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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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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수정] 답변입니다...(스크롤 압박 있음..)
14.8Km 추천 0 조회 519 07.04.27 00:05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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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4.27 21:59

    첫댓글 1번지적: 과천선 직통운행후 4호선gec를 2 3호선을 뺀게 아니라 직통운행 시작 '전'에 3호선gec를 4호선으로 보내고 3호선엔 지금 과천선에 뛰고 있는 vvvf가 운행되었습니다 이글뿐 아니라 왜 자꾸 시대적 순서를 틀리게 알고계신건지.. 과천선 메트로 vvvf는 첨부터 4호선에 들어간게 아닙니다.. 3호선으로 들어갔습니다 2번지적:vvvf는 무조건 M과 T 비율이 반반입니다. 저항차가 6M4T 이렇게 다니지요

  • 작성자 07.04.28 12:59

    시대적 착오는 제가 좀 헷갈려서 틀렸던거 같습니다...일부 내용은 몰랐던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구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07.04.28 15:23

    VVVF차량이 무조건 MT비가 반반이라니요...-_- 그건 억지입니다. (어디까지나 우리나라에서나 통하는 상식이지요... 아니, 우리나라에서도 통하지 않습니다... 2호선 신형 인버터차량 정도가 5M5T죠...) 6M4T도 존재하고 4M6T도 존재합니다. 무조건이라는 말은 좀 삼가주시죠... 어디에나 예외는 있는법입니다.

  • 07.04.28 22:01

    우리나라 아닌 해외까지 거론할 생각은 없었고요 MT비율반반 아닌 차 좀 말씀해주시지요 5M5T 1 2 3 4 호선 모든 vvvf 4M4T 567호선 모든차량 3M3T 6량편성 모든차량. 물론 16M0T 같은 차량이 일본같은 해외엔 있지만 전 해외차량은 고려도 하지않았고요 반M반T 아닌 vvvf는 도저히 찾아보기 힘들군요 ?? 대체 무슨근거로 제2종전기차량 교재 전기동차의 구조및 기능 내용을 부정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니 그책 아니더라도 실제로 모든차가 MT 1:1입니다

  • 07.04.29 01:40

    하 정말 요즘 제가 취미수단이 아닌 인생을 걸고 전동차 공부에 올인하는 제앞에서 제발 1호선 vvvf가 6M4T라는 잘못된 정보는 그만 말하시기 바랍니다. 철도차량Archieve가 잘못나온겁니다 천만원 내기할까요

  • 작성자 07.04.29 02:41

    -철도박사-님 // 일단 두번째로 올린 제 댓글은 삭제해 놓은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이대로 가다가는 더 큰 문제가 될 거 같아서, 확실하게 확인이 될 때까지는 관련 내용은 일단 님의 말씀대로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 07.04.28 22:36

    모든 분들 좋은 답변 고맙습니다. 그런데 752편성이 방화사건으로 운행중지를 맞았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내부를 불연재를 사용해 다시 투입되지요?

  • 07.04.29 00:42

    전소된 752편성의 3량은 천왕차량사무소에 교육&전시용 목적으로 전소된 그 상태로 보존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작성자 07.04.29 01:35

    전소된 752편성 3량의 행방은 양정역 님께서 잘 알려 주셨고, 대타로는 8호선 822편성을 끌어와서 운용중입니다...

  • 07.04.29 04:29

    무슨말씀이신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7호선의 경우는 62편성이라고 하였으나 현재 752편성은 방화사건으로 인하여 운행중지를 맞았으나 8호선에서 한 편성을 빼와서 대체하여 운행중입니다..."라고 하셨는데 대구중앙로사건을 계기로 기존 752편성 우레탄내부차량을 내부를 개조하여 불연소제를 사용해 다시 노선에 투입시켰느지 아니면 폐차했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752편성이라면 어마어마한 수인데. 1편성이 8량이라고 하면 6016량이나 되는데...이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07.04.29 00:43

    현재기준 광역전철 1호선은 K차-139편성, S차-16개편성 총 155개 편성입니다. (추가로 K예비차는 12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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