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八字預測真蹤 8자예측의 참을 쫒다 李涵辰李涵辰課堂講義
1편.링크 일원왕쇠판단 3편팔자 작성 기준 2장 8절.예측기술/팔자중급편 | 2편제3장.9절 천간지지 해법 제4장부억격2.통관 3.조후격 제5장종격(종강 종약 회국) 제7장화격 |
3편제6장6친예측법.제12장재운 3편제7장 화격(천간합화격) 4편.제20장 질병 상해 장애 제21장 장수 24장 요절 | 5.링크 제23장 세운? 24장 감정 31장 사고 제25 외모 성정 제28장 팔자분석 제26장 변화 제27장 위치 제30장 같은 팔자 다른해석 제34 풍수예측 |
2편 4장 부억격
第四章扶抑格 제4장 부억격
* 이미 앞서 구분한 격국에는 부억격과 종격으로 크게 나누어 보는데,
부억격을 나누면 또 있으나, 결국 부억격은 허실보사이며 중화라는 것입니다.
반면 억부가 아니되는 환경의 통관법입니다.
第一節 扶抑 取用忌神 부억 취 용신 기신
扶抑取用是取用神較常用多見的方法,
用此法取用的條件是,
命局五行相對比較平和,日主或許是旺,或許是弱,
但都不至於太旺、太弱,這時必須使日主達到“中和”,
按此要求進行取用神,
即旺者抑之,不足益之。
부억취용은 취용신에서 비교적 보통 많이 보는 방법이며,
사용한 이법의 취용의 조건은,
명국의 오행이 상대 비교가 평화로운 일주이거나, 다수 왕이거나, 다수가 약하지만
모두 태왕, 태약하지 않다는 것이며,이 때 반드시 일주가 "중화"를 달성하고
이 요구에 따라 취 용신을 진행하는데,
즉 왕은 억제하고, 부족은 더합니다.
所謂抑,即官殺克制日主,或食傷泄我日主,或用財星耗我日主,
以求達到日主不過旺的目的。
所謂益,即為日主弱時,用比劫幫日主,或用印梟生日主。
由此看出,確定日主是旺還是弱,便是扶抑取用的首要工作。
소위 억은, 즉 관살이 일주를 극제하거나, 식상이 나인 일주를 설하거나, 재성을 사용하여 나인 일주를 마모하고,
구하여 일주가 과왕하지 않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소위 익은, 즉 일주가 약할 때 비겁을 사용하여 일주를 돕거나 인효를 사용하여 일주를 생하는 것입니다.
이유를 살피면, 확정된 일주는 왕또는 약하며, 이 부억 취용의 우선 임무가 됩니다.
判斷日主旺衰,
除查看八字日元秉受月令之氣的厚薄外,
印比與財官食傷均對日元旺衰有增益削弱的作用,
此外,
八字中天干地支間的相互作用對日元的旺衰影響不容忽視。
分析日元旺衰須全面衡量,不可疏漏。
일주의 왕쇠 판단은,
8자 일원을 조사하여 월령 기를 받는 후박 외에도
인비 금융 공무원의 식량 상해는 엔화의 번영과 쇠퇴에 약화 효과가 있으며,
그외,
8 자에서 천간지지 사이의 상호 작용은 일원에대한 왕쇠 영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일원왕쇠 분석은 전면적 측정되며, 생략 할 수 없습니다.
日元旺衰確定了,用神忌神便能輕鬆判斷出。
日幹旺財官傷為用,印比為忌。
日幹弱,印比為用,財官傷為忌。
일원 왕쇠를 확정하면, 용신 기신들을 쉽게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일간 왕은 재관 상이 용신이 되고,인비는 기신이 됩니다.
일간 약은 인비가 용신이 되며 재관상이 기신이 됩니다.
扶抑格是以日元中和為吉,
所以命局中既能扶抑日元(日幹弱時能幫扶日元,日幹旺時能克制日元),
又能克制忌神者為最得力的用神。
부억격은 일원의 중화가 길조가 되므로
명국에서 이미 일원을 부억 할 수있고 (일간 약할 때 일원을 도울 수 있고, 일간이 왕 할 때 일원을 극제 할 수 있음)
또 기신을 극제할 수있는 것은 가장 강력한 용신이 됩니다.
(一)日弱,命局中官殺多時,印是最得力的用神。
(1) 일간이 약하고,명국에서 관이 많은 때, 인은 가장 유력한 용신입니다.
