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12월 4일, 대림절 둘째 주일
안내/ 5구역
* 인도/ 김경현 집사
* 반주/ 남한나, 김은주, 김선희
<하나님께로 나아감>
*성도의 교제와 사귐/ ‘사랑의 나눔 있는 곳에 하나님께서 계시도다’(X3)/ 다같이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신실하게 진실하게’
예배의 부름/다같이
(인도자) 별것도 아닌 것에 야단법석을 떨고, 내가 누군데 준비도 안 했고 대우가 형편없다며 난리를 칩니다.
하지만 주님은 아주 조용히 낮은 곳으로 오셨습니다.
(교 우) 우리를 불편하게 하지 않고, 너희를 위하고 사랑하여 가니 이렇게 가는 것이 맞다 하십니다.
가장 낮고 겸손하게 오신 주님을 알아차리게 하소서.
(다같이) 하나님의 계시는 온전하여 우리 삶을 회복시키고, 하나님의 이정표는 확실하여 바른길을 알려준다.
하나님의 인생 지도는 정확하여 기쁨에 이르는 길을 보여주고, 하나님의 지시는 분명하여 알아보기 쉽다.
하나님의 명성은 순금같이 변함없고, 하나님의 결정은 정확하여 한 치의 오차도 없다. 아멘(시편 19:7-9)
경배와 찬양/곧 오소서 임마누엘(104장) 2절 후 간주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함께 읽는 글/다같이 (초대/ 류시화)
손을 내밀어 보라
다친 새를 초대하듯이 가만히
날개를 접고 있는 자신에게,
상처에게. 손을 내밀어 보라
언 꽃나무를 초대하듯이
겹겹이
꽃잎을 오므리고 있는
자신에게, 신비에게.
손을 내밀어 보라
부서진 적 있는 심장을 초대하듯이
숨죽이고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자신에게, 기쁨에게.
영상 음악 편지/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장은희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이사야 52:7-10/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강동윤 청년
하늘 말씀 펴기/ ‘희망의 노래를 멈추지 말라’/ 백영기 목사
말씀의 새김/말씀을 생각하며
찬송과 봉헌/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405장)/ 헌금위원/ 김영덕 집사
봉헌 기도/인도자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 인도자
편지 나눔과 공동체 축복/ 이정화 집사
*다짐의 찬송/ 교회 가는 길/ 다같이
*1전(傳), 1소(素), 1감(感)의 다짐/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이웃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김은숙),기도(김경현),성경(전종은),봉헌(장용석),편지축복(김경현/정진희),청소(자연위원회)
알림과 사귐
예배
1. 절기는 어느새 대설(7일)을 향하고 있고,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22년 올해입니다.
마지막까지 성실함을 다하는 게 신앙이고 하나님을 믿는 일입니다. 오늘도 함께한 우리 모두를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 오늘은 12월의 첫 주일이며, 대림절 둘째 주일입니다.
인생으로서 우리에게 진정한 그리움과 기다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기입니다.
예수님은 어떤 마음으로 세상에 오셨을까요?
3. 올해 성탄절은 12월의 마지막 주일로 송년 주일과 함께하게 됩니다.
24일(토) 저녁은 성탄 축하의 밤으로 교우들과 함께 성탄의 은총을 나누고, 마을에도 성탄의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4. 12월의 마지막 주일(25일)에는 올해 마지막 성찬 예식이 있습니다.
몸으로 오신 예수님, 마침내 우리의 밥(빵)이 되셨지요. 성찬의 은혜가 온 땅에서 베풀어지기를 소망합니다.
5. 12월 31일에는 송구영신 예배가 있습니다. 다음 날이 1월 1일 주일이라 올해는 조금 일찍 모입니다.
31일(토) 저녁 7시 30분에 교회에서 모여 한 해의 마지막 날을 감사하며 예배합니다.
모임
1. 오늘 예배 후에는 12월 공동체 회의가 예배실에서 있습니다.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12월은 한해의 정리와 함께 새해를 준비하고 기획하는 중요한 때입니다.
2. 5일(월)에는 가정교회마을연구소와 경안대학원대학에서 함께 우리교회를 방문하고,
저녁에는 온누리교회 사회선교팀과 줌으로 만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3. 기독교환경운동연대 40주년 기념 후원의 밤이 6일(화) 연동교회에서 있습니다.
함께갈 수 있는 분들은 동행하실 수 있습니다. 홍순관 노래와 몽골 은총의 숲 10년을 담은 책을 선물 받습니다.
4. 담임 목사는 이번 주와 다음 주간을 목회계획 및 피정의 시간으로 가집니다. 좋은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목회계획 주간인 12일-13일(월-화)에 정책 당회와 함께 항존직과의 간담회도 가질 예정입니다.
장소는 서천 유스호스텔입니다. 장로님들과 항존직(권사, 안수집사)들께서는 함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6. 18일(3째 주일) 공동식사 후에는 올해 마지막 책읽기 모임이 돌베개에서 있습니다.
이달에는 <당신이 옳다, 담론> 2권입니다. 이정화, 김순희 담당자들께서는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청주 녹색교회 모임이 20일(화)에 있고, 장신대 선교학 이병옥 교수님과 학생들이 21일(수) 우리교회를 방문합니다.
8. 성탄축하의 밤이 24일(토)에 교회서 있고, 25일(성탄/ 주일) 저녁에는 쌍샘 가족의 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가 가기 전에 쌍샘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9. 2022-2023 예결산위원회로 이혜정장, 장승희, 전흥배, 조향미, 백흥기, 연경자, 이혜정권, 한상철, 이승애 9분이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포도나무(2)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기 바라며, 다음 주일은 살구나무(3) 구역에서 준비합니다.
2. 김현득 권사님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한 주간 병원에 입원하셨습니다.
권사님은 물론 신앙공동체 안의 교우들과 지체들을 살피며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 공동식사 후에는 우리 교회 김장을 합니다. 모두가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선교회에서는 월동준비에 손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4. 연말정산(기부금)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해 주십시오. 기존의 분들은 예전대로 진행합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