무소(042-581-3516)
홈페이지 : www.metro.daejeon.kr/
개 요 : 보문산은 보물이 묻혀있다 해서 보물산으로 부르다가 보문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대전 중심부의 남쪽에 위치한 보문산(457m)은 1965년 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우거진 숲 속에 한적한 야외 음악당이 있고 잘 가꾸어진 어린이 놀이시설, 야외 풀장, 대전지구 전적비 등이 있다. 전망대에서는 대전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으며 케이블카도 운행되고 있다. 또한 10여개의 등산로와 20여개의 약수터도 마련되어 있어 대전 시민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다목적 휴식처이다.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많이 피어나고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다.
둔산선사유적은 1991년 3월 18일자 충청일보에 의해 보도됨으로써 세상에 알려진 곳이다. 발굴은 충남대학교박물관과 한국선사문화연구소에 의해 1991년 5월 초부터 9월 중순에 걸쳐 이루어졌다. 그 결과 능선 정상부(61.8m)를 중심으로 동남쪽에서 청동기시대 집자리유적이, 그 동쪽에 구석기시대 유적이, 북쪽의 낮은 언덕에서는 신석기시대 유적이 발굴 조사되었다.
유적에 대한 보존대책이 논의되었으나 택지개발공사 진행중에 발견되었기에 원래 지형을 보존할 수 없었다. 발굴조사가 완료된 후 구릉의 일부는 깎여졌고, 청동기시대 집터는 인접 지역인 현 위치로 이전하여 선사유적공원으로 조성되었다.
구석기시대 유적은 홍적세 퇴적층의 유적으로 성격이 분명하지 않다. 유적에서는 자갈돌, 판자돌 같은 자연유물과 몸돌, 격지, 망치돌 등 석영암의 잔손질된 석기들 그리고 석기 만들 때 나오는 작은 부스러기(2cm보다 작은 크기)가 출토되었다. 발굴품 이외에 쌍날찍개, 긁개, 밀개 등이 출토되었는데, 석장리유적의 중기 구석기유물과 같은 성격을 띄고 있다. 구석기 유적의 발굴품은 일부 유물 형태와 격지떼어내기 수법으로 보아 후기 구석기의 이른 시기이거나 중기구석기로 대략 15,000-13000여년 전으로 추정된다.
지금까지 갑천유역에서는 2곳에서 구석기 유적이 확인되었다. 송강택지개발지구내에서 발견된 구즉동 구석기유적과 둔산 구석기유적이다. 두 유적 모두 갑천변 높이 50M 가량 되는 지점의 완만한 경사면에 위치한다. 이곳은 모두 과거 어느 때 갑천 또는 갑천으로 유입되는 개천들에 의해 퇴적된 점토층이다.
첫댓글 빨리 올렸네^^ 근데... 위치를 설명할 때 지도라던지... 사진 같은 게 좀 더 필요할 듯..^^ 수고했어
아~~ 이건 완전 결판이 아니라~ 우리조 회의하고 나서!! 각장 또 찾아서 올리고 조장이 다시 합치기로 했거든.. 역시 2조가 짱이라니깡~~~
ㅇㅇ 그나마 지혜밖에 없다.. 왜 아무도 안올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