命局中官殺力強,是導致日主衰弱的主要原因,
要使日元不旺不衰,就要幫扶日元,
同時又要削弱克制我的官殺之力,
印星便能很好地發揮這一作用,能夠化“敵”為“友”,
達到中和日元的目的。
명국중 관살이 힘이 강한 것은,일주 쇠약의 주요 원인이 전해진 것이며,
긴요히 일원이 왕이 아니고 쇠가 아닌것은,긴히 일원을 봉부하는데,
동시에 또한 나를 극제하는 관살의 힘을 약화하는데,
인성은 이 작용을 발휘하여 잘 수행할수 있으며, "적"을 "친구"로 바꾸고,
일원의 목적을 중화하는데 달성 할 수 있습니다.
如果命局中無印星,只有用比劫作用神,
用比劫之幫身作用,分擔官殺之克制力。
但用比劫,
便遜色于有旺印通關日主與官殺相戰的命局組合了。
如果命局既無印星,又無比劫,
只剩下一個孤零零的日幹,四面受官殺、財、傷食克泄耗,
便不能扶抑取用,而作棄命相從格。
이를테면 명국에서 인성이 없다면, 오직 비겁을 사용하여 용신을 만들고
비겁 사용으로 몸을 돕는 작용하며, 관살의 극제 힘을 분담한다.
그러나 비겁 사용은,
일주와 관살이 상전하는 명국 조합에서는 왕인성이 있으면 통관입니다.
이를테면 명국에 인성이 없고 또 비겁이 없으면,
오직 고독한 일간이고, 사방이 관, 재, 상식의 극 설 모를 받고,
그들은 부억취용 할 수 없으며, 그들은 기명상종격이 됩니다.
(二)日弱,命局中財星多時,比劫是最得力的用神。
(2) 일간이 약하고, 명국에서 재성이 많은 때, 비겁은 가장 유력한 용신입니다.
命局中財旺是導致日主衰弱的致命傷。
比劫能幫扶日主,又是財之敵,
用比劫來幫助日幹克制財星是最好不過了。
명국에서 재왕은 일주를 쇠약화시키는 치명상을 전합니다.
비겁은 일주를 도울 수 있고, 또한 재의 적이기도 하며,
일간이 재성을 극제하도록 돕는 것은 비겁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財雖為美物,身弱之人,怎能挑得起大財?
用比劫幫身,體壯能勝財。
若無比劫則用印星,取印雖不能制住旺財,
但畢竟對日主有生身作用,使日主由衰而旺能勝財。
無比劫又無印星則不能扶抑取用。
재는 비록 아름다운 것이지만 신약한 사람이 어떻게 큰 재를 벌 수가 있습니까?
비겁 사용이 몸을 도우면, 체력은 재를 이길 수 있습니다.
비겁이 없으면 인성을 사용하지만 취인은 비록 왕한 재를제재 할수 없지만,
결국 일주에 대해 생신 작용을 하고, 사용한 일주는 쇠이며 왕은 재를 이긴다. 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겁이 없는것도 인성이 없으면 부억취용할 수 없습니다.
(三)日弱,命局中食傷多,印星是最得力的用神。
(3) 일간이 약하고 명국에 식상이 많은 때, 인성은 가장 유력한 용신입니다.
命局中過多傷食泄身,是導致身弱的主要原因,
印是克制食傷的有力武器,傷食受克不泄身,
印星又能生身,印星作用一舉兩得,
生日元使日元由弱轉旺,
克食傷不泄身日元根固。
명국에서 과다한 식상은 몸을 설하는 것은,신약이 주요 원인이며,
인성은 식상의 힘을 극억제하는 무기이며, 식상은 극제를 받아 몸을 설하지 못하며,
인성은 또한 몸을 생할수 있으며,인성 작용은 일거에 둘을 얻고,
일원 생은 일원을 약세에서 왕으로 바꾸고,
식상을 설하여 몸을 설하지 않고 일원은 뿌리가 견고하다.
若無印星,則取比劫,取比劫的作用,仍是幫身,
食傷好比貪得無厭的小偷,
只偷一個人的東西,這一個人怎麼受得了,
兩個人的東西讓你拿,每個人損失就少了。
若無印星又無比劫,則不能扶抑取用。
이를테면 인성이 없다면, 비겁을 취하고, 취한 비겁의 작용은, 여전히 몸을 돕고,
식상은 만족할 줄 모르는 도둑처럼 탐용이며,
오직 한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데,이 사람은 어떻게 견딜 수 있으며,
두 사람의 물건을 취할 수 있으면, 각 사람은 덜 잃을 것입니다.
이를테면 무인성, 무비겁이면, 부억취용할 수 없습니다.
