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마당에 시멘트 하였답니다 펌프카가 와서 공사를 하였는데
마당 전체가 금이여기 저기 많이 갔답니다
무엇때문에 그런지 모르겠네요 공사하신분 에게 문의하니 나도 잘 모르겠다고 그러고
답답하여 글 올려봅니다 정확한 이유도 모르겟고 다시 시멘 콘크리트 바닥을 해달라고 해야하는지
그냥 이대로 있어야 되는지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난는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날씨가 뜨거워 서서히 양성되여야 정상인데 뜨거운 햇볓에 수분이 마르면서 생기는 현상갔습니다물을 수시로 뿌리면 그런현상이 줄어들듯 하네요
메쉬를 깔았는지요마당을 메립 하였는지요기본적으로 조금은 금이가겠죠햇볐이 쨍하여 빨리건조하면 금이 마니 가지안을까요.
처음에 꾹꾹눌러서 다지면서 평평하게 펴주고 두세시간 후부터는 물살살 뿌려주면서 양생해야 강해집니다. 햇빛이 강할때는 특히 더요. 다음날부터는 하루에 두세번 듬뿍 물을 뿌려주세요. 며칠간.
요즘 날씨는 뜨거워서 수분이 급격히 증발해서 크랙이 갑니다.콘크리트 타설후 바로 비닐로 덮고 이삼일 양생후 가로 세로 6미터 간격으로 떡썰듯이 컷팅을 해서 균열을 유도해줘야 합니다.포장 콘크리트의 균열은 그리 큰 하자가 아닙니다.미관상 아쉬움일뿐..
조금 이해가 갑니다 감사합니다 철근은 아니고 망같은 것을 넣고 발로 밟던데 그게 메쉬인지요?
날씨와는 무관한것 같아요.나는4월초에 레미콘과 펌프가로 타설을 했는데 금이 많이갔어요.물론 와야메쉬도 깔았고요.그래서 업자에게 보수를 요구하니까 금이간곳에 일일이 접착제와 세멘트가루를 섞어서 빗질로 메워서 보완작업을 해서 보기는 약간싫지만 괞찮습니다.
타설전에 바닥에 비닐을 생략했는것 같네요.
비닐도 완벽하게 깔았어요.마당평수가 좀 넓어서 그렇다고하는데요.중간중간에 나무로 칸을질러서 해야 된답니다.마르면서 당기는 힘때문에 면적을 나누어서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정이든사람 맞습니다.면적을 분할해서 뚜께도 높여야 하겠지요
바닦에 메쉬반생이를 깔고 세멘트를 타설해야지 그냥 세멘트만깔면 100프로 갈라집니다
먼저 타설전 땅 다짐 작업이 잘 되었는지 생각해보세요! 침하 크랙일수 있고, 두번째 비닐 깔고 타설했다면 두께가 얇아 생길수있고요. 양생중 보온덮게, 비닐안덮어 양생크랙, 아님 마지막으로 콘크리트가 수축 팽창하면서 생기는 크랙입니다. 집에 그라인더가 있으면 가로 세로로 일정두께로 잘라주시면 됩니다.사진이 있으면 좋았을텐데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비닐도 깔고 업자 말로는 뚜껍게 깔았다고 (시멘트)합니다 다시 해달라고 해도 될까요?
타설 잘못도 있는듯하네여..와야메쉬.....균혈 못잡습니다.양생 가정에서 수축작용으로 생기는 현상 입니다..물을 충분히 뿌렸음 괜찬을텐데... 물 뿌려주라고 말 안하던가여???공사 하는분은 시멘트 타설작업만 하지..양생 될떄까지 물뿌려주려 안옵니다..그리고.......균혈이 심하다면.......공사하신분이랑 ㅋ타협봐야죠 .......................3자가 콩놔라 팥놔라 할건 아닙니다...........................설계사무실에 도면 그린거도 아니고......도면이있다면....... 철근 두께...간격.. 몇미리..시멘트 두께 .......띄우라고 적혀있습니다..도면돼로 안했을시........공사업자 책임이지요...
첫댓글 날씨가 뜨거워 서서히 양성되여야 정상인데 뜨거운 햇볓에 수분이 마르면서 생기는 현상갔습니다
물을 수시로 뿌리면 그런현상이 줄어들듯 하네요
메쉬를 깔았는지요
마당을 메립 하였는지요
기본적으로 조금은 금이가겠죠
햇볐이 쨍하여 빨리건조하면 금이 마니 가지안을까요.
처음에 꾹꾹눌러서 다지면서 평평하게 펴주고 두세시간 후부터는 물살살 뿌려주면서 양생해야 강해집니다.
햇빛이 강할때는 특히 더요.
다음날부터는 하루에 두세번 듬뿍 물을 뿌려주세요. 며칠간.
요즘 날씨는 뜨거워서 수분이 급격히 증발해서 크랙이 갑니다.
콘크리트 타설후 바로 비닐로 덮고 이삼일 양생후 가로 세로 6미터 간격으로 떡썰듯이 컷팅을 해서 균열을 유도해줘야 합니다.
포장 콘크리트의 균열은 그리 큰 하자가 아닙니다.미관상 아쉬움일뿐..
조금 이해가 갑니다 감사합니다
철근은 아니고 망같은 것을 넣고 발로 밟던데 그게 메쉬인지요?
날씨와는 무관한것 같아요.
나는4월초에 레미콘과 펌프가로 타설을 했는데 금이 많이갔어요.
물론 와야메쉬도 깔았고요.
그래서 업자에게 보수를 요구하니까 금이간곳에 일일이 접착제와 세멘트가루를 섞어서 빗질로 메워서 보완작업을 해서 보기는 약간싫지만 괞찮습니다.
타설전에 바닥에 비닐을 생략했는것 같네요.
비닐도 완벽하게 깔았어요.
마당평수가 좀 넓어서 그렇다고하는데요.
중간중간에 나무로 칸을질러서 해야 된답니다.
마르면서 당기는 힘때문에 면적을 나누어서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정이든사람 맞습니다.면적을 분할해서 뚜께도 높여야 하겠지요
바닦에 메쉬반생이를 깔고 세멘트를 타설해야지 그냥 세멘트만깔면 100프로 갈라집니다
먼저 타설전 땅 다짐 작업이 잘 되었는지 생각해보세요! 침하 크랙일수 있고, 두번째 비닐 깔고 타설했다면 두께가 얇아 생길수있고요. 양생중 보온덮게, 비닐안덮어 양생크랙, 아님 마지막으로 콘크리트가 수축 팽창하면서 생기는 크랙입니다. 집에 그라인더가 있으면 가로 세로로 일정두께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있으면 좋았을텐데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다 비닐도 깔고 업자 말로는 뚜껍게 깔았다고 (시멘트)합니다 다시 해달라고 해도 될까요?
타설 잘못도 있는듯하네여..
와야메쉬.....균혈 못잡습니다.
양생 가정에서 수축작용으로 생기는 현상 입니다..
물을 충분히 뿌렸음 괜찬을텐데... 물 뿌려주라고 말 안하던가여???
공사 하는분은 시멘트 타설작업만 하지..양생 될떄까지 물뿌려주려 안옵니다..
그리고.......균혈이 심하다면.......공사하신분이랑 ㅋ타협봐야죠 ....
...................
3자가 콩놔라 팥놔라 할건 아닙니다.....
......................
설계사무실에 도면 그린거도 아니고......
도면이있다면....... 철근 두께...간격.. 몇미리..시멘트 두께 .......띄우라고 적혀있습니다..
도면돼로 안했을시........공사업자 책임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