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재 환 > 인천고 / 포수
: 185cm / 85kg 으로 인천고 3번타자입니다. 특이사항은 포수임에도 우투좌타로서 한방 능력이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만,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은 선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 올해 MLB 사무국에서 신분 조회 요청한 9명의 고교선수중 한명입니다. (이들 중에는 진야곱 선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고 창 성 > 선린인터넷고 - 경성대 / 투수
: 경성대의 에이스로서 최고구속 140km 초반대의 직구구속을 지니고 있습니다. 직구보다는 변화구 구사능력이 뛰어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선수가 가장 주목받았던 경기는, 올해 5월 종합야구선수권 대회 32강전에서 강호 상무를 상대로 1회초 2사에 등판하여 8.1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던 경기입니다.
< 홍 상 삼 > 충암고 / 투수
: 왜 이 선수가 3라운드까지 넘어왔는지 모르겠으나, 두산으로선 행운의 결과를 얻었다고 보여집니다. 올해 서울출신 고졸 투수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초고교급 투수이며,
충암고 에이스로서 188cm의 큰 키로 내려꽂는 140km 초중반 직구가 인상적이며, 이 선수의 주무기입니다. 다만 몸무게가 78kg으로 가벼운 것이 흠이며 앞으로 대성할 투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김 용 의 > 선린인터넷고 - 고려대 / 내야수(3루수)
: 고려대 3번타자로서 수준급 타격실력과 괜찮은 수비력을 지녔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세기와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은 것으로 보여지며,
혹시 있을지모를 내년 김동주 선수 공백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보여집니다. 차세대 3루수 윤석민이 생각만큼 성장해주지 못하고 있기에, 더욱 이 선수를 지명했다고 보여지네요.
< 윤 요 한 > 휘문고 / 투수
: 올해 6월 서울고에서 휘문고로 전학하여 휘문고 에이스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 이 선수는, 184cm 83kg 의 다부진 체격을 지니고 있으며, 직구 평균 구속 144km로서 직구가 주무기입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팀으로 두산을 꼽을만큼 두산에 애정이 깊은 선수이며, 1년 선배인 임태훈 선수를 가장 좋아하는 선수로 꼽고 있습니다.
잠재능력은 뛰어나나, 컨트롤이 흔들린다는 약점을 지니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큰 선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윤 도 경 > 광주동성고 / 포수
: 개인적으로 올해 포수중 최대어라 생각하고 있었던 윤도경 선수가 6라운드가 까지 밀려 두산으로 오게 되었네요. 현 청소년 대표이며, 광주동성고의 4번타자입니다.
182cm 85kg 이며, 황금사자기 대회 8강 휘문전에서 9회 터트린 투런 홈런이 정말 인상에 남았던 선수입니다. 두산의 김동주 선수를 가장 존경한다고 하며,
수비능력보다는 타력에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 박 민 석 > 장충고 / 투수
: 홍상삼과 더불어 1,2라운드 내에 지명될 것으로 보였던 이 선수를 두산이 지명하게 되었네요. (행운이라고 생각해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장충고 최원제와 최강의 고교 원투 펀치를 자랑하는 이 선수는 빠른 구속을 지니고 있진 않지만,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난 투수입니다.
186cm 81kg의 체격을 지니고 있으며, 올해 무등기 MVP (방어율 0 ) 황금사자기 우수투수상을 수상할 만큼 초고교급 투수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첫댓글 이제 야매(?)로 불러들이는 신고선수가 어떤 선수들이냐도 관건으로 보여집니다.생각외로 이 중에서 근성있는 물건(?)이 될 선수들이 많을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아마도 안병학(?)이하 선수들의 움직임도 주목해야 할 듯 하네요....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1라운드 1픽이라고 다 성공하는 케이스는 아니라는게 너무나 황당한 야구... 100년 역사의 메이저에서도 1라운드 1픽이 성공한 사례는 아주 드물고... 일본역시 가장 최근의 1라운드 1픽 성공 케이스는.... 겨우 마쓰자카 정도? ㅎㅎㅎ 최근 1라운드 의 성공은... 베어스도 없고... 휴우.... 얼마나 프로야구에 정착하기 어려운 것인지.... 하지만 우리 새내기들 모두 화이팅!!!!!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런 정보를 어떻게 아실까요...정말 야구들 우리 두산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모여있는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
김재환 잘하던데,,,ㅎㅎ