(四)日旺,印星多,財是最得力的用神。
(4) 일왕하며, 인성이 많으면, 재는 가장 유력한 용신이다.
命局中過多且旺的印星生身,是日旺的病根,
去掉這病根,用財最合適。
財克掉生身之印,又能生官殺制身,財本身又有耗身之作用,
一舉多得,使日元中和。
명국에서 과도하고 왕한 인성은 몸을 생하는 것은,일 왕 병의 근원인데,
이 병의 근원을 제거하는데는, 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재극은 몸의 인을 생하고,또 생관살이 몸을 제재할수 있고, 재 자체는 몸을 낭비하고
일거 다득이며 일원을 중화로 만듭니다.
若無財星,還剩食傷和官殺可取,
食傷若有氣,取食傷比較好。
만일 재성이 없다면 식상과 관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1.식상이 기가 있으면 식상을 취하는 것이 비교적 좋습니다.
若食傷不可取,
只可取官殺,官殺若與印星遠隔,
先克日主,官殺仍可為用。
-2. 만일 식상을 취할수 없는 경우
오직 관살을 취하는데,관살이 만일 인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먼저 일주를 극하며, 관살은 여전히 가능한 용신이 된다.
這種情況下,
須細觀命局中六親之配置,若官殺與印星日主依次相生,官殺未起好作用。
一般說來,
身旺無財,取食傷便可。
若財,食傷,官殺俱無,則不能扶抑取用。
이런 상황에서,
명국에서 6친의 구성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하며,
만일 관살과 인성이 차례로 함께 상생하면 관살은 아직 좋은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왕하고 재산이 없다면 식상을 취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재, 식상, 관살이 함께 없다면 부억취용할 수 없습니다.
為明晰起見,作一表格供閱。
명확한 판단 표입니다.
日干 | 最大病症 | 最得力用神 | 次得力用神 | 再次得力用神 |
日弱 | 官殺多 | 取印星 | 取比劫 | |
日弱 | 財星多 | 取比劫 | 取印星 | |
日弱 | 食傷多 | 取印星 | 取比劫 | |
日旺 | 印星多 | 取財星 | 取食傷 | 取官殺 |
日旺 | 比劫多 | 取官殺 | 取食傷 | 取財星 |
(五)日旺,比劫多,官殺是最得力的用神。
(5) 일왕이며,비겁이 많으면, 관살은 가장 유력한 용신입니다.
命局中過多且旺的比劫幫身,是日旺的病根,
去掉此病根,用官殺最為得力,
官殺克制比劫日主,又能衛財,使日主中和。
若局中無官殺,次取食傷,最後取財星,
實際上,分析日幹旺衰,確定為扶抑格後,
日幹若旺,印比為忌,財官傷為用;
日幹弱,印比為用,財官傷為忌,
不必區分哪個得力,哪個次得力。
명국에서 과도하고 왕의 비겁이 몸을 돕는것은 일왕 병의 뿌리이며,
이는 질병의 뿌리를 제거하고, 관살 사용은 힘을 얻게 되고,
관살은 비겁일주를 극제하고, 또한 부를 보호 할 수 있으며, 일주가 중화됩니다.
국에 관살이 없다면, 다음 식상을 취하고, 최후는 재성을 취하고,
실제는 일간왕쇠 분석하고, 확정은 부억격이 된 후,
일간이 왕이면, 인 비는 기신이며, 재관상이 용이됩니다.
일간이 약하면, 인 비가 용신이되며 재관상은기신이 되며,
어느 것이 힘을 얻고 어느 것이 다음 힘을 얻는지 구별 할 필요가 없습니다.
八字日主過旺或過衰,都是其病症,
用神的作用就在於糾正命局中導致日元過旺過衰的病症,使日元中和,以期富貴吉祥。
八字均有這樣或那樣的病,
有些命局,用神力旺又逢生,忌神弱又受制,
日元偏離中和的程度較小,這便為上等好命,
在現實生活中,都非平常之人,運若助益,必定事業輝煌。
8자 일주가 과왕이거나 과쇠는,모두는 그 질병이,
용신의 역할은 엔화를 과왕 과약하게 만드는 질병을 바로 잡아 일원이 중화되어, 그부귀 길조가 되는 것입니다.
8자 모두는 이런 종류이거나 다른 질병이며,
어떤 명국은, 용신 힘이 왕 토는 봉생하며, 기신 약 또는 제재 받고,
일원 편리는 중화의 정도가 비교적 적고,이것은 좋은 상등명이 되며,
현실생활에서,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 아니고, 운이 도움이면, 확실히 화려한 사업을 정합니다.
