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테미스 1호 시험 비행에서 NASA의 오리온 우주선을 실은 트럭이 12월 30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 다시 도착했습니다. 크레딧: NASA
달 주위를 도는 140만 마일의 아르테미스 1호 시험 비행을 갓 마친 NASA의 오리온 우주선은 12월 30일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하여 기술자들이 추진제와 탑재물을 하역하고 2024년 다음 오리온 승무원 캡슐에 우주비행사와 함께 달로 돌아갈 내부 하드웨어를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9-t0n, 16.5 피트 너비 (5 미터) 우주선은 기후 조절 운송 컨테이너 내부의 도로를 통해 샌디에이고 미 해군 기지에서 케네디 우주 센터까지 여행했습니다. NASA는 오리온 승무원 모듈이 12월 30일 케네디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지상 팀은 비행 후 서비스를 위해 우주선을 다중 페이로드 처리 시설 내부로 옮겼습니다.
오리온 우주선은 12월 11일 바하 캘리포니아 서쪽 태평양에서 낙하산 아래로 튀어 사람들을 우주로 데려가 지구로 돌려보내도록 설계된 어떤 우주선보다 캡슐을 우주 깊숙이 운반하는 매우 성공적인 시연 임무를 완료했습니다. 이 임무는 11월 16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NASA가 개발한 역사상 어떤 로켓보다 더 많은 추력을 발생시킨 초중량 리프트 발사기인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의 첫 비행을 타고 이륙했습니다.
오리온 우주선이 모항으로 돌아오면 기술자는 캡슐에서 남은 위험한 추진제를 배출하고 해치를 열어 달에 갔다가 아르테미스 1호 시험 비행으로 돌아온 계측 마네킹을 제거합니다. 팀은 또한 오리온 우주선의 가압 캐빈에서 생물 과학 패키지를 제거합니다. 마네킹의 센서는 25 일 임무에서 방사선, 가속 및 진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그리고 오리온 우주선의 열 차폐는 분석을 위해 제거됩니다. 열 차폐는 NASA의 아폴로 명령 모듈과 2014년 지구 궤도의 오리온 시험 비행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열 보호기인 Avcoat라는 절제 재료로 덮여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2014년 시험 비행 후 열 차폐의 설계를 변경하여 330,000개 이상의 개별적으로 채워진 Avcoat 셀이 있는 벌집 구조를 200개 미만의 성형 세그먼트가 있는 블록 설계로 교체했습니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지상 팀의 최우선 과제는 우주 비행사와의 달 프로그램의 첫 번째 비행인 아르테미스 2호에서 재사용하기 위해 아르테미스 1호 우주선에서 하드웨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아르테미스 1호로 비행한 8개의 항공 전자 상자와 승무원 좌석은 아르테미스 2호에서 재사용됩니다.
관성 측정 장치, GPS 수신기 및 위상 배열 안테나를 포함하는 항공 전자 장치는 Artemis 1 임무 후에도 정상 상태를 유지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재테스트됩니다. 그런 다음 기술자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운영 및 계산대 건물 내부에 있는 Artemis 2용 Orion 승무원 모듈에 하드웨어를 설치합니다.
NASA의 오리온 우주선이 12월 30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다중 페이로드 처리 시설 내부에 여전히 운송 컨테이너에 있습니다. 크레딧: NASA
NASA는 몇 년 전에 비용 절감 조치로 Artemis 1의 일부 하드웨어 요소를 Artemis 2에서 재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르테미스 2호 임무는 NASA의 SLS 달 로켓의 두 번째 비행에 4명의 우주비행사 승무원을 발사할 것입니다. 이 궤적은 4 명의 승무원을 10 일 동안 비행하여 달의 먼 쪽을 돌아 지구로 돌아갈 것입니다.
NASA 관계자는 아르테미스 1호 이후 아르테미스 2호 우주선 발사를 준비하는 데 약 2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주로 우주에서 막 돌아온 오리온 캡슐에서 하드웨어를 수확하고 재활용하는 일정입니다.
"지금 우리는 아르테미스 1호에서 2호까지의 2년 기간을 여전히 보고 있습니다." NASA의 탐사 시스템 임무 국장인 짐 프리(Jim Free)가 11월에 말했습니다.