所以古人雲:
“有病方為貴”,
對其正確理解應該是無論什麼命局,都需用神來調節。
그러므로 고대인 전하길;
"병든 쪽은 귀가 된다"고 말했고,
그것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어떤 종류의 운명이든 상관없이 모두 용신에 의해 조절 됩니다.
並非八字中有病才好,無病更好,無病八字或病輕八字,
可遇不可求,八字在人剛出生時就決定了,
不會通過後天人為的努力能夠改變,
曾有人問我,
八字如此至關重要,能不能利用現代醫學手段,
選定一時辰讓其出生,我聽後啞然失笑。
但我測算剖腹產者,
按其脫離母體的時辰測算,應驗具準確。
아울러 8자가 병이 좋아진다가 아니라, 무병이 더 좋으며, 무병 8자이거나 가벼운 병 8자이며,
만날수 있고 구할수 없는,8자는 사람들이 태어 났을 때 결정되며,
후천 인의 노력을 통해 변경되지 않을 것이며,
누군가 나에게 물었는데,
8자는 매우 중요한 관계이며, 능히 않되면 현대 의학 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태어날 시간을 받아 출생을 선정한다, 나는 그것을 듣고 아연실소했습니다.
그러나 제왕 절개에 대한 계산은,
그 어머니의 몸을 이탈하는 시진 예측이며, 응험은 정확했습니다.
第二節扶抑格測算舉例 부억격 실예
張某
財 殺 日元 殺
甲申 丙寅 庚戌 丙戌
목화토금수 2 2 2 2 0
官 梟 印 比 劫
丁卯 戊辰 己巳 庚午 辛未
本命庚金生於申年,日幹以旺論,甲、丙、戌為用,
月幹丙火為用神靠近日幹制身得力,
本命為官,年幹甲木生丙火,主工作環境好,工作輕鬆,
本命在一重點學校當校長,丙火旺時,教學成績突出。
Honmei Gengjin은 Shennian에서 태어 났으며, 하루 줄기는 왕, A, C 및 Jiao의 이론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달 줄기와 프로필렌 불은 몸을 통제하기 위해 건조한 날에 가까운 신을 사용하는 데 사용되며,
honmei는 공무원이며, 연도는 마른 갑옷 목재가 프로필렌 불을 생산하고, 주요 작업 환경이 좋고, 작업이 쉽고,
honmei는 주요 학교의 교장이며, 프로필렌 화재가 번영 할 때 교육 성과가 뛰어납니다.
辛未大運,辛金制年幹甲木力弱,辛絆丙火之力較小,本運為事業順利之時。
辛未運,庚午年,申月提為校長,
斷該運與教育局長搞好關係,教育局長年輕,相貌英俊,其上邊仍有關係,
在95年提升到市委任職。答曰:是95年。
局長的姓氏在百家姓中少見。答曰:姓時。
신미대운, 신금의 련간갑목의 힘이 약하고, 신 트리핑과 불의 힘이 작으며,이 행운은 경력이 매끄러운시기입니다.
신미운,경오년,신월 제는 교장으로서,
판단한 운과 교육 국장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교육 국장은 젊고 잘 생겼으며 여전히 그 위에 관계가 있었고 95 년에시 당위원회로 승진했습니다. A: 95년입니다. 감독의 성은 <> 개의 가족 이름 중에서 드뭅니다. 답변 : 성.
本局中月丙為直接領導,時丙為間接領導,
月時兩丙都克日幹對日幹起好作用,
主自己的大小領導都對自己十分信任,而兩丙卻相互不增力,
斷領導之間不團結,日庚對兩丙之力相同,自己在矛盾中間能處事公正。
辛未運,壬申年,壬水力大,生年幹甲木,本年把學校的操場等整修一新。
壬申運,庚辰年,學校上了電腦,搞了電話教研,且本年校長、書記一身挑。回答:正是。
이 국에서 월병은 직접 지도자이고 시간병은 간접 지도자이며,
월시 두병은 일간 대 일간을 극해 부에서 좋은 역할을하며,
주 자기의 크고 작은 지도자들은 자신을 매우 신뢰하지만 두 병은 서로의 힘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판단은 지도자 사이에는 단결이 없으며 일경은 두 병에 대해 동일한 힘이 있으며 자기는 모순의 한가운데서 일을 공정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신미운,임신년, 임수력, 출생 연도의 마른 갑옷 나무, 올해는 학교 운동장을 개조합니다.
임신운,경진년,, 학교에는 전화 교육 및 연구에 종사하는 컴퓨터가 있으며 올해의 교장과 비서가 모두 선정되었습니다. 답변: 바로 그거죠.
虞先生
梟 財 日元 印
庚寅 丙戌 壬午 辛醜
목화토금수 1 2 2 2 0
才 殺 官 梟 印
丁亥 戊子 己醜 庚寅 辛卯
壬水生於戌月,戌不幫壬,壬水弱於月令,月幹丙火耗日幹,
日支午火耗日幹,日幹定弱,時幹辛金坐下醜土有力能生時幹辛,
身弱用印星辛金。
임수가 술월에 태어 났으며, 술은 임을 돕지 않으며, 임수는 월령에서 약하고, 월간병화는 일간을 소비하고,
일지오화는 일간을 소비하고, 일간이정한 약하고, 시간 신금이 축토에 앉아 유력하고 시간신금을 생할 수 있으며, 신약 용 인성입니다.
辛金用神靠近日幹,能為官,辛金旺時提升,
己醜大運,己土生辛金為同性作用力大,己土大運中,升官。
己醜大運,辛酉年,本年提升卻不掌權,出乎意料。
己醜大運,壬戌年,戌刑醜,醜減力時,頂頭上司調走,自己順理升為正職。
己醜大運,癸亥年,亥水制醜土,本年單位調來兩人,一男一女,
該女長相不美,但個高,頭髮長,穿黑衣。
月幹丙火為情人,為忌神,丙火被制時外遇。
庚寅大運,庚午年,兩庚制月丙,同性作用力大,情人貌美又多,三個或五個。
答:五個。
關係最好的肯定是長相最美的,必是姓李,是你單位的記帳員,李姓情人是情人中的第二個。
答:正是。
신 진은 신을 사용하여 하루를 가까이하고, 공무원이 될 수 있으며, 신 진은 번영 할 때 승진하고, 추악하고 운이 좋으며, 신진은 동성으로 태어 났으며, 자신의 땅의 큰 행운으로 승진합니다.
예기치 않게 예상치 못한 일이며, 그는 올해 승진했지만 권력을 잡지 못했습니다.
그가 추악하고 운이 좋았을 때, 그는 못 생겼고, 힘이 줄어들었을 때, 그의 상사는 옮겨졌고, 그는 자연스럽게 주요 직책으로 승진했습니다.
올해 부대는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을 옮겼고, 여자는 아름답지는 않지만 키가 크고 머리가 길고 검은 색을 입습니다.
월간 병화는 질투를 위해 연인이고, Binghuo는 그것이 정복 될 때 바람을 피운다.
경인대운, 경오 년, 두경은 월병을 제재하고, 동성 힘, 아름답고 많은 연인, 3 명 또는 5 명.
A: 다섯.
가장 좋은 관계는 가장 아름답게 보여야 하며, 부대의 부기장인 Li라는 성을 가져야 하며, Li라는 이름의 연인은 두 번째 연인이어야 합니다.
A: 바로 그거죠.
===== * 통관 용신 법 설명
以上幾例取用神,都需通過身旺身弱判斷後,
才得出該取扶身,還是抑身,
從而區分開印比為用,還是財官傷為用,
用神值年運必應吉事,
忌神值年運必應凶事,
相信這一點讀者已能領悟到。
위의 몇가지 예에서 용신을 취하는 것은, 모두 신왕하고 신약하다는 판단을 받은 후이며,
비로소 득출한 해당취가 몸을 돕고,또 몸을 억제하고,
종하며 구분하여 인 비가 용신이 되고, 또 재관상이 용이 되며,
용신 값이 년운에서 반드시 응해 길사이고,
기신 값이 년운에서 반드시 응해 흉사인데,
서로 이점을 독자들이 이미 이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古人取用神法,還有一種方式叫做通關,
實際上,去病、通關兩法都屬於扶抑取用神,
在扶抑取用中,選取用神時既要去命局中之病,
有時又要在病點與日元之間選一用神,
使忌神生用神,用神生日幹,此既去了病,
去病之法是通關。
고대인들이 취한 용신법은, 또 유일한 방법으로 통관이라는 것이며,
실제는, 병제거, 통관인 두 가지 방법 모두는 부억 취용에 속하며,
부억 취용에서,선취한 용신일때 이미 명국의 병을 제거하며,
때로는 질병 포인트와 일원 사이의 한 용신을 선택하며,
기신이 용신을 생하고, 용신이 일간을 생하는데, 이것은 이미 제거 한 병이고,
질병을 제거하는 법은 통관입니다.