관리자는 또한 아르테미스 1에서 배운 교훈을 아르테미스 2에 통합할 충분한 시간을 원합니다. Artemis 1 임무는 거의 한 달 동안의 시험 비행 동안 비교적 사소한 몇 가지 문제만 포함하여 거의 완벽했습니다. 케네디의 지상 팀은 또한 아르테미스 1호보다 아르테미스 2호 우주선에 대한 작업을 더 빨리 수행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더 빨리 시도하고 싶습니다."라고 Free는 말했습니다.
NASA의 오리온 우주선의 카메라는 12월 5일 지구로 돌아오는 길에 달이 날아가는 동안 이 광경을 포착했습니다. 초승달 지구가 오른쪽에 보입니다. 크레딧: NASA
관리들은 원래 아르테미스 2에서 재사용하기 위해 아르테미스 1의 16개 항공 전자 장치에 태그를 지정했습니다. 그러나 아르테미스 1호 발사가 지연된 후 관리자들은 아르테미스 3호 우주선 및 기타 미래 차량의 8개 항공 전자 공학 요소를 아르테미스 2호용 오리온 캡슐에 재할당하기로 결정했다고 우주선의 주요 계약자인 록히드 마틴의 오리온 프로그램 관리자인 Tonya Ladwig는 말합니다.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 아키텍처에 따라 아르테미스 3호 임무는 NASA가 빠르면 2025년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인 승무원 달 착륙을 시도하는 최초의 비행이 될 것입니다. NASA의 감찰관은 인간 등급의 달 착륙선과 달 위를 걷는 데 필요한 새로운 우주복의 준비 상태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기관이 그 일정을 맞출 것 같지 않다고 보고했습니다.
아르테미스 3 오리온 우주선은 SpaceX의 Starship 메가 로켓에서 파생 된 상업용 인간 등급 착륙선과 함께 달 궤도에 도킹합니다. 스타쉽은 오리온 우주선에서 달 표면으로 우주 비행사를 수송 한 다음 지구로 돌아 오기 위해 오리온으로 돌아갑니다.
NASA는 2020년대 후반에 추가 아르테미스 임무가 일 년에 한 번 정도 달 비행의 주기를 확립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케네디에서 하드웨어 생산과 새로운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일정 지연으로 인해 NASA는 적어도 Artemis 4를 통해 연간 Artemis 발사 주기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NASA의 오리온 우주선은 12월 11일 태평양에서 스플래시다운된 지 3일 후인 12월 14일 샌디에이고 미 해군 기지의 USS 포틀랜드 회수선에서 하역되었습니다. 크레딧: NASA/킴 쉬플렛
결국 NASA와 록히드 마틴은 오리온 승무원 모듈 전체를 재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아르테미스 1호는 2014년 지구 궤도 시험 비행에서 오리온 우주선에서 수확한 비행 배터리와 두 개의 비행 하네스를 가지고 비행했습니다. Ladwig는 록히드 마틴이 Artemis 2에서 Artemis 5까지 약 600 개의 구성 요소를 포함하도록 재사용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Artemis 6까지 엔지니어는 임무 사이에 약 5,000 개의 오리온 구성 요소를 재사용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록히드 마틴이 제작한 승무원 모듈과 아르테미스 2용 유럽산 서비스 모듈은 케네디에서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Artemis 2의 승무원 모듈은 우주 비행사를 위한 조종석 디스플레이 및 핸드 컨트롤러, ECLSS라고 하는 완전한 환경 제어 및 생명 유지 시스템을 포함하여 Artemis 1과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리온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아르테미스 1에서) 항공 전자 공학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휴스턴의 존슨 우주 센터에서 NASA의 오리온 프로그램 관리자 인 하워드 후 (Howard Hu)는 말했습니다. "아르테미스 2 일정의 주요 동인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한 많은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우리는 ECLSS와 모든 승무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도전이지만, 우리는 승무원 모듈로 세 번이나 해냈기 때문에 많은 일을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지상 팀이 Orion 승무원 모듈과 서비스 모듈을 쌓은 후 우주선은 히드라진과 사산화질소 추진제로 채워진 다음 SLS 달 로켓 위에 게양하기 위해 차량 조립 건물로 이동합니다. 아르테미스 2호 달 로켓의 핵심 무대는 뉴올리언스에 있는 보잉 공장에서 앞으로 몇 달 안에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SLS 달 로켓의 이동식 발사 플랫폼에 대한 수정은 아르테미스 1호 발사로 인한 경미한 손상으로 인한 검사 및 수리를 거쳐 올 봄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