水火相戰——木可通關 수화상전ㅡ 목이 통관 가능
火金相戰——土可通關
金木相戰——水可通關
木土相戰——火可通關
土水相戰——金可通關
* 여기서 나인 일간이 어느 오행인지 보고 통관 선정 해 봅니다.
關於通關,
有許多細微講究,古人說,日主衰受制需通關時,
若日主與官殺力量相差不大,通關之神略有則足,
若力量相差甚遠,通關之神多多益善,
통관에 관해서는,
고대인들은 많은 미묘함이 있다고 말했다, 일주가 쇠하여 제재를 받고 통관해야 할 때,
만일 일주와 관살의 힘이 크게 다르지 않다면, 통관의 신은 약간이면 충분하고,
만일 힘이 멀리 떨어져 서로 차이가 있다면, 통관의 신이 많을수록 더 좋은데,
如果日主與財星相戰,食傷為用,
也是取其通關之意,通關取用從根本上說,
也是在綜合審定八字後,進行扶抑取用的一種特殊情況,
이를테면 일주와 재성이 서로 싸우면, 식상이 용이 되며,
또한 취한 그 통관의 뜻은 통관 취용은 근본에서 따른다 말하며,
또한 8 자의 포괄적 심사 후, 부억 취용을 진행하는 일종의 특별한 상황이며,
既是如此,
通關用神必然是扶抑日幹的,自然是越旺越好,
不是象古人所雲,此須多多益善,
彼則略有則足,掌握了扶抑取用要領,
去病、通關兩種方法自會神領。
이의 예를들면,
통관용신은 반드시 일간을 부억해야 하며, 당연히 더 왕할수록 더 좋은데,
고대인이 전한 말은 아니며, 이는 다다익선이며,
그는 약간 있으면 만족하고, 장악한 부억 취용의 활용이며,
병제거와, 통관 두 가지 방법은 스스로 이해가 될 것입니다.
以後的章節中,
不再單獨講去病與通關兩種取用方法了。
다음 장에서는
병제거와 통관 두 가지 취용 방법은 더 이상 별도로 논의되지 않습니다.
* 이부분으로 통관 법을 잘 이해 해야 합니다.
有些八字組合較為特別,取出用神後,預測也有一定難度,
不論命局組合多麼奇特,也就只有八字,
只要全面熟練掌握前面知識,
都能順利解決。
일부 8 자 조합은 더 특별하며, 용신을 취출한 후, 예측도 어려우며,
불논하고 명국조합이 아무리 독특하고,
또한 오직 8 자 만 있으며,
오직 이전 지식에 완전히 능숙하다면,
모두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在古人的一些書中有“閑神”一詞,
是指對日元既無好作用,也無壞作用的字。
고대의 일부 책에는 "한신"이란 말이 있는것은,
일원에 대해 좋은 영향도 나쁜 영향도 미치지 않는 단어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閑神之說不可取,八字中沒有無用的字,
只有作用大小之說,
通過局中“閑神”,仍能斷出若干事情,所以在分析八字時,
萬不可視某神為閑神而忽視其存在的作用。
한신의 말은 취할 수 없고, 8 자에는 쓸모없는 단어가 없으며,
오직 작용의 크기 만을 말하고 있는데,
국에서 "한신"을 통해 여전히 몇 가지 사항을 판단 할 수 있으므로, 8 자를 분석 할 때,
ㅁ만가지에서 특정 어느 신을 볼수 없이 한신이 되며 그 존재의 작용을 본다고 하지 말라.
為了培養讀者全面分析八字的能力,
再選組合稍為特別一點的八字說明對八字的分析、預測技巧。
독자가 배양한 전면적 분석이 8자의 능력이고,
다시 선정한 조합이 특별한 점의 8자 설명 대 8자의 분석, 예측 기술이 됩니다.
===
劉某
傷 才 日元 殺
癸醜 乙丑 庚申 丙戌
목화토금수 1 1 3 2 1
財 傷 食 劫 比
甲子 癸亥 壬戌 辛酉 庚申
庚金生於醜年,旺,坐下申金幫日幹,日幹肯定旺。
月幹乙木有年幹癸水相生,為用神逢生扶,時幹丙火坐下戌土為根,
七殺有力制身,乙木旺時發財,丙火七殺旺時,在新行業中發財。
丙火為第二職業。
Gengjin은 추악한 해에 태어 났고, 왕은 리간을 돕기 위해 선진을 앉았고, 리건은 번영해야합니다.
신들을 사용하여 서로 돕기 위해 마른 불이 앉고 토양이 뿌리 일 때
7살인이 강력하고 오토 기는 번영 할 때 부자이며 프로필렌 불이 번영 할 때 새로운 산업이 풍부합니다.
병화는 두 번째 직업입니다.
好多易學愛好者認為,七殺為當兵的標誌,不對。當兵是一種工作,
在原命局中,看第一職業或第二職業,什麼情況當兵時看第一職業呢?
由學校直接考入軍事院校,
此為第一職業,應徵入伍,原來所幹工作與當兵毫不相關時入伍為第二職業,
此時看七殺,入伍第二年既為第一職業為正常工作,
若離開部隊有兩種情況,幹部離開與戰士離開,幹部離開部隊看天干,
戰士離開部隊看地支,戰士的離隊與刑滿勞改犯出獄,在命理上完全相同。
這絕非是指在部隊多麼難熬的意思,正相反,部隊的確是一個鍛煉人的最好校園。
배우기 쉬운 많은 애호가들은 일곱 번의 살인이 군인이라는 표시라고 믿지만 이는 옳지 않습니다.
군인이되는 것은 일종의 일이며, 원래 운명 게임에서 첫 번째 직업 또는 두 번째 직업을 보면, 군인으로 복무 할 때 첫 번째 직업을 언제 볼 수 있습니까?
학교에서 사관학교에 직접 입학,
이것은 첫 번째 직업, 군대에 징집, 원래 작업은 입대가 두 번째 직업 일 때 군인이되는 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현재 일곱 살인을보고, 입대 두 번째 해는 모두 정상적인 직업을위한 첫 번째 직업입니다, 당신이 군대를 떠나면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간부는 떠나고 군인은 떠나고, 간부는 하늘을보기 위해 군대를 떠나고,
군인은 지상 지점을보기 위해 군대를 떠나고, 군인은 군대에서 떠나고 죄수는 감옥에서 석방되며, 수비학은 정확히 동일합니다.
이것은 군대에서 견디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의미하지는 않으며, 반대로 군대는 실제로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최고의 캠퍼스입니다.
癸亥大運,辛未年,未制亥水,亥水減力戌土旺,有了第二職業,本年由一打工仔參軍到部隊。
癸亥運,癸酉年,兩癸水生月幹乙木,乙旺工作吉利,當一小官,
酉生亥水,亥生局中乙,單位極小,當給養員。
給養員是一個人幹的工作,沒有同事,可謂單位小。
Luhai 큰 행운, Xin Weinian, unmade Haishui, Haishui는 Tuwang에 힘을 줄였으며, 올해 12 명의 노동자가 군대에 합류하여 두 번째 경력을 쌓았습니다.
루 하이 윤, 12 월 Younian, 두 12 월 수생 달 건조 오토 무, 이왕 작업 길조, 작은 공무원,
Yousheng Haishui, Haisheng 국 Zhong B, 단위는 피더로 매우 작습니다.
피더는 동료가없는 1 인 작업이며 작은 단위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丙為第二職業,申金為新行業的同行,戌運中制申金,申受制,
新行業中必有同行,為其斷到:
壬戌運,戊寅年,外出學技術,同去二人。
答曰:各自去的,到學習班後才知道,好友也去學習了。
我立即斷到,那麼,你來泰安參加我的學習班,也有一年輕白淨的同鄉不約同來。
一小夥子站起來說:是我。
也是各自來到學習班,在學習班上才認識。
C는 두 번째 직업이고, Shenjin은 새로운 산업의 동료이며, 응용 프로그램은 시스템의 적용을받으며,
새로운 산업에는 동료가 있어야합니다.
농준윤, 펑인롄은 기술을 배우러 나갔다가 두 사람과 함께 갔다.
답변 : 별도로 가면 학습 수업 후에 만 알 수 있으며 친구들도 공부하러 갔다.
나는 즉시 결론을 내렸고, 당신이 내 공부 수업에 참석하기 위해 타이안에 왔을 때 나와 함께 온 젊고 백인 동료 마을 사람도 있었습니다.
한 젊은이가 일어서서 "나야"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또한 스터디 클래스에 따로 왔고, 나는 스터디 클래스에서 만났다.
陳先生
食 梟 日元 財
戊午 甲子 丙辰 庚寅
목화토금수 2 2 2 1 1
印 比 劫 食 傷
乙丑 丙寅 丁卯 戊辰 己巳
丙火日幹生於午火年,日幹為旺,用辰土,本命純陽,且日幹生於刃年,
故甲、庚在局中反斷,甲木為用神,庚金為忌神,甲木旺時可當一小官,庚金旺時必破財。
Binghuo Rigan은 정오의 해에 태어 났고, Rigan은 번영하고, Chentu와 함께, 원래 삶은 순수한 양이며, Rigan은 칼날의 해에 태어 났으므로 Jia와 Geng은 게임에서 부서지고, Jiaomu는 사용의 신이고, Gengjin은 질투의 신이며, Jiamu는 번영 할 때 작은 관리가 될 수 있으며, Gengjin이 번영하면 그는 그의 재산을 깰 것입니다.
丙寅運,庚辰年,庚金制大運丙火,丙火被制不泄局中甲木時,本人當了一小官,
辰土耗寅木,寅木減力不幫局中甲,單位營業面積增加,
當庚流年弱時庚不耗丙,丙旺泄甲,必被撤職,
庚弱時,庚不受丙火之制,破財,
為其斷曰:
在單位中損壞堅硬之物賠錢。
陳答曰:摔破超市的一套瓷器。
在庚旺之時又發外財:借自己錢的朋友還了賬。
병인운, 경진년, 경금은 대운 병화로 만든, 병화가 만들어졌고 국에서 갑옷 나무를 누출하지 않았을 때, 나는 작은 관리가되었다,
진토양은 Yinmu를 소비, Yinmu 감소 강도는 처음에 국을 돕지 않았다, 단위의 사업 영역이 증가,
Gengliu 년이 약했을 때, Geng은 C를 소비하지 않았다, 병왕이 갑을 누출, 제거 될 것입니다,
경이 약할 때, 경은 프로필렌 화재의 통제를받지 않습니다, 그의 휴식을 위해 부를
판단했습니다 왈 :
단위에서 돈을 잃기 위해 어려운 것들을 손상시킵니다.
첸이 대답했다 : 슈퍼마켓에서 도자기 세트를 깨뜨렸다.
경 왕 당시, 그는 다시 돈을 벌었습니다 : 자신의 돈을 빌린 친구가 청구서를 지불했습니다.
======
在課堂上,所有命例涵辰都為其詳細預測,象本命的丙寅運,庚辰年,我有一句斷語:
實實作用,吉凶均有。
必須是在熟練掌握八字預測技術的基礎上,再掌握好斷月之法,才能把吉凶之事斷准。
수업에서, 모든 명의 예는 본명의 병인운, 경진년과 같이 자세하게 예측됩니다, 나는 문장을 가지고있다 :
실제 작용은, 길흉 모두 있습니다.
그것은 상서로운 것을 판단하기 위해 8 자 예측 기술을 습득 한 다음 달을 깨는 방법을 습득해야합니다.
在我們以前讀過的書中,都談取用神,
沒有哪本書講取忌神,
取用神與取忌神同等重要,
涵辰在最初學習時,也是按取用神一條路走的,
直到全面掌握八字預測術後,才悟到分析忌神必不可少,
但在寫書時,不可能不分輕重地同時寫出,這樣易使讀者產生混亂,
實際上,只要分析清楚了八字的組合,用神忌神也就分清了。
所以涵辰在以前所寫兩本書中沿襲古人之說:
找用神,在本書中說區分用神、忌神。
우리가 전에 읽은 책에서, 모두 취용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신을 취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없으며,
용신을 취하는 것과 기신을 취용하는 것은 똑같이 중요하며,
초기 학습에서 한첸은 용신을 취용하는 방법에 따라
전면 장악한 8 자 예측 기술 숙달후에 이르고,비로소 기신의 분석이 반드시 적지 않음을 깨닫지만,
책을 쓸 때 경중을 동시에 쓰는 것은 불가능하며,독자는 혼동하기 쉽고,
실제로 오직 명확하게 분석되는 것이 8자의 조합, 용신 기신이며 또한 명확하게 구별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쓴 두 권의 책에서 고대인의 말을 따랐습니다 :
용신을 찾는 것은,이 책에서는 용신과 기신을 구별하는 것을 말합니다.
扶抑取用,
是區分用忌神的基本方法,
其根本在於日幹旺衰的判斷,
斷定日幹旺衰,
不僅要通過十幹生旺死絕表,天干地支作用,命局中十神的位置等,
都對日元旺衰起著非同尋常的作用。
부억 취용은,
용신 기신의 구분이 기본 방법이며,
그 근본은 일간에서 왕쇠의 판단에 있으며,
일간 왕쇠 판정은,
중요히 10간의 생왕사절 표시를 통과 할 뿐만 아니라, 천간지지의 작용, 명국에서 10 신의 위치등,
모두 일원 왕쇠에 대해 나타난 것은 일상 같이 찾는 작용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